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니 누키타시 1화 리뷰 동정남의 세이란섬 입덕 부정기

애니Ani

by 힘들때전화해 2026. 1. 11. 17:45

본문

반응형

지나가다 짤막하게 보긴 했었어도 제대로 본 적은 없는데 이번에 1화 한번 제대로 보게 되었다. 거시기한 느낌은 일단 많지 않은 편인데 생각했던 것보다 대사들이나 표현들이 더 어질어질하고 어이가 없기는 했다.

 

하지만 역시 병맛의 재미는 보다 보면 거기에 동화되는 부분이 있는데 재미가 있으면 동화되고 아니면 탈출하게 되는데 누키타시의 경우는 제법 흡입력이 있기는 했다.

 

 

- 누키타시 THE ANIMATION(2025) 1화 리뷰

1화부터 바로 본론에 들어가는데 세이란섬에 대한 말도 안 되는 설명과 함께 한 소년과 소녀가 배를 타고 섬으로 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뭔가 사연이 있기는 한데 아무튼 오빠와 여동생이었고 원래 세이란섬에서 살았었는데 도시로 이사 갔다가 다시 돌아온 것 같다. 즉, '정상인들'로.... 보였는데 역시... 일반적인 흐름은 아니군.

 

주인공 '타치바나 준노스케' 그리고 여동생인 '타치바나 아사네'도 딱히 정상은 아니었다. 남주인공은 그거 만드는 게 취미라는 거 보고 살짝 피식했고 여동생은 등장부터 뭐 그거 게임을 만든다거나 하는 둥, 아무튼 그러했다.

 

학생 신분이라는 게 약간 아쉽긴 한데 역시 일본 애니는 학생이고 나발이고 다 무시해버리기 때문에 학교에서는 괜찮을 줄 알았더니 학교가 더 심하다.

 

 

- 학교인데...

주인공은 교육의 장에서는 괜찮구나~ 하고 안심을 하지만 조례가 끝나자마자 바로 반... 아니 전교생이 그거를 한다. 이런 장면이 정말 쉴 새 없이 나오는데 너무 많이 나온다. 투머치할 정도라서 오히려 뭐 느낌은 없다.

 

중간중간 확대샷이나 그런 것들은 약간의 느낌은 있지만 그것도 내용 자체가 뭐 어이가 없는 내용들이라 감흥은 크지 않다.

 

아무튼 뭐 또 별 설정들이 다 있어서 이제 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인기 학생들이 있는 것처럼 누키타시에도 그런 학생들이 있었는데 아주 그냥 휘황찬란한 전적들을 가지고 있다.

 

 

 

- 카타기리 나나세

그 중에 한 명인 '카타기리 나나세'가 이제 히로인인 것 같다. 주인공은 혼자서 할 수 있는 기구는 취미로 만들면서 그 행위는 거부한다. 심지어 동정남이라는 설정이라 킬러들이 남주인공을 노리는데 도망치다가 '나나세'와 같이 도망치게 된다.

 

나나세 역시도 뭐... 아직 자세한 건 안 나왔지만 아무튼 개변태 조례 거부자라고 한다. 무슨 이유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준노스케'를 구출해 주는데 도망치다가 어떤 비밀스러운 구멍에 빠지게 된다.

 

 

- 타도 개변태 조례

거기까지도 킬러들이 쫓아왔지만 숨겨진 통로를 발견해서 준노스케와 나나세가 들어가게 된다. 여기서 이제 진짜 본론이 나오는데 개변태 조례를 파괴하려는 어떤 숨겨진 기지가 있었다. 사람은 없고 어떤 할아범이 영상으로 나와 설명을 해준다.

 

할아범은 개변태 조례를 없애고 싶지 않느냐며 제의를 했고 준노스케가 이를 '후후후...' 중2병 마냥 웃으며 '역시 난 특별해'라는 식으로 그 제의를 받아들인다. 정말 비정상적인 문화를 파괴하고 싶은 게 아니라... 그냥 즐거운 듯한 느낌이었다.

 

그렇게 1화가 끝이 난다. 투자는 많이된 것 같아서 퀄리티가 좋고 거시기한 느낌은 많지 않고 내용은 어이가 없지만 제법 짜임새가 있고 멘트들이 나름 읽어볼 만(?)은 했어서 더 볼 생각은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