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카칩 스윗치즈 124g 후기 달콤 짭조름하면서 꾸덕함과 바삭함에 만족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7. 10. 21:20

본문

반응형

일단 역시 기본 베이스는 포카칩 오리지널이고 여기에 이제 달콤한 치즈맛이 더해졌는데 역시나 잘 어울렸고 맛있었다.

 

역시 포카칩은 포카칩만의 그 맛이 있는데 그게 잘 살아있으면서 스윗치즈 맛이 더해져서 좋았다. 맛은 방금 말했듯이 딱 그냥 체다치즈에 달콤한 맛이 더해졌다고 보면 되겠다.

 

포카칩 특유의 얇은 두께 덕분에 스윗치즈의 맛이 더 진하게 느껴져서 진짜 뭐 음료하고 먹기가 좋았는데 스윗치즈맛이 달콤해서 달달한 음료보다는 차음료 같은 거 시원하게 같이 먹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

 

 

 

- 포카칩 스윗치즈 맛 124g

 

내용량이 작은 게 없어서 124g 사긴 했는데 보면은 60g짜리도 있다. 60g짜리는 1700원 정도이고 124g은 3100원 정도이다. 100원은 아무래도 내가 구입한 곳에서 붙인 것 같아서 아마 3000원이지 않을까 싶다. 정확한 정가는 모르겠다.

 

포장지에는 2024년 제철 생가자칩이라고 되어있고 100%국산 햇감자라고 되어있다. 포카칩은 다 100% 국산 햇감자이지 않나? 흠~ 이것도 모르겠고 그냥 스윗치즈맛만 이렇게 나온 것인지 모르겠다.

 

한정판이면 맞을텐데 딱히 한정판이라고 붙어있진 않아서 모르겠지만 포카칩도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버전들이 워낙 많아서 스윗치즈맛은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다.

 

예전에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 엄청 좋아해서 진짜 인터넷주문으로 한박스 구매놓기도 하고 그랬는데 지속 출시하길 기원했지만 한정판으로 생산 멈춘 걸로 안다.

 

 

 

- 바삭한 식감과 진한 달콤치즈맛

 

포카칩은 역시 얇아서 바삭하면서도 찝질한 맛이 있다. 처음 씹을 때는 바삭함 맥스인데 역시 얇고 양념이 많이 묻어있어서 금방 찝질해지는데 이게 매력.

 

포카칩의 맛은 진짜 딱 한국 감자칩의 대표 명사 같은 느낌이긴 하다.

 

외국산 감자칩들은 대부분 두껍고 딱딱한 게 많아서 종종 포카칩 땡길 때가 많이 있다. 또, 워낙 오래 되기도 했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오랜 세월 사랑 받아온 국민 감자칩이기도 하니까.

 

<영양정보(100g당)> 나트륨 360mg, 탄수화물 55g, 당류 3g, 지방 38g,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15g, 콜레스테롤 5mg미만, 단백질 7g, 727칼로리

 

소비기한은 대략 5개월 정도 된다.

 

124g이라 양이 많아서 두 번 나눠먹었는데 아무래도 한봉지라서 좀 많이 먹게 되는 건 있다. 나도 60g짜리로 구매하고 싶었는데 구입하는 곳에서 없어가지고 쩝... 양 조절이 쉽지가 않다.

 

 

 

 

- 맛있었다

 

<만족도> ★★★★

 

맛있었고 한번 정도는 더 구입해서 먹어보지 않을까 싶다. 막 매번 생각날 정도는 아니었는데 그래도 맛있기 때문에 포카칩을 좀 다양한 맛으로 여러개 구매하려고 할때 리스트에 포함시키는 정도?

 

맛은 진짜 앞서 다 이야기했듯이 달콤한 체다치즈 시즈닝 생각하면 된다. 식감이나 그런 건 그냥 포카칩 생각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스윗치즈맛들 중에서 포카칩의 스윗치즈맛이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