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몸보신 음식 메뉴 순위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 상관없이 인체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음식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11. 9. 04:50

본문

반응형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는 것, 이것 자체가 사실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좋은 것이긴 하지만, 우리가 느끼진 못해도 몸에 영양소를 많이 공급해서 예를 들어 환절기라던가 몸이 좀 안 좋을 때라던가, 수술 후 같은 기력을 회복해야 할 때 그럴 때 몸보신에 좋다고 하는 음식들을 먹는 것은 매우 필요한 일이다.

 

물론 먹기만 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먹었다면 그 영양들이 제대로 흡수되고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서는 잘 먹고 잘 생활하고 잘 자는 건강한 생활이 뒷받침이 되어줘야 한다. 현실적으로 그것이 힘들다면 최소 몸보신 음식을 먹고 난 다음에 조금 산책도 해주고 그 이상으로 무언가를 먹지 말고 활동 충분히 해주고 소화시킨 다음, 저녁에 최대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서 잘 자주는 것도 필요하다.

 

아래는 몸보신으로 자주 거론되고 효과적이며 또 찾아먹기 좋은 것들 등 몸보신에 좋은 음식에 대한 순위이다.

 

 

 

1. 문어 요리

에너지를 충만하게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이다. 문어가 들어가면 되는데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좋기 때문에 문어찜, 문어탕 같이 맑은 요리가 좋다. 문어를 먹게 되면 타우린과 함께 각종 비타민, 아연, 단백질, 지질 등등 에너지를 북돋아주는 영양소들을 풍부하게 흡수할 수 있다. 문어는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문어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별미이자 맛도 음미하며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문어가 가장 좋지만 꼭 문어가 아니어도 된다. 주꾸미도 괜찮다. 문어 먹기가 여의치 않으면 주꾸미로 대체해도 좋다.

 

 

2. 삼계탕

어쩔 수 없이 등장할 수밖에 없고 몸보신 음식으로 상위권이 될 수밖에 없는 몸보신에 있어서 베스트인 요리이다. 계절에 상관없이 먹을 수도 있는 음식에다가 쉽게 접할 수 있어서 만인의 보양식이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소가 많다. 닭고기와 각종 재료들, 마늘, 대추, 인삼 등등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효능을 지닌 음식들도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에너지 보충과 면역력이 떨어질 때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둥, 너무 익숙하지만 최고의 보양식이다.

 

 

3. 추어탕

염분은 좀 많이 섭취하게 되지만 에너지 충전에 아주 좋다. 마찬가지로 영양가가 풍부하고 혈액순환을 좋게하면서 인체의 독소들을 빼주기도 한다. 추어탕 한 그릇 먹을 때면 항상 부추와 들깨도 같이 넣게 되어 부추 역시도 면역력 상승에 효과가 좋고 들깨는 몸이 아픈 다음에 회복할 때 섭취하면 좋은 음식인 만큼, 들깨 역시도 몸보신에 좋다. 이런 재료들이 다 들어가기 때문에 추어탕 한 그릇 먹으면 몸보신 끝난다.

 

 

4. 육개장

체온을 상승시키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면역력 상승에 좋은 재료들이 다 들어가며 비타민도 많고 장에도 좋고 철분도 많고... 육개장 역시도 만만치 않은 보양식이다. 삼계탕보다 더 러프하게 생각되는 것이 육개장인데 사실 육개장도 몸보신에 좋은 음식으로 거론되는 대표적인 음식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음식이다. 고사리, 소고기, 마늘, 양파, 대파, 버섯 등등 듣기만 해도 몸에 좋다는 것들이 다 들어간다. 물론 육개장의 경우 자극적인 맛 때문에 편견을 가질 수 있는데 육개장도 빨간 것만 있는 게 아니라 맑은 지리도 있다. 게다가 재료들 때문에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육개장 한 그릇 따끈하게 먹고 활동(식후 과한 활동 절대 금지) 좀 해주면 몸이 아주 가벼워지면서 튼튼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