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사랑 해물 볶음 짬뽕면 후기 냉동식품이지만 볶음짬뽕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8. 7. 01:22

본문

반응형

음~ 그렇지~ 바로 이 맛이야ㅎㅎ

면사랑 해물 볶음 짬뽕면인데 이거... 완전 똑같은 것 같기도...

뭔 얘기냐면 '군대 PX' 얘기이다.

내 생애 냉동식품을 가장! 많이 먹은 시기... 바로 군대에 있을 시기이다.

그때 처음 냉동식품의 맛을 알아버렸고 그게 생각보다 맛깔나다는 것도 알고 있었는데 그 때 그 맛을 기대하고선 구매한 건 아니지만, 다시 한번 냉동식품의 놀라운 퀄리티에 대해 느끼게 된 것 같다.

 

 

 

- 후기

간단히 그냥 '면사랑 해물짬뽕'이라고 말하겠다.

그래... 딱 이런 용기에 담겨있었다. 네모난 모양에 뚜껑의 사이드에 아래로 된 창이 있어서 나무젓가락 쪼개서 사이드에 받치고 들고 오면 되는!...

'면사랑' 브랜드도 이거 낯이 많이 익는데... 아마도 맞는 듯?...

아무튼 면사랑 해물짬뽕은 딱 그때 그 맛이었다.

겉에 짬뽕향미유가 따로 담겨있었다.

 

 

 

 

- 칼로리 및 기타 정보

직화 센 불로 직접 볶았다고 되어있다.

부드럽고 쫄깃한 연타 면발이라고 되어있는데 진짜 면발은... 기대 이상일 것이다.

웬만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먹는 면발 부럽지 않다.ㅎㅎ

1인분이고 368g에 505칼로리이다. 이거 하나면 가볍게 한 끼 먹는 것이고 여기에 소시지나 기타 간식거리 추가하면 한 끼 식사 든든하게 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5~6분 돌리면 되는데 이건 정말 전자레인지마다 차이가 있어서 그냥 5분 30초 돌리면 충분하고 간혹 이게 제대로 안 녹는데 그건 전자렌지가 골고루 안 조사해서 그렇다.

때문에 5분 30초 돌려보고 전체적으로 잘 녹았는지 보고 30초 추가해서 돌리면 되겠다.

이게 냉동식품이라 완전하게 잘 녹여서 먹어야 맛도 더 좋고 배탈도 안 난다.

재밌는 건 제품 중에 쭈꾸미가 2.7% 들어있고 소스에 오징어 5.6%가 함유되어있다고 한다. 해서 해물의 향은 과하지 않게 적당히 알잘딱으로 난다.

아... 오른쪽 사진 보니까 내가 방금 알려준 노하우가 적혀있네ㅋㅋㅋ

아무튼... 뚜껑은 살짝 얹어주고 돌려야 하고 꺼낼 때 정말 조심해야 한다. 많이 뜨거운 것도 있는데 안에 스팀에 데일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한다.

 

 

 

 

사실 내가 군대 있을 시절 PX에서 해물볶음짬뽕면은 가장 '기본'이었다. 가장 많고 기본적인 맛과 같은 그런 냉동식품이었다.

그래서 새로 들어온 냉동면이나 다른 제품을 먹는데 종종 생각나는 게 이 해물볶음짬뽕면이다.

진짜 먹어보면 기대 이상일 것이다.ㅋㅋ 더구나 요즘은 볶음짬뽕이 생각보다 배달메뉴에 없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게 배달 문제 때문인데... 기본적으로 국물이 없는 음식은 배달 중에 졸아버리는 경우가 생겨서 컴플레인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면이나 그런 건 대체적으로 국물 메뉴가 많다. 국물 떡볶이가 배달 메뉴에 많은 것도 같은 이유이다.

 

 

 

해물 비린네? 안 난다. 정말 미세하게 느껴지는 정도라고 보면 되는데 절대 맛을 해칠 정도는 전혀 아니다. 물론 많이 예민한 사람이라면 모르겠는데 일반적으로 보자면 말이다.

면은 탱글 하면서 쫄깃하다. 면발이 정말 기대 이상일 것이다. 냉동식품에서 이 정도 면발이면 진짜 최상이다.

 

 

 

- 총평

소스는 볶음짬뽕이라고 하면 기대하는 그 맛이 날 것이다. 많이 안 맵고 해물의 향이 살짝 느껴지면서 짬뽕의 맛은 확실히 느껴진다. 상당히 질척하기 때문에 마치 짜장면 같은 느낌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소스가 보다시피 면에 아주 진하게 묻어난다. 소스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고 여기에 쫄깃한 면발이 상당히 행복감을 느끼게 한다.

개인적인 별점 ★★★★★

정말 추천하는 냉동식품이다. 면인 냉동식품이라 처음에는 좀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데 분명 맛에 있어선 만족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