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키 175 179 180 183 무엇일까 The male height that women like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4. 20. 06:20

본문

반응형

시대별로 다를 것도 같지만, 사실상 큰 차이 없이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의 키는 비슷하다. '키'는 외모에 해당하는 것이고 세부적으로 '몸매'에 해당하게 된다.

남자가 여자를 볼 때 큰 차이 없이 고정적으로 선호하는 것이 있는 것처럼, 여자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들 역시도 키 큰 남자를 부러워하는 경향도 있다.

예를 들어 여자가 가슴이 큰 여자를 부러워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이다. 즉, 남자의 키는 여자들에게 어필이 되는 것이라 할 수 있고 그 영향력은 남자들이 가슴을 보는 것과 같다.

다만 여기서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이, 여자들 입장에선 남자들이 무조건 가슴이 크면 클수록 좋아한다고 오해하기도 하는 것처럼 남자들 입장에서도 무조건 여자들이 키가 크면 클수록 좋아할 것이라 오해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그냥 키만 크고 가슴이 풍선만 하다고 선호하는 것은 아니니 오해 없길 바란다.

 

 

- 여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남자키

당연히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니 이것에 대해서는 너무 당연한 것이기도 하고 더 이상 언급하진 않겠다.

그래서 여자의 입장에서 가장 좋아하는 남자키는 '180~183cm'이다. 그리고 이것에 초과하는 것보다 미만인 것을 더 선호한다.

여하튼 180~183cm가 여자들이 가장 원하는 남자의 키이다. 왜냐면 복합적으로 말하자면 남성적인 매력이 가장 강하기 때문인데 이렇게 말하면 또 "남자다운 게 뭔데? 여자다운 게 뭔데?" 이렇게 이해하지 못할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남성미라고 표현하지 않고 디테일하게 말하자면 여자는 상대적으로 남자보다 키가 작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물리적인 힘도 약하다. 거기에서 오는 근원적인 '매력'이 있는데 남자가 키가 크면 확실히 더 강해 보이는 것이 있다.

이것은 '수컷'을 예를 들어도 마찬가지이다. 몸집이 작은 짐승보다 몸집이 큰 짐승이 더 강해 보이고 실제로 무리에서 몸집이 큰 동물들이 서열이 높아진다.

 

즉, 180~183cm라는 키는 남자로써의 강인함이 가장 잘 표현되는 키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들이 좋아하는 것이다. 이보다 작으면 최상의 조건에는 애매해지고 이보다 더 크면 너무 무섭게 느껴질 수 있다.

그리고 180~183cm는 '핏'이 좋다. 가장 밸런스 좋은 몸매를 가질 수 있는 키이기 때문에 모든 옷이 잘 어울리고 핏이 살아난다.

남자가 여자를 볼 때 예쁜 옷을 입으면 그 자체로 예쁘게 보이는 것과 동일하다. 여자 역시도 남자가 옷이 잘 어울리면 외모가 부족하더라도 외모가 뛰어나게 보이는 효과를 경험한다.

그것에 가장 부합하는 것이 180~183cm라는 얘기이다. 가장 상체와 하체의 비율이 좋기가 쉽고 체중조절 및 운동을 통해서 가장 밸런스 좋은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 정리하자면

가장 남성의 매력이 잘 표현되고

밸런스가 좋다는 것

 

180~183cm이 남자로써 가장 최상의 조건이고 여자들도 선호하는 키이다. 2위로는 175~179cm이다. 174cm 이하는 조금 애매해지는데 175~179cm는 관리에 따라서 180~의 효과도 볼 수 있는 구간이다.

실제로 키가 175cm인데 180cm처럼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179cm면 말할 것도 없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들이 2순위로 선호하는 키는 175~179cm이다.

180~보다는 부족하지만, 180~은 가장 '이상적인 남자키'이고 실질적으로는 175~179cm가 여자들이 가장 좋아한다고 말해도 될 정도이다.

예를 들어 연예인급의 외모인 남자가 있다고 해보자. 물론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로 연애하기보다는 동경이나 잘생겼다는 정도이지, 실제로 사귀고 싶은 것까지는 아닐 가능성도 많이 있다.

그래서 유행한 용어가 '훈남'이지 않는가. 잘생긴 남자보다 훈훈한 외모를 선호하는 것. 175~179cm이 그러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