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세린 효능 보습과 피부 보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4. 15. 04:45

본문

반응형

바세린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사용도 해보고 대략 어떤 효과가 있는지도 알고 있을 것이지만, 자세하게 어떤 때에 쓰는지는 잘 모르겠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바세린이 가진 효능이 무엇인지를 살펴보면서 더욱이 폭넓게 쓸 수 있는 바세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바세린의 주요 성분은 페트롤리움 젤리이다. 바세린을 구입하기 전에 페트롤리움 젤리의 함량이 어느 정도 되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다.

바세린이 이렇게 폭넓게 사용되고 대중화된 것은,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이다. 점성이 강하고 다른 성분들과 혼합해서 사용도 가능할 정도로 특별히 문제 되는 것도 없는 것이 특징적이다.

다만 특유의 향이 있는 경우가 있어서 그 향과 느낌 때문에 거부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는데 이점이 더 많고 바세린도 다양한 버전이 있어서 골랐으면 된다.

 

 

(1) 먼저 바세린은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주름은 피부가 건조할 수록 쉽게 생기게 되는데 바세린의 대표적인 효과가 바로 보습이다. 보습에 있어서 바세린은 강력한 효과가 있으면서 피부에 자극도 없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름 예방을 하고 싶다면 주름이 잘 생길 수 있는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좋다고 할 수 있다.

 

 

(2) 두번째로 향수를 오래 가게 해준다.

향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인데 향수를 뿌린 뒤에 해당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향기가 더 오래 남게 된다.

 

(3) 아이크림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알고보면 바세린이 정말 많은 피부미용 제품을 대체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는데 눈가 주름, 다크서클 등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크림을 챙겨서 바르기도 하는데 꼭 아이크림을 사용하지 않고 바세린을 사용해도 된다.

바세린은 농도도 짙어서 많이 사용할 필요도 없고 적게 덜어내어 눈 주변에 발라주면 된다.

 

 

※주의해야 할 피부 타입

민감한 피부이거나 기름기가 많은 피부는 바세린을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 물론 바세린을 발라보고 안좋은 효과가 일어나는지 확인하면 된다. 웬만한 피부 타입에는 부작용이 없지만, 뭐든 부작용은 있을 수 있다. 때문에 바세린도 그렇고 다른 제품들도 마찬가지로 과도하게 사용해선 안된다. 적당히 사용하기만 하면 문제없다.

 

(4) 습진 치유

피부를 재생시키고 보호하기 때문에 습진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특히나 사타구니, 팔 접히는 부위, 허벅지, 겨드랑이, 목 등 접히거나 피부가 서로 닿는 부위에 습진이 생기기 쉬운데 바세린을 발라주면 방금 말했듯이 피부 재생을 돕기 때문에 습진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고 습진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해줄 수 있다.

 

 

(5) 블랙헤드 제거

주의할 점이 있다. 블랙헤드는 피지에 각질이 섞이면서 모공을 막아버리고 공기로 인해 산화되어서 까맣게 변한 것을 말하는데 여기에 바셀린을 바르게 되면 유분 성분인 바세린으로 인해서 블랙헤드가 더 심해질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용해야 하냐면, '코팩'을 사용하듯이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정도는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가 있다.

먼저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해준 뒤에 바세린을 바르고 랩을 씌여야 한다. 그 다음 면봉을 이용해서 작그을 주지 않게 살며시 돌리며 제거를 해주고 세안을 꼼꼼하게 잘 해주는 것으로 마무리 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일시적으로 사용해야지, 코에 바세린을 바르고 장시간 있는 것은 되려 좋지 않다.

 

 

 

(6) 상처 회복

필자의 경우 어린 시절 다치면 부모님이 항상 바세린을 발라주셨다. 그래서 알고 있는 것인데 바세린은 보습제로 알려져 있어 이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물론 상처에 따라서는 바세린이 더 안좋을 수도 있다.

다만, 바세린은 상처난 부위를 보호해 주면서 피부 재생을 도와주어 상처를 잘 낫게 해 준다. 그러나 바세린을 바르기 전에 깨끗이 씻고 소독을 해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되려 바세린으로 인하여 세균이 보호를 받아 세균이 제거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런 점을 주의해야 하고 조금 깊은 상처 같은 건 안 바르는 것이 좋다. 상처가 아무는 것을 늦출 수 있기 때문이다.


바세린의 가장 좋은 효과는 역시 '보습'이다.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 꾸준히 발라주는 게 좋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날이 건조하다거나 그럴 때 외부 노출이 많은 부위에 발라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바세린은 앞서 효과들을 보았듯이 '피부 보호'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집에서 염색을 할 때 머리카락 말고 뭐 구레나룻 부근이라든가 이마 라던가 이런 염색물이 물들 수 있는 부위, 염색약이 닿는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팔꿈치, 무릎, 발뒤꿈치 등은 각질이 쌓이기 쉽고 이로 인하여 거칠어지거나 까맣게 되어 보기 안 좋게 변할 수 있는데 이런 부위에 바세린을 적당량 매일 꾸준히 발라주면 매우 좋다.

때문에 바세린은 피부가 약하다거나 건조한 사람들에게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보습과 피부 보호 효과를 모두 볼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