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꼬북칩 크런치즈 맛 후기 영양성분 칼로리 달달하고 짭조름하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8. 5. 21:19

본문

반응형

꼬북칩도 엄청나게 많은 버전들을 만들어내고 있는데 이번에는 크런치즈 맛이었다.

호오... 치즈맛이 사실 안정적인 맛이긴 하지만, '또 생각나느냐' 이 부분에서는 사실 호불호가 있어서 치즈맛을 어떻게 구현했는가가 중요한데 으흠... 그냥 일반적인 맛이었고 개인적으로는 '맛있었다.'

뭐 꼬북칩이 애초에 과자 모양 자체가 사기적(?)이라서 다 맛있긴 한데 또 사먹고 싶은 맛은 사실 많이 없다.

맛이 기본적으로 너무 달기 때문인데 크런치즈 맛은 그부분에서 밸런스가 제법 잘 잡힌 것 같다.

 

 

- 꼬북칩 크런치즈 맛 후기

아무래도 치즈 자체가 짭조름함이 있기 때문에 꼬북칩 고유의 그 단맛을 어느 정도는 잡아준 것 같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많이 달다는 건 똑같다.

 

 

 

내용량은 80g이고 448칼로리이다. 후달달... 하지만 한번 먹기 시작하면 계속 먹어지는 과자였다. 앞서도 말했듯이 나는 아주 맛있게 먹었고 꼬북칩 시리즈 중에서 개인적으로 3손가락 안에 든다.

 

 

 

- 영양성분

풍부한 체다치즈 맛이라고 하는데 그냥 체다치즈 맛이다.ㅋㅋㅋ 치즈맛 자체는 그냥 일반적인 맛이라고 보면 된다. 딱! 그... 외국 과자 중에 '치즈볼' 있는데 그 맛이다. 보편적이다. 특별한 것은 없다.

그게 이제 꼬북칩하고 만나니까 꼬북칩이 알다시피 네겹으로 되어있어서 양념이 참 잘 베이고 먹을 때도 바삭한 식감과 함께 양념을 골고루 잘 느끼며 먹을 수 있는 게 특장점이다.

해서 양념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는데 그냥 보편적인 체다치즈맛 과자라고 할 때 느낄 수 있는 그 맛이다. 거기에 달달함만 더 강하다고 보면 되겠다.

 

 

음... 뜯자마자 꼬릿꼬릿한 냄새가 올라온다. 좀 심히 올라오긴 했는데 그렇게 막 식욕 떨굴 정도는 아니다. 그리고 막상 과자를 먹으면 그런 꼬릿함은 거의 없고 치즈맛만 느껴진다.

흠... 역시 꼬북칩을 먹을 때면 항상 그 생각이 든다. 아쉬운 부분이 강하게 있는 것들이 있는데 꼬북칩의 경우는 '달기'이다. 과자이기 때문에 그런 건 알겠는데... 솔직히 너무 달다.

먹을 때는 괜찮게 먹는데 다음에 또 생각나진 않는다. 그래도 한때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도 했으나... 아무튼 좀 달기만 좀 덜했으면 하는데 뭐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거지-_-ㅋ 내 취향대로 맞출 수는 없으니.

 

 

 

- 총평

전체적으로는 맛있게 먹었다. 개인적인 별점 ★★★☆

거의 술안주로도 가능할 것 같다. 바삭하고 짭조름하고 달달하다. 포장지에 적힌 그대로 단짠단짠 치즈맛이다.

꼬북칩 크런치즈 맛 역시도, 맛있게 먹었지만 재구매 의향은 △이다. 막 바로 사 먹고 싶을 정도로 또 당기진 않는다. 근데 개인적으로 꼬북칩들 다른 버전들도 다 똑같이 느껴졌다. 아무래도 부담스러운 달기 때문인 것 같다.

어쨌든 그러하다. 크런치즈 맛이 맛없는 게 아니기 때문에 한번 먹어보는 건 추천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