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썬스위트 노랑옥수수 후기 영양성분 좀더 맛있게 먹는 방법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11. 5. 20:00

본문

반응형

썬스위트 노랑옥수수에 대한 후기를 안남겼었네ㅎㅎ 이미 많이 먹었지만... 이거는 이제 옛날에 시장 바닥에서 할머니가 딱 그냥 찜기 하나 갖다 놓고 작은 의자에 앉아 파시던 그 노랑옥수수이다.

 

이게 뭐였더라... 외국 옥수수였나? 아무튼 뭐 있는데 다 까먹었다. 이런 노랑옥수수가 사실 국룰이었는데 찰옥수수로 바뀌면서 요즘 신세대들은 찰옥수수가 더 익숙한 친구들도 많이 있을 거다.

 

노랑옥수수도 논란이 좀 있었는데 사카린 같은 게 많이 들어간다고 해서 뭐시기 이야기가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당시에는 유튜브, 인터넷 이런 게 없어서 뉴스나 동네 소문으로만 접하고 그랬는데 그래가지고 점점 사라졌던 것 같은데... 아무튼.

 

 

 

 

- 썬스위트 노랑옥수수 후기

 

낱개로 파는 것도 있고 두 개 들어있는 것도 있는데 두 개 들어있는 걸로 구입했다. 하나 짜리 보다 두 개 들어있는 게 더 저렴하다. 먹기는 아무래도 하나 들어있는 게 더 편한 건 사실이다.

 

어쨌거나, 가격은 3500원이다. 1개 짜리는 2700원이다. 이거는 묶음 판매도 많이 하고 해서 조금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 영양성분

 

원산지는 태국이다. 아하... 그렇지. 그리고 내용량은 500g이다. 썬스위트 말고도 다른 노랑옥수수 제품도 먹어봤는데 미묘한 차이가 있긴 했는데 솔직히 뭐 둘다 똑같았고 둘다 맛있다.

 

100g기준으로 나트륨 2.83mg, 지방 0.64g, 탄수화물 16.13g, 포화지방 0.25g, 당류 6.93g, 단백질 3.84g이다. 칼로리는 크흠... 모르겠다.

 

아무튼 500g으로 보면 나트륨이 14.15mg이고 당류는 34.65g가 되겠다.

 

 

 

 

 

 

 

썬스위트 노랑옥수수는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식품이다. 이런 간편함 때문에 구입하게 되는 사람들도 분명 많을 것이다.

 

전자렌지 2분 또는 끓는물에 3분이면 되는데 좀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쪄주는 것이 좋다. 알다시피 달달한 맛이 강해서 단맛을 좀 빼줄 수 있도록 쪄주는 게 좋은데 방법은 어렵지 않다.

 

냄비에 물 담아서 끓이고 채반에 노랑옥수수 담고 냄비 위에 올려준 다음에 냄비 뚜껑 올려두면 된다. 많이 쪄줄 수록 더 좋다.

 

 

 

 

- 캔옥수수는 잊어라, 그러면 맛있다

 

원체 옥수수가 연하고 수분이 많아서 쪄줘도 탱글함이나 그런 게 사라지지 않는다. 찰옥수수하고는 좀 다르다. 아무래도 썬스위트 노랑옥수수는 '옥수수캔'의 맛이 나서 여기서 거부감이 생기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근데 그런 생각버리고 먹어보면 맛있는데 아무래도 캔옥수수의 맛을 떨쳐버리긴 어려운 게 사실이다. 나도 처음에 먹을 때는 캔옥수수 맛 때문에 맛이 없다고 생각했다.

 

다만, 노랑옥수수는 무엇보다도 이 식감에서 찰옥수수와는 다른 식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게 아주 별미이다.

 

 

 

 

 

- 쪄주고 굵은 소금 뿌려주면 더 맛있다

 

어릴적에 먹던 길거리에서 파는 노랑옥수수... 아니 초당옥수수였나? 아무튼 맛은 좀 달랐던 것 같긴 한데 그 때 맛이 살짝 떠오르긴 한다. 아! 맞다... 이게 그 사료용?? 그런 것에 사용되는 전용 옥수수라는 그런 괴담이 있었던 것 같은데... 아 모르겠고 아무튼 썬스위트 노랑옥수수를 맛있게 먹으려면 앞서 설명한 대로 쪄서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여기에 굵은소금을 좀 뿌려주거나 끓이는 물에 타주면 더 좋다.

 

썬스위트 노랑옥수수 이 자체로도 맛있긴 하지만, 여기서 당분만 좀더 빠지면 정말 맛있어진다. 단맛이 아주 강해서 단맛을 쪄서 빼주고 소금을 뿌려서 짠맛을 살짝 더해주면 더 맛있어진다.

 

 

 

 

 

 

개인적으로는 추천한다. 캔옥수수라는 선입견만 사라지면 아주 맛있는 노랑옥수수이다. 물론 단맛이 너무 강한 건 나도 아쉬운 부분이다.ㅎㅎ 그래서 되려 수분을 좀 빼줘서 당분도 같이 빠져나가도록 해주면 비교적 맛이 더 살아난다.

 

물론 정말 맛있고 맛있게 잘 쪄진 찰옥수수가 넘사벽이긴 한데 옥수수도 이게 은근히 복불복인 음식이라... 구매시 운빨(?)을 좀 받는다.

 

하지만 썬스위트 노랑옥수수는 항상 그 맛 그대로 똑같다.ㅎㅎ 이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역시 식감이 아주 좋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