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자주하는 말 심리테스트 쓰는 이유는 무엇일까

심리테스트

by 힘들때전화해 2022. 12. 17. 11:20

본문

반응형

[Q]

아래 중에서 당신이 가장 많이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말은

무엇인지를 선택하세요.

딱! 맞는 말이 아니어도

비슷한 뉘앙스이거나 개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예컨대, 요컨대

 

[2] 그렇네, 그렇군

 

[3] 그러니까, 그렇기에

 

[4] 내가 말했잖아, 내 말이 맞잖아

 

[5] 왜냐하면, 그러나

 

 

 

 

 

'당신이 이 말을 하는 이유'

 

 

 

 

[1]번 해설

당신은 의견들을 모아 결론을 내리는 타입이다.

완벽주의자 성향이 강하며 남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들의 의견들을 수렴해서

자신이 결론을 내려주려는 것으로

자신이 사람들보다 우위에 있다거나

리드하려는 의미가 담겨있다.

 

 

[2]번 해설

당신은 상대의 의견에 동의를 잘해준다.

하지만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에 따라 다르다.

상대의 말에 맞장구를 쳐주거나

고개를 크게 끄덕였다면 정말로 동의하는 것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단순히 넘기기 위해 자주 사용한다.

 

 

 

[3]번 해설

당신은 상대의 말에 반론을 잘한다.

상대의 의견을 막아버리려는 의도도 있다.

또는 두 번 말하게 하는 것에 대한 불만이기도 하다.

당신은 상대를 지배하려는 지배욕이 강하고

지는 것을 싫어하는 타입이다.

 

 

 

[4]번 해설

자신의 고집을 꺽지 않는 타입.

3번과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타입.

3번은 상대를 지배하려는 것이고

4번은 지배하려는 게 아니라

내 생각에 대한 완고함이다.

올곧고 고집이 강한 타입.

 

 

 

[5]번 해설

의논하는 것을 좋아하는 타입이다.

1번처럼 의논을 통해서 결론을 내리는 것은 아니다.

논점보다는 자신의 요구를 피력하려는 게 강하다.

기어이 나의 목적을 이루려고 하기 때문에

논점은 중요치 않다.

단지 내가 바라는 것, 내 생각을 관철시키고자 하는 의도가 강하다.

 

 

 

 


저는 실제로 2번과 3번을 많이 쓰는데요.

상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생각해보면...

3번을 많이 쓰는 것 같네요.

주변에 꼭 10번은 말해야 말을 들어주는 분이 계셔서리...

뭐 그것 말고도 '지배욕'이 있다고 나오는데

이건 정말 맞는 것 같습니다,

언쟁하고 다투고 이런 건 싫어하지만

지배욕이 있고 지는 것을 싫어한다는 건 맞는 것 같네요.

음~ 그래... 좀 져주자...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