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미없애는법 고생하지 말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 뿐이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2. 7. 2. 21:59

본문

반응형

 

"집에 있는 거미들 없애는 방법" QnA

 

   질문


업체 부르는 것 말고 집에서 해볼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요새 거미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거미 잡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정말 스트레스...

거미가 도대체 어디에서 알이라도 깐 것인지;;; 거미가 계속 나와요.

잡는 거 쉽지도 않고 미치겠네요.

보통 같으면 거미 보이면 징그러워서 무서워하는데

거미가 하도 나오니까 이제 익숙해서 징그러워할 것도 없고 보이면 그냥 죽일 정도입니다...

거미 없애는법 좀 제발 알려줘요ㅠㅠ

 

 

 

   답변


1. 틈새를 최대한 없앤다.

틈이 있는 곳들이 있을 겁니다. 거미든 벌레든 다 틈새로 들어오기 때문에 틈이 있는 곳은 박스테이프라도 붙여서 최대한 없애주셔야 해요. 하수구나 이런 곳은 안쓸 때는 막아두는 형태로 뚜껑 같은 거 놔두는 걸로 파훼하시고 창문틈은 외풍 막는 스펀지 같은 거 붙여주시고요.

 

 

2. 식물 전부 제거

집안에 있는 식물들을 모두 치워줍니다. 원예 키우는 것이 취미라면 어쩔 수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모두 치워주세요. 집안에서 식물을 키우는 것은 공기 정화에 좋다고는 하지만, 사실 벌레도 많이 꼬이고 거미도 많이 꼬입니다. 그래서 집안에서는 키우기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다육식물 정도면 몰라도 꽃 같은 건 송충이도 있을 수 있고 거미와 벌레가 꼬이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3. 살충제 뿌려두기

거미가 발견되었던 장소들에 살충제를 뿌리는 것입니다. 사실상 매일 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는 방법이라 그리 추천드리진 않지만, 임시 방편으로는 괜찮을 겁니다. 살충제 뿌려둘 때는 환기 꼭 시켜주시고요. 이렇게 매일 하기가 힘들면 좀 더 오래 남아있는 '잔류성 살충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반 살충제보다 오래 남습니다. 물론 그만큼 환기는 더 잘해줘야겠죠.

 

 

4. 음식 및 박스

먹는 음식을 냉장고나 밀봉해서 놔두지 않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집이 이러는 경우가 많은데 절대로 음식물은 밖에 있어서도 안되고 틈새가 있어서도 안됩니다. 완전히 밀봉을 해놔야 하고 냉장고에 넣어두어야 합니다. 위생비닐을 하나 사두고 먹고 남은 음식이 있으면 무조건 위생비닐에 담아서 완전히 밀봉시키는 것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물건들 또는 '박스' 및 쓰레기를 오래 놔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언제 또 쓸 것이라 생각하거나 귀찮아서 그렇게 되는데 박스나 안 쓰는 물건들은 바로바로 버려야 합니다. 특히나 박스 같은 건 바로 버려주세요. 예를 들어 물건 구매하고 그 물건 담아두겠다고 박스를 보관하는 경우가 있죠. 절대 금물입니다. 안 보는 책도 다 버리세요. 아니면 너무 오래되거나 보관이 안 좋아서 누레진 책들, 이런 것들 버리시면 됩니다.

 

 

 

5. 주기적인 집안 청소

거미든 벌레든 건물 자체가 오래되어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관리가 잘 안 되는 집에 더 많이 꼬이기 마련이죠. 살기 좋은 환경이니까요. 때문에 청소는 당연히 필수입니다. 매일 힘들면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꼭 청소를 해주어야 하는데 청소라고 해서 거창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밀대로 한번 미는 정도, 하루는 걸레로 사물 대충 닦는 정도... 이 정도만 해주셔도 됩니다. 세탁은 당연히 매일매일 해야 하고요.

 

 

결국은 '관리'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업체' 부르는 게 아닌 이상, 방법은 관리뿐입니다. 뭘 놔두고 뭘 하고... 사실상 효과 없습니다. 있긴 있어도 미비합니다. 저도 벌레하고 거미 나오는 거 끔찍이 싫어서 별별 짓 다해봤는데 그냥 돈 낭비입니다. 계피, 식초, 퇴치식물, 테이프, 피톤치드, 좀약, 락스... 별 짓 다해봤어요. 이럴 바에 업체 부르는 게 빠릅니다.

제일 좋은 건 관리가 잘 되는 '건물'에서 사는 것이고 그 건물에서 '집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집이 쾌적하고 청결하면 벌레들이 방충망이나 하수구 같은 곳에서 들어올 수는 있어도 생존할 여건이 안됩니다. 알아서 죽는 거죠. 거미보다 바퀴벌레 발견되면 정말 골치아픕니다. 박멸이 힘들거든요. 잡아도 언제고 다시 출현하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