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멕시카나 매콤달콤 닭강정 500g 후기 mexicana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 가능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12. 21. 18:09

본문

반응형

낫베드. 멕시카나 매콤달콤 닭강정이 좋은 점은,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간편 식품이라는 점이다. 그냥 정말 전자렌지에 3분 돌리면 끝난다.

 

닭강정의 느낌은 있고 양념치킨의 느낌도 있어서 닭강정과 양념치킨의 중간정도라고 보면 되고 맛은 생각보다 괜찮다. 아니 맛있다고 해도 무방하다.

 

 

 

- 멕시카나 치킨을 냉동식품으로

 

다 필요없고 초간단이라서 그게 최대 장점이다. 그에 비해 맛은 좋기 때문에 쟁여두기 딱 좋다. 가끔 반찬 귀찮고 좀 자극적이면서 단백질류 땡길 때 조리하긴 귀찮고 간단하게 전자렌지에 돌려먹을 수 있는 것! 즉, 인스턴트 식품의 최대 장점을 다 가지고 있다.

 

가격은 9000원 정도이다. 양은 혼자 먹기는 많은 양이다. 어차피 반찬으로 먹을 것이기 때문에 반찬으로 봤을 때 3번 정도는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물론 밥이 아니라 그냥 먹으려는 사람도 있을 것인데 그냥 먹어도 괜찮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밥반찬으로 추천한다. 편의점 도시락에 있는 치킨 생각해도 무관하다.

 

그런 편의점 도시락 치킨 중에 퀄리티 좋은 치킨이라 보면 된다.

 

500g이고 할인가로도 자주 판매되어서 좀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총 칼로리는 1475칼로리이다. 적혀있듯이 700w기준으로 전자렌지 2~3분 돌리면 된다.

 

나는 1000w로 2분 30초 돌려줬다.

 

 

 

 

다들 아는 그 멕시카나 치킨 제품이다. 멕시카나 매콤달콤 닭강정인데 그렇게 많이 맵지 않다. 말 그대로 매콤한 정도이다. 막 혀가 매울 정도의 매운맛이 아니라 맛을 위해서 매콤함이 있는 정도라고 보면 된다.

 

특제소스가 들어가있다고 하는데 양념은 아주 맛있었다. 해서 개인적으로는 전자렌지 조리보다 에어프라이어가 좋지 않을까 싶다.

 

 

 

 

- 원재료 및 성분

 

닭정육, 소스, 곡류가공품1, 정제수, 콩기름, 전분가공품, 곡류가공품2, 옥수수전분, 기타가공품, 분리대두단백, 마늘분말, L-글루탐산나트륨, 생강분말, 정제소금이 들어간다.

 

나트륨 410mg, 탄수화물 37g, 당류 15g, 지방 11g, 포화지방 2.2g, 콜레스테롤 50mg. 단백질 12g

 

 

 

 

 

단도직입적으로 추천하느냐 안하느냐 한다면 나는 추천이다. 좀더 고추장베이스가 강한 닭강정 느낌이다. 해서 양념치킨의 느낌에 좀더 가깝긴 하지만, 양념이 걸쭉하고 보다시피 흐르지도 않는다.

 

딱 그냥 밥반찬으로 제격이다. 닭고기살도 나쁘진 않다. 튀김옷은 기대 이상이다. 튀김옷이  맛있고 바삭한 느낌이 강한 건 아니지만 튀김옷이 막 분리되고 그러지도 않는다. 그래서 먹기 참 좋다.

 

 

 

- 총평

 

개인적인 만족도 ★★★☆

 

괜찮았고 구매를 고민하는 사람에게 추천을 할 수 있을 만큼 괜찮지만, 재구매의사는 없다. 품질이 편의점 도시락 치킨보다 높지만 딱 그정도이다. 강정은 역시 바로 사먹는 게 맛있는 것 같다.

 

아 그렇지... 강정 주문해서 먹다가 남은 거 냉동실에 얼렸다가 꺼내서 전자렌지 돌려먹은 맛과 동일하다. 이게 아무래도 냉동실에 얼리면 맛의 퀄리티가 많이 하락하는 게 사실이다.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편하게 치킨 반찬 해먹고 싶을 때 딱 좋다고 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