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탁자용 미니 선풍기 책상용 소형 냉풍기 괜찮을까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2. 7. 2. 23:50

본문

반응형

 

"탁자용? 책상용? 작은 선풍기 사려고 합니다." QnA

 

    질문


그냥 일반적인 선풍기 말고는 써본 적이 없어서요. 보긴 봤는데 직접 본 적도 없네요.

집에 에어컨은 있고 틀고 있는데 온도를 너무 낮게 잡으면 전기세도 걱정이고 또 춥더라고요.

그래서 최소한으로 온도 설정해서 쓰는데 그러면 또 선풍기하고 같이 써야 시원한데

선풍기를 큰 거 쓰자니 또... 애매해서요. 아무튼 뭔가 하나씩 좀 애매한 부분들이 있었어요.

그래서 딱 좋을 것 같은 게 책상용 소형 선풍기일 것 같아서 구매해보려는데

이것도 종류가 너무 다양하네요... 뭘 사야 할지도 모르겠고 설명에는 소음이 거의 없고 파워는 세다고 하는데 진짜 그런지도 모르겠고요.

저는 일단 탁자나 책상에 놔두고 몸 쪽으로 쏘거나 제가 컴퓨터를 많이 해서 손 땀 안 나게 손 쪽으로 쐐려고 하는데 좀 전체적으로 후기 같은 느낌으로 알려주세요.

아참 그리고 냉풍기라고 있더라고요. 미니 냉풍기 있던데 이거 쓰면 에어컨 정도 효과 나오나요?

 

 

 

    답변


제가 선풍기, 냉풍기 등을 정말 여러 종류 사용해봤어서 답변을 잘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도 미니 선풍기는 '문제가 없습니다.' 미니 선풍기는 바로 구매하셔서 적극 사용하시길 되려 추천드립니다. 효율이 아주 좋거든요.

그러나 '소음' 문제는 다릅니다. 저소음이라 하는 건 그냥 과대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직까진 소음 없는 선풍기란 없습니다. 말 그대로 '저소음'인 경우는 있는데 가격이 엄청 비쌀 겁니다. 가격이 높지 않은데 저소음이라 하는 건 다 과대광고라 보시면 됩니다. 즉, 소음은 있습니다. 그냥 일반 선풍기 정도의 소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풍이면 약하고 강풍이면 소음이 그만큼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니 선풍기는 종류가 다양하죠. 디자인도 다양하고요. 너무 저렴한 거 말고 적당한 거 고르시는데 최대한 공식 판매처, 규모가 있는 곳 등등 그런 곳에서 사는 게 좋긴 하겠지만, 사실상 다 비슷합니다. 정말로요. 적당한 거 고르셔서 사용하시면 되고 그 효율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좋으실 겁니다.

 

 

- 고장

문제는 고장인데요. 고장이 좀 잘 납니다. 그래서 어디 제품을 구매하는지가 좀 중요한데... 괴이하게도 유명 브랜드 제품을 5개 샀었는데 하나도 빠짐없이 한 3년 쓰니까 다 고장 났습니다. 수명이 짧은 것일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도 잘 쓰고 있는 몇 년된 미니 선풍기도 있기 때문에 그건 아닌 것 같고요. 왜 일반 선풍기도 재수 없으면 '모터 터지는' 선풍기들 여전히 있거든요. 그냥 그런 재수 정도인데 그래서 너무 저렴한 건 좀 피하시는데 그렇다고 가격 높다고 좋은 것도 아니거든요. 최대한 해당 상품 구매자 리뷰를 평가 낮은 순으로 해서 잘 살펴보시고 사셔야겠어요. 그것밖엔 없습니다.

 

 

- 냉풍기는...

냉풍기라... 썼었죠. 한 3종류 샀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다 '버렸어요.' 냉풍기 쪽도 과대광고 엄청 심합니다. 법적 처벌을 왜 안 받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아직까지도 뭐 '에어컨 하위 호환'이라 말하는 상품들이 많은데요.

그 정도의 효율을 내려면 '아이스팩'을 가득 채워야 하거나 '얼음'을 가득 넣거나 '드라이아이스'를 넣어야 합니다. 즉, 배보다 배꼽이 더 큽니다. 그냥 에어컨 사는 게 맞습니다.

냉풍기요... 물만 넣으면 시원하다는 홍보문구 많은데 '안 그럽니다.' 되려 습도만 높아져서 더 더워집니다. 소음도 일반 선풍기의 3배 정도 됩니다. 진짜 20만 원 짜리도 샀었고 작은 거 몇 만 원짜리, 중간 가격대인 12만 원짜리도 샀었는데 전부다 돈 배렸습니다.

에어컨 대체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 것 자체가 참 바보스럽다 느껴질 정도였죠. 절대로 홍보 문구처럼 에어컨 하위 호환이 아니니까 절대로 냉풍기는 정말 비추천합니다.

물론 냉풍기 통에다가 아이스팩이나 얼음, 드라이아이스를 매번 넣고 관리해주고 그러실 생각이라면 말리진 않습니다.

 

 

- 정리해서...

'미니 선풍기'는 사서 손해 볼 건 없습니다. 그만큼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그만큼의 효율도 가지고 있고요. 아마 굉장히 좋으실 겁니다. 미니 선풍기 선물해서 안 좋아한 사람 없습니다. 다 좋아합니다. 받을 땐 그래도 써보면 여러 모로 좋은 점이 많거든요. 여자들은 화장할 때 써도 되고요. 질문자님처럼 컴퓨터 할 때 쓰기 정말 좋고요. 저는 스마트폰, 컴퓨터 열 식힐 때 자주 씁니다. 그리고 미니 선풍기라서 바람의 범위는 작은데 그만큼 분산이 안되어서 바람이 쌥니다. 서큘레이터 같은 느낌을 주죠. 디자인도 귀염귀염 하고 다양해서 좋고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