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정원 맛있는 중화춘장 후기 우리가 찾는(?) 양파 찍어먹기 좋은 춘장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10. 31. 18:00

본문

반응형

이거지! 와~ 춘장 종종 사먹곤 하는데 청정원 맛있는 중화춘장 이건 처음이네?... 바로 이건데? 딱 양파 찍어먹기 좋은 춘장이었다.

사실 그동안 춘장을 샀던 것도 다른 것보다 양파 찍어먹으려고 구매해서 막 이것저것 추가해서 만들어보고 했는데 그냥 청정원 중화춘장 사면 끝이었네ㅎㅎ

딱 맛 춘장 느낌으로 다른 거 추가할 필요없이 그대로 양파 찍어서 먹으면 되는 정도의 맛이다.

 

 

 

- 오래 먹을 수 있을 듯

춘장이 찍어먹는다고 해도 별로 소모되지도 않고 딱히 뭐 짜장소스를 만들 게 아니면 찍어먹는 걸로는 정말 오래 먹게 된다.

청정원 중화춘장은 250g이고 설명에도 7~8인분이라고 되어있는데 찍어먹는다고 가정하면 정말 한참 먹을 정도의 양이다. 해서 일단 개봉 후 큰 그릇에 담아두고 다시 소분해서 작은 그릇에 한동안 찍어먹을 정도만 덜어서 먹고 있다.

 

 

 

- 영양성분 및 파는곳

파는곳은 B마트이고 가격은 2000원 정도이다. 칼로리는 500칼로리라고 적혀있고 안전관리인증인 HACCP 마크가 찍혀있다.

유통기한은 대충 2~3년 정도 되는 것 같다. 충분하네. 그냥 2년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고 솔직히 이거... 자주 먹어도 1년 이상은 먹게될 듯 싶다.

언제 한번 날 잡아서 짜장소스 한번 만들어볼까나ㅎㅎ

나트륨 3670mg, 탄수화물 31g, 당류 14g, 지방 2.9g, 단백질 13g 포함되어있다.

그리고 어허~ 조리방법이 다 적혀있다. 찍어먹는 건 '춘장 볶기' 참고해서 만들면 될 듯 싶다.

짜장 만드는 법도 나와있어서 좋은 것 같다. 청정원 중화춘장 반봉지 넣고 돼지고기 목살, 감자, 양파, 양배추, 호박, 다진마늘, 포도씨유, 설탕, 전분가루, 물을 넣으라고 되어있다. 오, 도전 한번 해봐야겠구만.

 

 

 

 

- 맛있는 춘장

아무래도 좀 볶아주거나 하면 더 좋을 것 같긴 한데 나는 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있었다. 내 기준에서는 여태껏 구매해본 춘장 중에 청정원 중화춘장이 제일 맛있었고 바로 먹어도 되는 정도의 춘장은 이것 뿐이었다.

물론 많이 짜다. 그냥 먹으려면 정말 조금 찍어서 먹어야 하고 중국집 짜장면 먹듯이 먹으려면 포도씨유나 물 같은 걸 좀 섞어주면 좋을 것 같다.

 

 

 

사진은 좀 많이 찍었는데ㅋㅋ 그냥 딱 살짝 쑉! 살짝~ 묻어날 정도로만 찍어주면 되었다. 절대 중국집 춘장처럼 듬뿍 찍으면 겁나 짜다.ㅋㅋ 그건 조리가 된 것이고 이거는 그냥 조리전으로 보면 될 것 같다.

맛은 정말 딱 그냥 중국집에서 주는 춘장맛인데 느낌만 그냥 볶기 전의 느낌 같은 그런 맛이다. 아주 맛있다. 찍어먹는 춘장 찾고 있다면 완전 추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