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에프엔비어른오트 호두아몬드 후기 칼로리 영양성분 목넘김이 좋은 견과류 두유 느낌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10. 30. 12:49

본문

반응형

가격은 높았던 것으로 기억난다. 근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 배달이 아니라 편의점에서 오프라인으로 구매한 것이라 기억이 안나는데 대충 3000원~ 정도 했던 것 같다. 그냥 시중에 판매되는 쉐이크처럼 비쌌던 것으로 기억난다.

라고! 생각했는데 검색해보니까 1800원이라네ㅋㅋ 뭐지... 흠흠.. 모르겠고 아무튼ㅋㅋ

일명 비건 음료라고 봤던 것 같은데... 이게 신규품목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난 처음 봤고 행사 중이어서 뭐라뭐라 적혀있었는데 비건 뭐시기 써져있던 것 같다.

 

 

- 서울F&B 어른오트 호두아몬드 후기

근데 제품명 참... 가독성 너무 떨어지게 지었네... 뭐 한정판이나 테스트용으로 소량 판매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무리 그래도 제품명이 '어른오트 호두아몬드'가 뭐야...ㅠㅠ 제품명 딱 보는 순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어른우유'이다.

하지만 알고보니 어른우유가 아니라 '어른오트'였고 뒤에 호두아몬드가 붙어서 '어른오트 호두아몬드'이다. 크흠... 뭐 이것까지 내가 상관할바는 아니지만 맛은 괜찮던데 아쉬운 부분이라 적어봤다.

 

 

- 칼로리 및 영양성분

일단 유당 0g이라고 한다. 이점이 참 좋았던 것이 나도 원래는 우유 잘 먹었는데 나이가 들어가다보니까 이제 우유가 몸에 안맞아서 먹더라도 저지방 우유를 먹거나 두유를 마신다.

근데 어른오트 호두아몬드는 유당 0g이라 그런지 속이 불편하거나 그런 게 전혀 없었고 마실 때도 묵직함보다는 클린하게 넘어가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250ml에 155칼로리이고 든든한 한 끼를 채워주는 드링크 밀이라고 하는데... 음... 그정도는 아니고ㅎㅎ 그냥 입 심심할 때 한번 마시기 좋은? 그 정도이다. 칼로리 자체도 식사대용으로 생각하거나 아침용으로 생각하기엔 부족하고 그 정도로 포만감이 있진 않았다.

좀 러프한 쉐이크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혼합음료이고 실온보관하라고 되어있는데 나는 그냥 냉장보관했다. 애초에 판매될 때도 냉장보관이 되어있었고 딱히 냉장보관을 해도 문제 같은 건 없는 것 같다.

어찌어찌하다보니까 구매하고 나서 바로 먹지 않고 일주일 정도 지났나? 그 후에 먹었는데 아무런 이상이 없었다.

 

 

 

 

- 오트와 각종 재료들

오트액 89.14%가 포함되어있다고 한다. 귀리 고형분 4%, 귀리, 정제수, 21곡혼합분말 등등 포함되어있는데 찰보리, 현미, 찹쌀, 흑미, 백태, 수수, 밀쌀, 서리태, 약콩, 율무쌀, 차조, 팥, 옥수수, 메밀, 기장, 녹두, 귀리, 카무트, 병아리콩, 렌즈콩, 프리카 등등에 땅콩, 아몬드도 포함되어있으니 땅콩 알러지 있는 사람은 잘 봐야할 것 같다.

 

 

 

반면 영양정보는 나트륨 200mg, 탄수화물 22g, 당류 15g, 식이섬유 1g, 지방 6g, 포화지방 1g, 단백질 3.6g이다. 단백질 함량 부터가 사실 식사대용으로 먹기는 좀 적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가격이 적당한 것 같다.

 

 

- 맛

곡물 우유로써 맛은 아주 좋았다. 달달한데 적당히 달달한 편이고 앞서 말했듯이 목 넘김이 부드러움보다 시원하게 넘어가는 느낌이라 꿀떡꿀떡 마시기도 좋았다.

담백하고 아무래도 비건이라 확실히 이 클린함이 참 좋았던 것 같다. 아주 담백하고 클린한 아몬드+호두 두유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맛이 좋고 지속 사먹어도 괜찮을 그런 맛이다. 용기도 그냥 길쭉하고 잘 뻗어있어서 그립감도 좋고 마시기도 편하다. 보관도 좋고ㅎㅎ 앞서 사진을 보면 막 눌러붙는 것도 딱히 없다. 잘 흔들어주기만 하면 골고루 잘 섞여서 전체적으로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건더기 자체가 없어서 좋다.

나는 만족해서 종종 사먹을 듯 싶고 여기에 식사대용을 위한 쉐이크의 밑바탕으로도 좋은 것 같다. 살짝 한입 마셔주고 분말 넣어서 쉐킷쉐킷~ 해도 괜찮을 듯.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