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뚫어뻥 사용법 제대로 알면 못 뚫는 게 없다 그 효과는 매우 강력하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2. 12. 23. 09:24

본문

반응형

이 뚫어뻥 사용법만 제대로 알고 있으면 업체 부를 일이 절반 이상은 줄어든다고 봐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다만, 뚫어뻥을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기는 좀 어려운데 왜냐면 변기가 막히면 더럽다는 생각이 먼저 들기 때문에 이를 빨리 해소하기만을 기대하며 쉬쉬하는 게 커서 뚫어뻥의 사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은 없기 때문이다.

해서 뚫어뻥의 사용 방법을 제대로 알려면 '이해'를 먼저 해야 한다. 이것만 알면 아주 쉽다. 보통 뚫어뻥이라고 하면 강한 압력을 주어 밀어버리는 것을 생각하기 쉽고 그렇기 때문에 강하게 푸시할 생각만을 해서 힘을 많이 주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는 잘못된 사용법인데 말로 설명하긴 힘들지만 최대한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 뚫어뻥의 용도

무조건 읽고 넘어가길 바란다. 먼저 뚫어뻥으로 기대할 수 있는 작용은 강한 압력이 아니라 잦은 푸시로 인해 휴지나 음식물 같은 것을 부수거나 단단한 것이 걸려있을 때는 움직거리게 만들어서 흘려보내는 것이다.

때문에 힘을 많이 주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확실하게 변기 구멍을 잘 막는 것과 뚫어뻥으로 빠른 푸시를 통해 내용물에 변화를 주는 것에 있다고 보면 된다. 즉, 힘을 주는 게 아니라 압력을 잘 넣는 것이 맹점이라고 보면 된다.

앞서 말했다시피 휴지나 음식물 같은 부서지는 것들은 뚫어뻥의 푸시로 인해 부술 수 있고 단단한 것들은 끼여있는 상태를 풀어줄 수 있다.

내려 보내는 건 '수압'으로 해결하는 것이다.

 

 

 

- 사용 방법

1. 가장 먼저 뚫어뻥의 손잡이를 살포시 잡고 뚫어뻥의 가운데와 변기 구멍의 가운데를 잘 맞춰서 '흡착'되는 느낌이 들도록 갖다 대어야 한다.

이 때 물이 부족하면 뚫어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물이 부족하면 뚫어뻥의 고무 부분이 전부다 잠기도록 물을 보충해줘야 한다. 물이 자꾸 빠지면 뚫어뻥을 변기 구멍에 갖다대고 샤워기로 물을 뿌려서 충당하도록 한다.

 

※[TIP] 뚫어뻥 선택을 잘 해야 한다. 이것저것 많고 어떤 것은 손쉽게 작동하도록 되어있기도 한데 다 필요없고 '기본' 선택해라. 고무 부분이 말려들어가 있지 않고 말 그대로 우리가 뚫어뻥이라고 하면 생각하는 것을 구매하면 되는데 위 사진을 참고하고 만약 고무 부분이 말려들어가 있으면 잘라주도록 한다.

 

 

2. 몇 번 푸시를 해보면 소리가 '슈욱슈욱' 이런 식으로 소리가 나는지를 확인한다. '부글부글' 소리가 나는 것은 뚫어뻥이 변기 구멍에 제대로 맞지 않아 공기가 새고 있다는 것이다.

 

3. 이 감각을 잘 익혀야 하는데 힘을 강하게 주어 푸시를 하는 게 아니라 아다리를 잘 맞춘다는 느낌으로 감각적인 푸시가 필요하다. 여러 번 해봐야 하기 때문에 변기를 조금 오래 보고 있어야 하므로 비위가 상해 대충 해버리게 되기가 쉬운데 선글라스가 있다면 선글라스도 착용하고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하고 화장실에 들어가길 바란다.

 

 

4. 감각을 익혔으면 천천히 푸시를 하지 말고 '빠르게' 푸시를 한다. 이 빠르게 푸시를 한다는 건 물이 뚫어뻥으로 인해 배관 안에서 왔다 갔다 한다는 느낌으로 힘을 많이 들이지 않고 빠른 패턴으로 푸시를 해준다.

 

5. 휴지나 음식물이라면 위에서 말했듯이 '부서져야' 하는데 워낙 약해서 푸시를 몇 초만 해줘도 바로 부서진다. 이후 확인은 변기물을 내려보면 된다.

 

6. 단단한 것의 경우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너무 큰 게 들어가면 더 깊게 들어갈 수록 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다. 물론 배관이 넓으면 밀어서 흘려보내면 되는데 옛날 건물이나 그런 경우는 배관이 작을 수 있어 더 깊게 들어가서 되려 큰 공사로 이어질 수 있으니 업체를 불러서 꺼내야 한다.

다만, 신식 건물의 경우는 배관이 넓은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부분은 잘못하면 큰 공사가 될 수 있어 뭐라 확실하게 말해주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란다.

 

7. 이외의 것들은 뚫어뻥만으로도 해결이 되고 단단한 것이 걸려있어도 린스를 부어서 푸시를 해주면 밑으로 내려가는데 이건 건물마다 배관 크기에 따라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권유하진 않겠다.

정리해서 뚫어뻥 사용 시 중요한 건 '빠르고 스무드한 푸시'이다. 천천히 하는 게 아니라 빠르게 푸시를 해주고 '슈욱슈욱'하는 감각을 잘만 익히면 앞으로 변기 막힘은 뚫어뻥 하나로 다 해결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