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양 간짬뽕 엑스X 컵라면 큰컵 리뷰 매운맛이 4배 강해진 맵기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10. 8. 19:55

본문

반응형

봉지 간짬뽕은 나의 최애 라면 중에 하나이다. 이번에 새로운 버전이 나왔길래 상당히 기대를 했는데 오잉?... 매운맛 4배?... 흠... 간짬뽕도 대세를 따라 상승해보려는 것인가... 근데 간짬뽕의 매력은 매운맛이 아닌데ㅠㅠ 이거 아쉽다... 내가 뭐 처음 먹어보는 라면이나 최애가 아니면 상관없는데 삼양 간짬뽕의 매력을 너무 잘 아는 만큼, 아쉬움은 좀 남는다.

간짬뽕은 다른 것보다 은은한 해물맛에 크게 맵지 않으면서 짭조름한 해물볶음짬뽕 같은 맛이 매력이다. 즉, 양념의 진한맛이 매력인데 여기에 매운맛을 더한게 아니라 아예 증폭시킨 '간짬뽕 엑스 X'가 나온 것은 조금 아쉬운 일이지만 음~ 맛은 역시 좋았다.

 

 

 

- 큰컵 후기

간짬뽕은 닭치고 봉지가 최고인데 컵라면도 전자렌지 조리를 더해주면 괜찮다. 그냥 조리법 대로 조리하는데 그대로 전자렌지 굴리면 너무 뽀닥해져서 물기가 없으니 비빌때 물을 살짝 넣어주어 비벼주면 좋다. 그 후에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돌려주면 존맛탱이 탄생한다.

간짬뽕 엑스도 1+1으로 두 개 구입했기 때문에 한번은 그냥 조리법대로 먹고 한번은 전자렌지 조리를 해줬는데 후자가 훨씬더 맛있었다. 중요한 건 앞서 말했듯이 전자렌지 조리할 때는 꼭! 물을 좀 넣어서 비벼주어야 한다.

 

 

- 파는곳

2개 묶음으로 해서 정가는 3600원 정도이니까 개당 대충... 1800~2000원 정도 하는 것 같다. 나는 할인가로 2900원에 구입을 했고 파는곳은 B마트이다.

아!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 CU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고 정가가 적혀있어서 다시 적자면 1800원이다. 컵라면은 보이는데 아직 봉지는 없는 듯도 싶다. 앞서 말했다시피 간짬뽕은 사실 봉지가 진리이긴 하다.ㅎㅎ

 

 

- 영양정보

간짬뽕 엑스 영양성분은 대략 참고하도록 하고 매운맛이 4배 상승했는데 기존 오리지널 간짬뽕 대비해서 4배이다. 기본 간짬뽕은 그렇게 맵진 않다. 음... 진라면 매운맛 정도? 살짝 매콤한 정도인데 막 불닭만큼 매운 건 아니다.

근데 엑스 버전은 거의 불닭 가까이 매운데 불닭하고 동일하진 않고 불닭에서 딱 한단계 낮은 정도? 그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 조리법

설명에는 베트남 고추와 굴소스를 사용했다고 되어있다.

나는 솔직히... 스코빌은 신경 안쓰는데... 이게 참... 예전부터 이해가 안가는게 그놈의 통각 100% 매운맛을 왜이렇게 좋아하는지 알 수 없다.

물론 호기심이나 어떤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마치 전투하듯이 먹는 재미는 아는데... 최소 음식이면 맛있게 매워야지-_-... 그냥 무지성하게 매운걸 찾는데 아무래도 유튜브라던가 해외에서 화제가 되고 막 그런 것 때문인 듯...

불닭볶음면이 인기가 많아진 것은, 그냥 무지성하게 매워서가 아니라 '맛있게 매워서'인데... 크흠... 요새 보면 또 무지성하게 매운 걸 찾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한 것 같다.-_-... 이게 예전부터 한국의 굴레 같은 거라...

오죽하면 간짬뽕이 매운맛을 4배 강화한 간짬뽕 엑스 버전을 출시할까...-_-.... 쩝... 기업이야 당연히 돈이 되는 쪽으로 가는 거니까... 간짬뽕 엑스가 곧 그 증거지... 쩝... 에효... 됐다.

 

 

 

 

조리방법은 면부터 익히고 그다음 액상스프를 넣는 방식이다. 즉, 끓는물을 넣고 4분 익혀준 뒤에 물을 다 따라버리고 액상스프를 넣고 비벼서 먹으면 된다.

이거는 앞서도 말했듯이 이렇게 조리하는데 물을 다 버리지 말고 조금 남겨두고 그 다음에 액상스프 넣고 다 비벼준 뒤에 전자렌지에 1분 돌려주면 더 맛있다.

설명에는 건더기가 더 풍성해졌다고 나온다. 6종 후레이크가 들어있다고 한다.

 

 

 

이게 사진에서도 보일텐데 보다시피 막 고추 건더기도 있고 하더라. 오리지널에는 없는 건더기이다. 근데 개인적으로 오리지널에도 그 햄은 아니고 아마도 오징어류 건더기 같은데 그게 좀 거슬리는데... 그게 맛을 내는데 중요한 것이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니면 나는 그 건더기 좀 빼줬으면 하는 게 있다. 물론 이거는 내 입맛이 그런 것이라 취향차겠지만... 내 생각에는 다 좋은데 그 오징어류 건더기가 맛을 좀 헤치는 있어서... 딱히 이점이 있는 것 같지도 않고 말이다.

 

 

 

이래서 너무 애정이 있으면 아쉬움도 생기는데 완전 만족스럽거나 그냥 저냥 하면 넘어가는데 간짬뽕은 최애 라면이라 좀 쓸데없는 소리를 많이 한 것 같긴 하다. 사실 뭐 이 상태로도 맛있고 간짬뽕 엑스도 맛있다.

 

 

 

다만 간짬뽕 엑스의 경우는 정말 맵다고 생각하면 되니까 너무 매운 걸 원하는 게 아니면 먹지 말고 나는 좀 매운 간짬뽕이 땡긴다면 한번 먹어봐도 좋다. 기본적으로 맛은 좋기 때문에 한번은 먹어보기 괜찮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해서 간짬뽕 엑스에 대한 나의 총평은 '맛있게 맵다'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