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념반 간장반 치킨도시락 후기 콘치즈 할라피뇨 볶음김치 개인적으로 소스가 참 맛있었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11. 8. 23:00

본문

반응형

나는 괜찮게 먹었다. 파는곳은 이마트24이고 배달로 주문해서 먹었다. 보니까 이거 양념반 간장반 치킨도시락은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것 같다. 물론 도시락 종류는 언제 바뀔지 모르지만 아무튼 근래에 살펴보니까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었다.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두 가지가 메인이고 그 외로 콘치즈, 할라피뇨 절임, 볶음김치가 들어있다. 개인적으로 도시락에 들어있는 볶음김치는 썩 좋아하지는 않는지라 김치 말고 차라리 단무지나 넣어줬으면 좋겠는데 편의점 도시락만 그런 게 아니라 그냥 도시락 전문점에서도 볶음김치는 항상 껴있다.

 

 

 

 

 

옛날에는 상품에 가격 표시는 무조건 들어갔었는데 이제는 잘 없는 경우가 많지만 편의점 도시락은 언제나 가격 표시가 되어있어서 좋다.

 

이야... 그나저나 편의점 도시락도 가격이 많이 오르긴 했다. 예전에는 참 많이 먹었던 식품인데 지금은 잘 안먹는다. 나이 드니까 소화력이 약해져서 편의점 도시락 같은 거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된다.

 

 

 

 

- 도시락 가격

 

어쨌거나 가격은 5500원이다. 치킨 자체도 가격이 많이 올랐기 때문에 가격대가 이렇게 형성되는 것 같다. 양은 내 기준에서 충분했다. 내가 딱히 밥을 많이 먹는 편은 아닌데 충분한 것을 보아 대부분은 치킨이 부족하다거나 그러진 않을 것이다.

 

다만, 치킨을 한입에 하나씩 먹는다면 당연히 부족한 양이다. 나는 조각 한 개에 두 입씩 먹었는데 충분했다. 흠... 왜냐면 양념이 딱 그냥 반찬용으로 되어있어서 짭조름하니 반찬으로 딱이다. 물론 그렇지 않더라도 치밥은 뭐... 언제나 최고지.

 

나는 치밥이 대유행을 하기 전부터 치밥을 해왔다. 당시엔 사람들이 치킨에 밥 먹는다고 하면 이상한 눈빛을 보내면서 치킨은 그냥 치킨만 먹는 것이지, 밥을 왜 해먹냐며 이해할 수 없다는 사람들이 많았다.ㅎㅎ 하지만 한번 맛보면 다들 왜 치밥이 맛있는지 이해하곤 했고 빠져드는 사람들 많았다.ㅋㅋ

 

할라피뇨는 절임으로 어우야... 상당히 짭조름하고 시큼했다. 그냥 피클이다. 간장절임은 좋아하지만 식초가 너무 많으면 솔직히 좋아하진 않는데 이거는 살짝 식초가 많이 들어간 맛이었다.

 

 

 

- 사이드는 애매한데 역시 치킨이 꿀맛

 

밥은 좀 심심할까봐 저거 이름이 뭐였지... 아, 후리카게가 조금 뿌려져있다. 개인적으로 후리카게가 좀 많이 뿌려져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다.

 

그 외로 볶음김치는 다들 아는 그 볶음김치이고 콘치즈는 그냥저냥했다. 이게 그냥 콘하고 치즈만 있는 게 아니라 좀 양념맛이 있었는데 크흠... 그냥 있으면 먹는 맛이다. 맛있진 않았다. 솔직히.

 

 

 

 

 

하지만 메인메뉴라고 할 수 있는 치킨은 아주 맛있었다. 딱 밥하고 먹기 좋은 치킨이었고 웬만한 치킨집 치킨 양념보다 맛있었다.ㅎㅎ 차라리 그 웬만한 치킨집들이 이 인스턴트 맛 나는 편의점 도시락 치킨 소스를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괜찮았다. 딱 그냥 기성품 맛이라서 인스턴트 맛이 나는 양념이긴 하지만, 음~ 맛있었다.

 

양념치킨도 맛있고 간장치킨도 맛있었다. 간장치킨은 짭조름함이 잘 살아있으면서 인스턴트 맛이긴 해도 감칠맛이 좋아 확실히 밥하고 먹기가 너무 좋았다.

 

양념치킨도 그냥 먹기 보다 밥 반찬으로 딱 좋은 양념이었다. 마찬가지로 기성품 느낌인데 아주 맛있었다.

 

 

 

- 한끼 식사로 충분

 

이 편의점 도시락으로 상당히 좋은 식사를 했어가지고 마음에 들었다. 심지어 맛을 음미할 부분까지 있었다. 살짝 음미하면서 쩝쩝대며 먹었다.

 

여기에 국물과 야채를 같이 하면 영양가 챙기면서 소화도 시키고 딱 좋은 한끼가 완성되었다. 굉장히 만족해서 '이거 그냥 편의점 도시락으로 식사해도 괜찮겠는데?'라는 생각이 스쳐지나갔다.

 

솔직히 요새 한끼 식사 하려면 돈이...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이제는 돈이 많이 나가고 돈도 나가는데 설거지거리도 많아지고... 그렇다고 배달 음식 시키자니 배달료에 음식값도 비싼데 맛은 복불복이고 크흠... 그냥저냥 편의점 도시락으로 한끼 떼우는데 여기에 야채만 곁들여서 건강 챙기면서 한끼 식사 해도 참 괜찮겠단 생각이 든다.

 

나는 이거 양념반 간장반 치킨도시락 맛있었어서 추천한다. 물론 리뷰를 보니까 불만족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내가 볼적에는 이거는 그냥 보편적으로는 다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라 생각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