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라색 물감 만드는 법(배합) Create Purple

기타

by 힘들때전화해 2021. 3. 29. 02:20

본문

반응형

물감으로 보라색을 만드는 방법은 다른 예를 들어 페인트 같은 것도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알려주도록 할 텐데 보라색을 만드는 배합은 '빨간색+파란색'이다.

'빨간색5:5파란색'을 섞어주면 된다. 즉, 반반씩 섞으면 우리가 말하는 가장 보편적인 보라색이 나온다. 하지만 본인이 생각한 보라색과는 다소 거리가 있을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조정하는 방법을 아래에 설명하도록 하겠다.

어쨌거나 보라색은 빨간색과 파란색을 5:5로 섞어주면 되는데 빨간색이어도 여러 가지 빨간색이 있고 파란색이어도 여러 가지 파란색이 있어서 다른 종류의 빨간색과 파란색을 섞어보면 본인이 원하는 색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 밝은 보라색, 어두운 보라색

Red 5 + Blue 5 = Purple / + White = Brightly , Black = Darkly

밝기를 조정하는 건 역시 하얀색과 검은색이다. 다만, 흔히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이, 밝게 만들겠다고 하얀색을 생각 이상으로 많이 넣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보라색과 파란색을 섞을 때 만큼의 양을 섞지 않고 굳이 비율로 보면 '빨간색4.5+파란색4.5+하얀색1' 정도로 하얀색은 극소량 넣어주도록 한다.

마찬가지로 어두운 보라색을 만들 때 역시도, 검은색은 매우 소량으로 넣어야 한다. 하얀색과 검은색은 가장 밝고 가장 어두운 색이라서 밝고 어두움의 영향력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섞어놓은 보라색에 밝기를 조정할 때는 흰색과 검은색의 배합을 매우 소량으로 넣어 조정하도록 한다.

 

- 진한 보라색

Red 4 + Blue 6 = Deep Purple

좀더 진한 보라색을 만들고 싶다면 애초에 섞을 때 비율을 '빨간색4+파란색6'으로 파란색의 양을 더 많이 넣도록 한다. 그러면 좀 더 진한 보라색이 나오게 된다.

이보다 더 진하게 하려면 파란색의 비율을 더 높이면 된다. 참고로 진한 것과 밝기는 다르기 때문에 진한 보라색을 만든다고 검은색을 섞으면 안 된다.

파란색의 양을 늘려서 진한 보라색 느낌이 나오도록 해주자. 이 때도 이미 섞어서 진한 보라색을 만들었는데 원하는 색상이 아니어서 파란색을 더 넣으려고 할 때, 본인이 예상하는 정도를 넣지 말고 아주 극소량으로 조금조금씩 추가해서 진한 색을 조절하도록 한다.

 

- 좀 더 밝고 부드러운 느낌의 보라색

Red 6 + Blue 4 = Light Purple

이 경우는 위에서 말한 것과 반대로 '빨간색의 비율을 높이면 된다.' 즉, '빨간색6+파란색4'로 섞어주면 된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좀 더 밝고 포근한 느낌의 그런 보라색을 찾고 싶다면, 소량으로 빨간색을 조금씩 추가하면 된다.

그리고 섞을 때는 '완전하게 섞은 뒤에 추가해야 한다.' 물감이 완전하게 섞여있는 상태가 아니면 물감을 조금씩 추가하더라도 나중에 전혀 생각지 못한 색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뭐 물감만이 아니라, '클레이' 같은 다른 재료들도 마찬가지의 배합을 쓴다. 조금씩 다를 수는 있어도 색이라는 기본 베이스는 다 똑같아서 섞어서 나오는 색은 똑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