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민이지 고소한 소고기 완도미역국 500g 리뷰 파는곳 칼로리 야들야들하고 진하고 구수하니 맛 좋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2. 8. 18:12

본문

반응형

소고기도 부드럽고 간은 짭조름하지만 적당하게 되어있었고 미역도 생각한 것보다 생기가 조금은 남아있어서 야들야들 부드럽지만 생기가 있는, 미역국이었다.

 

역시 냉동 식품의 장점이다. 그래도 생기가 살짝은 남아있다. 해서 리뷰의 결론부터 말하자면 배민이지 고소한 소고기 완도미역국 500g은 아주 맛있게 먹었다.

 

 

 

 

- 리뷰

 

간단하게 배민이지 미역국이라 말하기에는 종류가 하나 더 있던 걸로 기억나서 그냥 배민이지 고소한 소고기 완도미역국이라 말하겠다.

 

배민이지 상품들은 역시... 제품명이 이거 의도한 건지 뭔지는 모르겠는데... 항상 좀 아쉽다고나 할까? 굳이 이렇게 길게 뽑을 필요가 있을까... 품질이 좋기 때문에 사람들 머리에 좀 각인되고 쉬운 명칭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은데... 어차피 앞에 '배민이지'는 반드시 붙으니까.

 

 

 

 

 

그래서 제품명이 뭐냐면... '완도산 미역과 쫄깃한 소고기 앞다리살을 푹 끓여 진하고 고소한 미역국은 바로 배민이지' 이거다. 마치 뭔 라벨이지? 아무튼 그 만화 머시기 제목처럼 '너무 맛있어서 뭔가 했는데 마트 상품이었던 건에 대해서' 이런 느낌이다.

 

 

 

 

 

 

내용량은 500g이고 보관방법은 당연히 냉동보관이다. 이게 중탕도 되고 아마 전자레인지로 돌려도 상관없을 것 같긴 한데 나는 냄비에 먹어서 그냥 해동시켜서 냄비에 끓여먹는 걸 추천한다.

 

해동이 정~말 오래 걸려서... 전자렌지 용기 큰 거 있으면 전자렌지로 좀 해동시킨 뒤에 냄비로 끓여먹는 것이 좋겠다. 나는 냉장실에 넣고 24시간 해동시켰는데 그래도 슬러시 정도로 남아있어서 그냥 부셔가지고 끓였다.

 

 

 

 

- 맛 좋다

 

맛은 리얼 고소하니 아주 맛있는 소고기 미역국이었다. 누구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 미역국인데 애초에 소고기 미역국도 그렇고 이게 그냥 간편식이라 만만히 보지만, 조리에 따라 또 맛이 좀 달라질 수 있다.

 

애초에 소고기 미역국 자체도 '안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미역 자체도 좀 호불호가 있고 소고기가 들어가는 국, 탕에 대해서 호불호가 있는 사람들 있다.

 

물론 대체로는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좀 민감한 사람들도 있는데 그런 것까지 이야기하기는 솔직히 호불호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갈리는 음식도 맛도 '전혀' 아니라서... 그건 패스하고 일반적으로, 대중적으로 보면 미역국 제품 중에 '상'에 속하는 냉동 미역국이라 보면 되겠다.

 

 

 

 

- 가격

 

가격은 5000원 정도이다. 4990원인데 어... 그게 그거지... 묶음 판매가 있던 것 같아서 먹어보고 마음에 들면 묶음 판매 구입하면 아주 쪼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유통기한이 대충 보기에... 한 1년 가까이? 대충 1년 정도는 되는 것 같아서 유통기한이 넘어갈 일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되겠다. 유통기한 임박한 건 아무래도 할인이 많이 쳐져 있을 것이고 미역국이야 금방 먹으려고 사는 거니까 좀 지났다고 해도 반년 정도는 남을테니 충분한 것 같다.

 

 

 

 

 

아참, 혹시해서 말하자면 비린내라던가, 고기잡내 같은 거 어... 내 기준에서는 없다고 본다. 참고로 필자도 비위가 그리 좋진 않다. 하지만 너무 심하게 예민한 것도 아니라 좀 보편적은 아니어도 딱 선별하기 좋은 비위라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 배민이지 고소한 소고기 완도미역국은 '합격'.

 

이게 비릴 정도면... 너무 예민하거나 아마 보관이나 해동, 조리법이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높겠다.

 

내가 마트일을 몇 년 했어서 뭐 들어올 때 문제가 될 수도 있긴 한데 거~의 그런 경우는 사실상... 없다고 보고 냉동창고도 기본적으로 온도가... 어... 엄청 낮기 때문에... 가정용 냉장고 냉동실의 뭐... 기억은 잘 안나는데 아무튼 몇 배 이상이다.

 

 

 

- 영양성분

 

<영양정보> 나트륨 1685mg, 탄수화물 10g, 당류 1g, 지방 4.2g, 포화지방 1.2g, 콜레스테롤 25mg, 단백질 11g

 

<원재료명> 정제수, 소고기(앞다리 외국산 호주 미국 뉴질랜드 등), 참기름(참깨 중국산), 미역(완도산, 천일염 호주산), 추출가공식품, 마늘, L-글루탐산나트륨, 혼합간장, 기타가공품, 복합조미식품, 식육추출가공품, 소스1, 소스2, 소스3, 향미증진제

 

 

 

 

- 총평

 

칼로리는 120칼로리이고 파는곳은 당연히 'B마트'이다. 배달의민족 어플에 들어가보면 볼 수 있다.

 

개인적인 만족도 ★★★★☆

 

이정도면 베리굿이지. 맛있게 먹었다. 위에 사진 본 사람은 봤겠지만 24시간 냉장으로 해동시켜도 슬러시 남아있는데 잘 부셔진다. 저정도면 해동은 다 되었다고 보면 되겠다. 끓이기 시작하면 금방 녹아내려간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