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스타 퍼펙트 세탁조 클리너 일반 드럼 겸용 450ml 후기 깨끗하게 살균되는 느낌적인 느낌쓰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8. 3. 14:50

본문

반응형

결론부터 말하자면 좋았다. 세탁조는 잊지 말고 사용 해줘야하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특히나 드럼 세탁기는 세탁조 관리를 잘 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뭐 세탁조 클리너가 워낙 종류가 많아서 매번 새로운 거 써보는 것도 재미인 것 같다.

 

효과는 다 비슷비슷하다. 크게 차이는 없고 어차피 돌린 다음에 후작업은 해줘야 한다.

 

어쨌거나 이번에는 홈스타 퍼펙트 세탁조 클리너를 구입해서 사용해봤고 일반 드럼 겸용이다. 용량이 450ml이고 사용법을 보니까 드럼 세탁기는 약 50ml씩 사용하면 되고 일반 세탁기는 450ml 다... 쓰는 건가? 모르겠다.

 

아무튼 나는 그냥 450ml 한통 다 썼다.

 

 

 

- LG생활건강 홈스타 퍼펙트 세탁조 클리너 450ml

 

내가 사용하는 건 드럼 세탁기이고 아주 뭐 깨끗함이 그냥 느껴지는 정도로 깨끗하게 살균된 것 같다. 이걸 뭐... 어떻게 증명할 수도 없는 것이고 그냥 느낌으로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내가 느낀 건 깨끗하게 잘 살균된 느낌이었다.

 

냄새는 향긋하진 않고 락스 냄새가 났다. 아무래도 이제 전에 사용했던 것 중에는 이런 부분을 보완한 제품들도 사용해봤었는데 냄새가 뭐 중요한 가... 효과가 중요하지.

 

어차피 냄새는 금방 사라진다.

 

근데 이번에 써보니까 드럼 세탁기에는 그냥 약 50ml씩 사용해서 설명에 나온대로 9~10회 정도 나눠서 쓰는 게 좋은 것 같다. 많이 쓴다고 효과가 더 큰 것도 아니고 내 경험상 그냥 한... 2~3번 정도 나눠 쓰면 될 것 같다.

 

뭐 헹굼코스, 통세척 이런 기능은 없어가지고 그냥 표준코스로 돌렸다.

 

전에 물 안빼내고 물 채워서 30분 기다리고 그러기도 했는데 별다른 차이가 없는 것 같아서 그냥 표준코스 돌리고 간편세탁으로 한번 헹궈주는 게 이제 내 방식이다.

 

 

 

 

 

세탁조 구석에는 당연히 먼지들이 박혀있어서 그것만 닦아주거나 물 뿌리개 있으면 물 뿌리개로 냅다 쏴버리면 잘 닦여나간다.

 

그외로 세탁조 및 통은 깨끗하게 닦인 것을 느꼈다.

 

그 뭐 캡슐 제품도 써봤는데 그냥 액체가 나은 것 같다. 내 경험상으로는 어차피 그냥 그게 그거라서 캡슐은 비싸니까 이거는 뭐 6000~6200원 정도이다.

 

나는 할인가로 4700원 정도에 구입했다. 세탁조 클리너는 진짜 그냥 할인제품 구매하는 게 개이득.

 

어차피 주기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게 세탁조 클리너니까. 화장실 청소 마냥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

 

특히나 월세 풀옵션인 곳들은 무조건 써야 한다. 진짜 풀옵션 안보이는 곳들이 개 더럽다.

 

아무튼 99.9%살균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거야 뭐... 우리가 뭘 아냐... 그냥 그런갑다 하는 거지.

 

사용해보고 대충 느낌오면 머시기지 뭐...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흑곰팡이 등이 살균된다고 적혀있다.

 

그리고 특수 부식방지 처방으로 걱정 말라고 적혀있다. 그래 부식 참.. 중요하지.

 

부식은 진짜 꾸준한 것(?)이고 부식 발생하면 진짜 귀찮다... 아, 근데 산뜻한 후로랄 향이었구나... 아~... 가만 생각해보니 맞는 것 같다. 잔향(?)이 락스향이었던 것 같다.

 

아니면 내가 락스향으로 느낀 게 후로랄 향이었던 건가...

 

 

 

 

- 총평

 

<만족도> ★★★★

 

만족스럽고 재구매의사도 있다. 개인적으로 홈스타 제품 꽤 애용하는 편인데 솔직히 만족스러운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고 그런데 홈스타 퍼펙트 세탁조 클리너는 만족스러웠다.

 

이정도면 뭐... 무난하지~

 

<주요물질> 정제수, 차아염소산나트륨, 계면활성제, 기타물질(수산화나트륨, 리모넨 향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