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곰 같은 여자 특징은 사람을 편하게 해준다는 점이다

사람심리

by 힘들때전화해 2023. 2. 9. 23:00

본문

반응형

대표적으로 두 가지로 구분이 된다. 여우 같은 여자가 있는 반면, 곰 같은 여자도 있는데 각기 장단점이 있다. 무엇이든 장점만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어떤 특징이 있건, 좋아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런 부분을 좋아하도록 하는 것이 맞다.

사람이 완벽한 것은 없기 때문이고 필자는 여우 같은 여자도 만나보고 곰 같은 여자도 만나봤기 때문에 여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남자 입장에서 본 것을 이야기해볼까 한다.

내 생애 최고의 로맨스는 여우 같은 여자와 연애를 했었을 때이다. 하지만 어떤 여자를 만나고 싶으냐고 묻는다면 나는 지금은 곰 같은 여자이다.

남녀 구분 없이 사람은 우선 둥글둥글해야 한다. 센스도 좋고 뜨거움도 알고 좋긴 좋지만, 사람은 우선 유순한 게 중요하다고 본다.

물론 곰 같은 여자라고 해서 무조건 유순한 건 아니다. 이건 오해의 여지가 있는데 이것까지 말하려면 너무 길어지니 다음에 적어보도록 하겠다.

 

 

1.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생각이 정말 많아도 겉으로는 드러내지 않는다.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다. 문제가 있으면 풀어야 하는데 곰 같은 여자들은 풀려고 하기보다는 넘기려는 게 많다.

곰 같은 여자라고 해서 생각이 없는 게 아니다. 생각은 많다. 사람에 따라선 엄청나게 많을 수도 있다. 하지만 삭히거나 넘겨버려서 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내는 것이 거의 없다. 이게 답답할 때가 많아서 살살 구슬려서 리드해주는 게 필요하다.

 

 

 

2. 둔하다(좋은 의미로)

확실히 둔하다. 의심은 되고 생각은 많아도 그게 이어지진 않는다. 앞서 말한 이유와 같다. 때문에 하나하나 세밀하게 파고들지 않는다. 곰 같은 여자의 가장 큰 특징이다.

둔하다고 하면 기분 좋을 사람은 없지만 간단명료해서 둔하다 표현했고 풀어말하자면 너무 세세하게 파고들지 않는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웬만한 것들은 다 넘어가 준다고 보면 된다.

뭐든지 너무 세밀히 파고들면 다 오해하게 되고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곰 같은 여자는 이러한 것이 없다고 보면 된다.

 

 

 

3. 내숭이 없다.

곰 같은 여자가 좋은 점은 내숭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속마음은 다르더라도 그걸 포장하거나 그러지 않는다. 이것 역시도 곰 같은 여자의 장점 중에 하나이다.

쉽게 말해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말이다.

사람이 거짓말을 교묘하게 하고 포장하고 그러면 속내를 알기가 정말 어렵다. 표현을 안해서 알기 힘든 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사람이 작정하고 상대를 속이려 드는데 그것을 명확히 파헤치기는 어려운 법이다.

곰같은 여자는 대체로 겉으로 다 드러나기 때문에 되려 마음이 넓은 사람, 이해심이 많은 사람과 만나면 서로가 더할 나위 없이 좋다.

 

 

4. 연락이 뜸하다.

기본적인 정서 자체가 휴식에 맞춰져 있다. 때문에 서로 귀찮게 하는 건 최소화한다.

장점이자 단점인데 연인 사이라면 연락을 자주 하는 것을 원하는 게 당연하다. 서로 목소리를 듣고 싶고 뭐하는지 알고 싶고 그렇기 때문이다.

그러나 곰 같은 여자는 연락을 잘 안 한다. 통화 같은 건 정말 적게 한다. 먼저 통화를 걸지 않는 이상, 일주일 내내 안 할 수도 있다.

근데 그렇기 때문에 편한 구석이 많다. 간단한 연락만 주고 받을 뿐, 그 이상 연락해서 많은 시간을 문자나 통화에 소모시키지 않도록 한다.

 

 

 

5. 요구하는 게 없다.

이것 역시도 장단점이다. 쉽게 말해 집착이 적다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연인들은 서로 간에 살짝 집착하기를 원하기도 한다. 말 그대로 집착을 한다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질척댄다는 것이다.

하지만 곰 같은 여자는 그런 게 없다. 마치 친구 사이처럼 편~안~하다.

속마음을 파고들어가서 계속 유도하면 바라는 것도 있고 집착하는 것도 있지만, 앞서 말한 특징들처럼 그것을 꺼내지도 않고 또 계속 생각하고 있지도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요구하는 것이 거의 없다. 해서 오래 사귀기도 참 좋다.

사람이 바라는 게 한 두 가지씩 계속 생기고 이것에 불만이 쌓이다 보면 결국 터지기 마련인데 곰 같은 여자는 그런 게 없다는 것이다.

내가 먼저 터뜨리지 않는 이상은 곰 같은 여자가 먼저 터뜨리는 적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관하다.

 

 

6. 최종

특징을 간단하게 총정리하자면

곰 같은 여자는 단점이 직접적인 표현이 너무 적다는 것과 너무 친구 같다는 것이고 장점은 간섭이 적어 편하다는 점과 리드를 하면 따라와 준다는 점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