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ROG 프로그 프리미엄 철 수세미 녹에 강한 304스텐 2개입 50g 후기 쫀쫀하고 부드러운 세척감이 대박

상품리뷰

by 힘들때전화해 2023. 11. 29. 13:20

본문

반응형

아주 쫀쫀하고 잘 감겨있는 철수세미였다. FROG(프로그) 제품이고 생각보다 품질이 좋아가지고 앞으로 철수세미 필요하면 프로그 제품 구매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녹에 강한 304스텐이라고 한다. 재질명칭은 STS304이라고 적혀있다. 내가 구매한 것은 2개입 들어있는 거였다. 솔직히 2개는 필요없어서 살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결과적으로 잘 산거였다.

 

 

- 가격

 

가격은 4000원 정도한다. 파는곳은 B마트이다. 큼직하고 풍성한 철 수세미가 두 개 들어있고 규격이 50g으로 적혀있다. 제품명은 정확히 '프로그 프리미엄 철 수세미'이다.

 

원산지는 중국이고 Cr함량은 18% 이상이다. 제조원은 'XINRI'이다. 수입 및 판매원은 '(주)오리오'로 적혀있다. STS304이 녹에 강하다고 적혀있는데 아직 뭐 오래 사용해본 건 아니지만, 일단 느낌상으로는 왠지 그럴 것 같은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철 수세미는 두 종류 써봤는데 아주 흔한 일반적인 철 수세미 말고 마치 샤워볼처럼 동그랗게 감겨있는 게 있는데 프로그 프리미엄 철 수세미이 그런 제품이었다.

 

이게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면 바로 알 수 있는데... 사진과 말로만 설명하려니 좀 어려운 게 있는 것 같다. 아래에서 좀더 표현해보도록 하고 제품 설명을 보니 재밌는 내용이 많다.

 

 

 

- 녹이 잘 슬지 않는다

 

앞서 녹이 잘 슬지 않는다는 건 언급했고 쉽게 끊어지지 않으며 엉키지 않아서 사용이 편리하다고 하는데 딱 맞다. 보면은 잘 끊어지지 않는 것 같다. 일반적으로 흔히 사용하는 철 수세미는 파편이 꼭 생기기 마련인데 이거는 좀 덜할 것 같단 느낌이 든다.

 

엉키지 않는다는 것도 왜 그런지 알 것 같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원형으로 감겨있는데 이게 만져보면 심지어 부드럽게 느껴질 정도로 잘 말려있다.

 

그리고 탄자국이나 각종 찌든때 제거에 강력하다는데 나는 녹슨 곳을 닦아내려고 구입했는데 잘 닦인다. 강력함만 놓고 보면 일반 수세미가 더 강한 느낌은 있는데 뭔가 304스텐이 좀더 부드럽게 닦이는 느낌? 잘 닦이긴 하는데 좀더 손상을 적게 가져가면서 닦이는 느낌이다.

 

 

 

 

- 부드러운 세척감

 

무코팅 표면, 무쇠, 세라믹 등의 표면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있다. 나는 스탠하고 플라스틱에 사용해봤는데 괜찮았다. 박박 문질렀는데 일반 수세미는 사포처럼 갈리는 게 있는데 이거는 그게 좀 덜한 것 같다.

 

설명에도 일반 철수세미보다 부드러운 세척감이라고 적혀있는 게 이거 딱 맞다. 제품의 사용기간은 2~3주를 권장한다고 되어있다. 아하, 철수세미의 수명은 3주 정도구나... 오호 처음 알았다.

 

 

 

- 후기 총평

 

개인적인 만족도 ★★★★

 

부드러운 세척감이 상당히 좋았고 무엇보다 쫀쫀해서 잘 안엉키고 안풀리는 게 특장점인 것 같다. 재구매의사도 있다. 철수세미 구매할 생각이면 이거 한번 써봐도 좋을 것이다.

 

2개입이라서 일반 가정집이라면 하나 사용하고 버리고 나머지 하나는 잘 관리해서 오래 쓰면 될 듯 싶다. 2개입이라 좋은 점도 있는 듯.

 

사용 후 잘 세척해서 잘 말려주라고 하는데... 이게 귀찮단 말이지ㅎㅎ 물론 오래 사용할 생각이면 두 개 다 잘 관리해서 사용해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