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톡스 음식 독소 배출을 위해 매일 먹어야할 10가지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11. 16. 10:10

본문

반응형

이미 한 때 크게 화제가 되었던 것이 '디톡스'이고 아예 디톡스 관련으로도 상품이나 온갖 콘텐츠 주제 등등 성행을 하면서 지금은 그 당시만큼의 이슈는 아니지만 여전히 디톡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많을 것이다.

 

디톡스가 필요한 이유는 체내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기 위함이다. 독소가 계속 몸에 쌓이면 피로도 가시질 않고 염증이 생기고 질환에 걸리기도 쉬우며 피부도 안 좋아지고 몸이 무거워진다.

 

해서 디톡스를 한번에 강력히 하려는 것보다 디톡스 음식들을 매일매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강력한 디톡스로 한방에 몰아서 독소 제거를 하려고 하면 부작용이 일어나기가 쉽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매일매일 섭취해야 컨디션도 좋아지고 건강도 좋아지고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 양파


독소 제거와 지방 및 콜레스테롤 분해에 도움이 된다. 매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고 하얀 속보다 양파 껍질에 더 많은 해독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양파껍질차'를 만들어 먹는 사람들도 아주 많았었는데 그것도 좋지만 굳이 그렇게 안 해도 매일 양파를 먹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주의점은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다른 음식과 같이 먹는 것이 좋겠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2. 파인애플


당분이 많아서 한 간에 괴소문도 많이 돌았던 과일이다. 하지만 그건 건강에 이상이 있는 사람 기준이고 일반인의 경우는 적당하게 먹는다면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로 해소와 체내 독소들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3. 녹차


따끈하게 녹차 한잔 진하게 마셔주는 것이 매일 실천하기는 가장 쉬운 방법이지 않나 생각한다. 살균작용이 뛰어나서 디톡스 효과가 있는 음식이다. 활성산소 제거, 독소 제거 등등

 

 

 

 

4. 레몬


비타민C 하면 떠오르는 과일인데 체내 독소 배출 효과가 있고 하루 1개만 먹어도 충분하다. 꼭 과육까지 먹을 필요는 없고 즙을 내어서 마셔줘도 된다.

 

 

 

 

 

5. 양배추


가장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음식이다. 간 정화에 도움이 되고 장을 건강하게 해 준다.

 

 

 

 

 

6. 파래


중금속 배출과 독성물질을 차단하고 효과가 있다.

 

 

 

 

7. 오이


자극이 전혀 없고 몸을 가볍게 해주는 음식이다.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부기를 가라앉혀준다. 체내 나트륨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이다.

 

 

 

 

 

8. 생강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노폐물,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다. 해독 효과가 있지만 맵기 때문에 생강청이나 생강차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9. 마늘


살균작용이 뛰어나고 면역력 향상과 피로 물질을 억제한다.

 

 

 

 

 

10. 미역


체내에 쌓이게 되는 중금속을 배출시키고 신진대사 증진과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