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 방법 카카오 함량이 높은 것을 적당히 먹으면 효과가 있다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1. 23. 16:30

본문

반응형

별로 권장하는 방법도 아니고 무엇보다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 해도 일반적으로 잘못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기가 쉽다.

 

이미 초콜릿 다이어트를 찾아볼 때 "밥 안 먹고 초콜릿만 먹어도 될까요?"라고 묻는 사람이 즐비하다. 사람 심리가 이게 어쩔 수가 없다. 노력이 들어가는 것보다 우선은 '편법'을 갈구하게 되기 때문이다.

 

해서 초콜릿 다이어트 같은 것은, 초콜릿을 많이 먹는다는 게 아니라 식단 조절도 하고 운동도 매일 꾸준하게 하면서 먹으면 '도움을 준다.' 이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먹어야 한다. 밀크 초콜릿은 당분과 지방이 많아서 도움이 안된다.

 

 

 

1. 폴리페놀

다크초콜릿에는 폴리페놀 성분 함량이 높다. 해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피부에도 좋아서 피부에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해주어 노화를 늦춰주기도 한다. 또한 세로토닌 분비에 도움을 주어서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없애주기도 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곧 과식으로 이어질 수가 있다. 초콜릿으로 기분을 좋게 해서 과식을 막아보도록 하자.

 

2. 운동 효과

다크 초콜릿을 적당히 먹게 되면 운동을 할 때 더 효과적인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체 에너지를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 다크 초콜릿을 먹고 나서 운동을 하게 되면 근력을 향상하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좋지 않아서 하루 한 개 정도가 적당하다. 이렇게 섭취를 하면 운동 효과도 보고 혈압도 낮춰준다.

 

 

3. 식사 조절에 효과적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단백질도 포함하고 있다. 또, 과식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 해서 식사 전에 먹어주거나 식후 부족한 기분을 다크 초콜릿으로 때우면 효과적이다. 초콜릿을 먹게 되면 식욕 억제 호르몬이 분비된다. 쉽게 발해 공복감이 없어지는 것이고 신경 자극으로 배가 부른 느낌을 받게 한다.

 

4. 낮에 먹는다

초콜릿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가장 최적인 섭취 시간대는 낮이다. 가능하다면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 아침에 먹고 이후로는 먹지 않는다. 즉, 아침 간식으로 초콜릿을 먹는 것이다. 이 때는 다크 초콜릿이 아니라 밀크 초콜릿도 괜찮다. 단, 이후로는 초콜릿을 먹지 말아야 한다. 만약 먹는다면 다크 초콜릿을 먹도록 한다.

 

 

5. 카카오 함량

못해도 70% 이상인 다크 초콜릿이 좋다. 아예 카카오닙스를 먹기도 하는데 카카오닙스는 필자도 매일 먹어봤지만 오래 먹기가 좀 힘든 게 있다. 처음에는 '오, 이거 충분히 괜찮은데?'라며 먹을 수 있는데 먹다 보면 확실히 먹기가 힘들어진다. 해서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을 먹는 것으로 대체하는 게 오히려 실용적이다.

 

6. 기왕이면 식전에 먹기

다크초콜릿을 언제 먹어야 하는지는 위에서 언급하긴 했지만, 이는 포괄적으로 봤을 때이고 다이어트를 좀 더 타이트하게 할 생각이면 식전에 먹으면 된다. 식욕을 억제하고 식후 운동을 할 때 운동 효과도 올려준다. 참고로 초콜릿으로 다이어트를 할 생각이면 초콜릿을 먹으면서 커피는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우유 또한 같이 먹어선 안된다. 우유를 같이 먹게 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키며 우유의 영양소가 파괴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