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매시 레전드 카이저 수호자 공략 육탄전이냐 번지 플레이냐 smash legends KAISER

모음

by 힘들때전화해 2024. 9. 22. 19:50

본문

반응형

스매시 레전드의 근본 캐릭터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레전드이다. 해서 무난한 컨셉이지만 탱커 중에서 매우 단단한 편에 속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물론 지금은 뭐... 말도 안되는 딜량을 지닌 캐릭터들이 너무 많아서 카이저도 순살치킨이 되어버리기 쉽긴 하지만, 그래도 단단하긴 하다.

 

그만큼 육탄전을 벌여야 하는 캐릭터이고 궁극기 자체도 버팀과 관련있는 궁극기라 몸이 단단해야만 하는 캐릭터이다.

 

 

 

- smash legends KAISER

 

진짜 가오픈 부터 시작해서 카이저 스킨은 얻어본 적이 없는데 물론 뭐 접었던 시간이 더 많고 지금도 곧 접을 생각이긴 하지만(?)ㅋㅋ 아무튼 카이저 스킨은 정말 원했었다... 가장 재밌어한 캐릭터이지만 늘 그냥 카이저의... 양쪽... 분홍 소시지 같은 꼭지를 보고있자니... 기분이 영 더러웠는데(?) 최근에 스킨이 뽑혀서 기분은 좋았다.

 

지금 사진에서 보이는 스킨은 '근육 입은 임금님'이다. 양쪽을 잘 가려줘서 참 좋았다.

 

캐릭터 설명을 보면 강인한 육체를 자랑하는 벌거벗은 거한이라고 되어있다. 하... 옷 좀 입히자... 카이저 GYM을 운영하고 있는 그냥 헬창이라고 보면 되겠다.

 

 

 

- 피지컬 플레이 vs 번지 플레이

 

카이저는 플레이 스타일이 지극히 나뉘어진다고 할 수 있겠다. 육탄전을 벌이던가, 번지를 노리던가 둘 중 하나이다. 기본적인 스탠스는 피지컬로 밀고 들어가는 탱딜이다. 어차피 근본은 탱커라서 큰 피해를 주기 어려운 상황들이 발생하기가 쉽기 때문에 어그로 끌면서 적들의 공격을 끊어주는 쪽으로 플레이하는 것이다.

 

잘하는 유저들을 만나게 되면 대부분 마무리까지는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말 제대로된 경기라면 어그로 잘 끌어주는 게 중요하겠다.

 

기본 스텐스는 이렇고 플레이 스타일은 앞서 말했듯이 육탄전이나 번지이다.

 

 

 

 

- 궁극기 이전에 스킬

 

육탄전은 피지컬이 많이 필요로 한다. 맹점은 점프+평타와 점프+스킬인데 점프스킬은 기본기가 있는 상대에게는 잘 안통하는 게 있지만 뭐... 실력차를 이야기하는 건 의미없는 것 같고 그냥 전체적으로 이야기를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점프스킬의 경우는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다. 해서 결국은 많이 써보면서 감각을 익혀야하는 게 있는데 이런 피지컬은 계산적으로 하는 게 아니라 몸으로 익혀야하는 것이라 그냥 많이 써봐야한다. 카이저는 카운터도 많다. 몸집이 워낙 크고 공격이 단조롭기 때문에 이걸 피지컬로 파훼해야하는 캐릭터이다.

 

점프스킬이 지면에 닿을 때 360도 충격파를 발생시켜 범위는 준수하더라도 공격 자체는 단조로워서 미스나기가 쉽다. 그래서 감각을 익혔더라도 오래 안하다가 다시 하면 다시 또 감각을 익혀야 하는 부분이 있다. 애초에 탱커류가 다 그렇긴 하기 때문에 하수존에서는 카이저가 사기로 느껴져도 기본이라도 되는 유저들만 있을 때는 어려운 부분들이 많이 생길 수 있다.

 

해서 '점프+평타'를 많이 해야 한다. 점프평타는 두번 잽을 날리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이다. 큰 데미지는 주지 못하더라도 상대의 움직임이나 공격을 끊어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점프평타를 수시로 쓰면서 점프스킬을 쿨타임 찰 때마다 사용하는 식으로 연습하면 좋을 것이다.

 

 

 

- 시원하게 날려버리기

 

앞서 말한 공략법은 기본 피지컬을 매우 중시하는 육탄전 위주의 플레이이고 사실 카이저의 컨셉 자체는 '번지에 있긴 하다.' 스매시 레전드는 번지에 아주 후한 게임이고 애초에 날리는 걸 컨셉으로 잡는 '스매시류' 게임이다.

 

물론 지금보면 퇴색이 많이 되긴 했고 개인적으로 번지 요소 자체를 극혐하는 사람이라ㅎㅎ 나는 무조건 정석적인 피지컬 싸움을 좋아한다. 번지 같은 요행은 선호하지 않지만 어쨌든, 카이저도 근본적으로는 번지 캐릭터라서 세팅을 번지에 관련되어서 세팅하고 '지상 스킬'로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플레이가 사실 카이저의 컨셉 의도에 맞는 플레이이기는 하다.

 

 

 

 

 

번지 수준으로만 보면 카이저가 상위 티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멀리 날려보내기 때문에 무빙 해주면서 지속적으로 지상스킬을 사용해 번지를 노리는 플레이를 하면 된다.

 

해서 육탄전이 좋으면 육탄전으로 가면 되고 번지가 좋으면 번지로 가면 된다. 물론 둘 다 상황에 맞춰 해야하는 플레이이지만 세팅 자체는 둘 중에 하나로 세팅을 하는 것이 맞다.

 

그래서 일단은 기본적으로는 번지 세팅으로 하면서 감각도 익히고 번지 노리면서 플레이해보면 좋을 것이다. 물론 나는 번지 위주로 플레이하진 않지만 뭐 게임사가 의도하는 건 번지캐인 게 맞으니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