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부터 동거 1일차 게임 후기 세린과의 데이트

게임GAME

by 힘들때전화해 2025. 4. 9. 10:00

본문

반응형

'오늘부터 동거 1일차'라는 간단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15세 이용가로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그냥 심심풀이 정도로 해볼만......한 것 같다.

 

간단히 미니게임, 스케쥴 등을 진행하고 이걸로 벌어들인 코인으로 데이트를 해서 호감도작을 하는 매우 단순한 연애시뮬레이션이다.

 

 

- 후기

 

누가와 동거(?)를 하는지는 메인화면에서부터 여자 캐릭터가 나온다. 흰머리에 빨간 눈을 가진 여자 캐릭터로 디자인 자체는 약간 오타쿠 느낌이 있기는 한데 이부분은 뭐 취향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로그인이 가능해서 접속을 종료해도 다시 접속했을 때 데이터는 저장되어있다.

 

좀 아쉬웠다면 시작을 항상 '에너지를 소모해서' 시작한다. 이부분에서 과금요소를 넣은 것 같은데 아쉬운 부분이다.

 

그러니까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에너지가 소모되는데 한턴 보내고 나면 다시 이 화면으로 돌아와 시작하기를 눌러야 한다.

 

 

 

- 스토리

 

대사량은 엄청나게 많다. 스토리 위주로 다 읽으면서 플레이해볼 사람들에게 잘 맞을 것이다. 그 외로는 '빨리 읽기' 기능이 있어서 빠르게 넘길 수 있다. 스킵은 없었다.

 

여자 캐릭터의 이름은 '세린'이고 화면에 보면 피드, 컬렉션, 상점, 마이페이지 등이 있다. 가운데에 있는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일과가 시작된다.

 

 

 

 

- 챕터 진행

 

'데이트'의 경우는 돈이 있어야 가능해서 '아르바이트' 미니게임' 등을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다. 아르바이트는 돈을 버는 게 한정적이지만 안정적으로 돈이 벌리고 '미니게임'은 잘 하면 많이 벌리는 구조이다. 즉, 잘 못하면 아르바이트 보다 못 벌 수도 있다.

 

미니게임은 '똥피하기' 장르였다. 자동으로 좌우 이동하는 포인트를 원버튼으로 좌우 변경을 하면 되는 미니게임인데 적응이 좀 필요했다.

 

'데이트'가 이제 본론인데 데이트도 피로도가 차오르기 때문에 돈 있다고 데이트만 할 수는 없고 '휴식'을 통해서 피로도를 제거해줘야지 데이트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

 

 

 

 

 

 

대화를 빨리 읽기로 넘기면서 하다보면 이렇게 선택지가 나올 때 뭘 선택해야할지를 모른다. 간단한 예문 정도가 있었다면 좋았을 것 같다. 근데 뭐 크게 상관은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피로도가 차있는 상태에서 데이트를 하려고 하면 '미묘한 예감'이라는 둥, 해당 행동에 대한 결과가 어떨지 미리 힌트를 주기 때문에 휴식을 잘 섞어야 한다.

 

 

 

- 오늘부터 동거 1일차

 

진행은 '챕터' 형식으로 차근차근 진행된다. 모든 챕터를 진행하고 나면 엔딩을 보는 구조로 보인다. 지난 이야기들은 '이야기 다시보기'를 통해서 다시 볼 수 있다.

 

제작.배급 '다락방친구들(Atticfriends)', 15세 이상 이용가, 출시일 2023년 11월 23일.

 

게임사의 주소지가 국내 주소가 되어있어서 국내 게임으로 보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