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녀세계 후기 캐릭터가 정말 많고 UR등급 스킨만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좋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7. 13. 10:20

본문

반응형

게임성은 달리 말할 것이 없는 그냥 양산형 수집형 미소녀 RPG이다. 수집하는 맛으로 하는 모바일게임이라고 보면 되겠고 소녀세계의 퀄리티가 괜찮았고 수집하는 재미도 있었는데 최적화가 아쉽다.

 

첫 접속 렉인가 했는데 그게 아니었고 매번 한번씩 끊김이 발생해서 이부분이 아쉬운데 플레이에 크게 지장이 있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하다보면 피로감이 쉽게 누적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는 플레이에 지장이 있다.

 

물론 모든 기종이 그런 건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일단 끊김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감안하기는 어려운 부분이다. 전투씬이나 그런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화면에서 렉이 걸리는 게 아니라 그냥 뭐 화면 넘기는 도중에, 퀘스트 완료 버튼 누를 때 등등 이런 사소한 액션들에서 렉이 걸려서 아무래도 특정 화면에서의 문제가 아니라 게임 자체의 문제 같은데 이걸 잡을지는... 모르겠다.

 

 

 

 

- 디자인이 잘 되었다

 

그림체나 디자인은 아주 좋았다. 어차피 수집이 가장 큰 목표이기 때문에 캐릭터의 매력이 있고 디자인이 좋아야하는데 퀄리티는 좋았다.

 

수집하고 싶은 욕구를 일으키게 하고 그만큼 뽑기에 대한 희열은 상당히 좋았다.

 

 

 

 

 

처음에 '방치'가 있고 스테이지 등반은 없어서 오~ 어차피 수집형 게임인 거... 스테이지 같은 거 버리고 방치만 돌리는 건가? 이거또 새롭네....라고 할뻔 했는데 '모험'이 스테이지 등반이었다.

 

나는 모험이 그냥 숙제 카테고리인 줄 알았는데 해금되고 보니까 스테이지 등반이었다.

 

즉, 전투는 방치 전투하고 스테이지 전투 두 가지이고 기타 숙제들은 있다.

 

 

 

- 사실상 과금의 영역

 

역시 수집형 RPG이면서 그쪽 지향 게임이라 픽업 뽑기 이벤트가 진짜 많았는데 어휴... 어질어질하긴 한데 그냥 픽업일 뿐이었고 뭐 게임 하다보면 금화가 1450개 모이긴 모이는데 그렇게 막 잘 모이는 건 또 아니어서 쿠폰 좀 찾아봤으나... 있긴 있는데 전부다 사용이 안되어서 사실상 현재로써는 없다.

 

 

 

 

 

추가 쿠폰은 그냥 공식라운지 항상 들려서 소식 알아봐야할 것 같고 소녀세계는 최고등급이 UR이긴 한데 여기서 '스킨UR'이 더 있다.

 

등급 잘 보면 같은 UR이라도 색상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그렇게 스킨까지 포함해서 캐릭터가 진짜... '엄청나게 많다.'

 

 

 

- 캐릭터 엄청나게 많다

 

이건 진짜 게임의 주제에 맞춰서 정말 잘 준비했다고 본다. 어차피 미소녀 수집형 RPG인데 캐릭터가 미친듯이 많은 게 좋지.

 

게다가 등급 낮은 캐릭터들도 상당히 수집하는 맛이 있을 정도로 디자인도 잘 되어있고 각각 캐릭터마다 컨셉도 뚜렷해서 모으는 맛이 있다.

 

게임성이나 게임 방식은 서두에서도 말했듯이 달리 말한 것은 없고 보다시피 보물함 시스템도 있다. 매번 똑같은 거 굳이 설명하긴 귀찮고 모바일게임 많이 해본 사람은 보기만 해도 뭔지 바로 알 것이다.

 

 

 

 

 

 

보상은 역시 겁나게 널려있다. 그냥 딱 봐도 대륙식 보상 지급 방식이라서 해당 게임사 주소지를 보니까 홍콩이 적혀있긴 했다. 여윽시.

 

스탯 요소도 엄청나게 많다.캐릭터 하나 키우는 것만 해도 겁나 빡센 것 같은데 어차피 진급 시스템이 있어서 결국 과금해서 뽑는 거 아니면 진급 전까지 그냥 미소녀 수집하면서 좀 즐기다가 접는 모바일게임이라 할 수 있겠다. 더 하고 싶으면 과금이다. 즉, UR 다 모을 때까지 및 진급 전까지가 체험판이라고 보면 되겠다.

 

 

 

- 보물함 낙하가 꿀잼

 

보물함은 이중 가챠인데 처음에 보급인 것인지 1단계 나무상자 100개 당첨이 떴다. 그 후로는 100개가 안나오는 것을 보아 그냥 운이 좋았거나 애초에 첫발은 100개 당첨인 것 같다. 보물함 낙하는 주사위인데 보니까 777이었나? 그것도 있었던 것 같다.

 

새로운 캐릭터가 뽑히면 처음 등장 연출이 있고 이거는 스킵을 못한다. 근데 보는맛이 좋고 새로운 거 뽑힐 때의 쾌감도 있고 그렇게 시간을 많이 잡아먹진 않는다.

 

 

 

- 소녀세계 : 소녀 PLAY 방치 EASY 총평

 

스테이지 등반은 나름 스킵도 있고 전투 속도도 빠르고 생각보다 피로하진 않다.

 

[첫 플레이 평점] ★★★

 

목적성에 잘 맞게 만들어서 사실 별 4개를 생각하고 있었지만... 솔직히 소녀세계처럼 이런 기본이 안된 렉 같은 것이 있고 이것을 안잡는 게임들은... 최저 점수를 줄 수밖에 없는데 그래도 이쪽 계열에서는 퀄리티가 좋은 게임이었기 때문에 별 3개를 줬다.

 

양산형 미소녀 수집형RPG로써는 좋은 편이다. 앞서 말했듯이 게임사 주소지는 홍콩이 찍혀있고 제작 'ONEMT', 배급 'Lokka'이다. 게임 출시일은 2023년 3월 8일이다. 에?... 뭐야 좀 되었네?... 최근작이라 생각했는데 아니었구나...  그런데도 갤럭시 게이머 기준 매일 130명 정도 접속하고 있는 걸 보면 이쪽 게열에 있어선 상당히 놀랍구만... 어쨌든 게임 이용 등급은 구글스토어 기준으로는 청불인데 게임 입장시 뜨는 걸 보면 15세 이상으로 되어있어서... 흠... 몰라 패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