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포맥아식품 황금들녘 검은곡물 미숫가루 1kg 후기 저렴하고 달달한 선식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3. 26. 17:08

본문

반응형

이번 선식은 상당히 달달한 선식이었다. 물론 곡물에는 원래 단맛이 조금 있고 특히나 검은곡물들... 검정콩 같은 것에 단맛이 더 많긴 한데 좀더 달달해서 먹기는 오히려 좋긴 했다.

 

김포맥아식품 황금들녘 검은곡물 미숫가루이고 한통에 1kg이었다. 두통에 24000원 정도여서 저렴한 편인 것 같다. 내 기억엔.

 

 

 

- 후기

 

아~ 선식 먹는 거 참 좋은데... 항상 구비는 해두지만 주식으로 먹으려면 이게 습관을 들여야해서... 한번 습관 깨지면 다시 들이는데 노력이 좀 필요하다.

 

전에는 자연스럽게 타먹고 그랬는데 이제 매일 안먹고 거의 뭐 가끔씩 먹는 정도로 하고 자극적인 음식들에 입이 이미 절여져 버려서 손이 좀 잘 안갔는데 다시 먹어보려고 한다.

 

인간은 나이가 들수록 소화기능이 약해지게 되어있는데 그걸 직접적으로 느끼게 되니까 뭐 식사대용으로는 온갖 종류 다 먹어보긴 했지만, 가장 효율적인 건 역시 선식이지~

 

그래서 이제는 꼭꼭! 챙겨먹으려고 구비했다. 이전에 먹던 것도 다 먹었고 새로운 곳에서 주문해보자 하고 주문했다.

 

 

 

- 영양성분

 

앞서 말했듯이 다른 선식보다 조금더 달달한 맛이었다. 성분이 좀더 뭔가 추가되는 듯도 싶은데 한번 읽어볼겸 정리부터 해야겠다.

 

[성분] 쌀보리 국산, 쌀 외국산, 현미 외국산, 대두 백태, 옥수수, 검정깨 중국산, 검정콩 중국산, 흑미 중국산, 밀, 찹쌀, 수수, 차조, 볶은율무, 들깨, 포도당, 정제염

 

[영양정보(100g당)] 나트륨 196mg, 탄수화물 77g, 당류 10g, 지방 7g, 포화지방 1.2g, 단백질 13g

 

 

 

 

 

 

총 내용량은 1kg이고 4170칼로리이다. 맛으로 즐기기보다 식사대용 느낌으로 먹지만 가볍게 먹는다고 봤을 때 우유나 두유 보통 사이즈의 쉐이크통에 10분의 7정도 담는다고 봤을 때 대충 3~4숟가락 듬뿍 푸는 정도인데 음... 100g당 417칼로리이지만 한번 먹을 때 100g은 아닌 것 같고 대충 50g 되려나? 그러면 약 208칼로리 정도를 한번 섭취하는 셈이고 여기에 +우유 칼로리.

 

우유는 한 200ml 정도 들어가니까 흰우유 기준으로 200ml 칼로리가 120~130칼로리 정도. 대충 120칼로리 잡고 짜투리 빼면 320칼로리인데 여기에 이제 꿀이나 설탕 좀 첨가한다고 치는데 그건 빼고 깔끔하게 '350칼로리' 정도를 한잔 마실 때마다 섭취할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나는 한끼는 식사하고 나머지는 선식 쉐이크를 주식으로 마실 것이라 거의 하루에... 4잔은 마실 것 같은데 350x4=1400칼로리가 된다. 오호... 괜찮네? 이렇게까지 계산은 안해봤는데 생각보다 열량은 괜찮구만... 진짜 주식으로 마셔도 충분하겠다.

 

 

- 총평

 

[개인적인 만족도] ★★★☆

 

이전에 먹어본 것들이 있어서... 높은 점수는 못 주겠다만 딱 가격만큼이라 가격대비 생각한다면 만족스러운 것 같다. 가루가 좀 잘 안풀어지고 통에 가루들이 가득 묻어있어서 보관 상태도 좀 머시기하긴 한 것 같지만, 맛은 앞서 말했듯이 달달해서 오히려 먹기는 좋았던 것 같긴 하다.

 

전에 먹던 것들은 이것보다 가격은 훨씬 높지만 그 대신 맛은 완전 정말 곡물맛 그 자체이고 매우 담백하지만, 먹다보면 설탕 첨가를 자연스럽게 많이 하게 되는 건 있긴 했다. 먹다보면 좀... 아무리 맛 좋은 것도 계속 먹으면 물리니까.

 

어쨌든 낫베드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