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생활건강 테크 클린 앤 리프레시 베이킹소다 액체 세제 드럼 일반 겸용 1.4L 후기 아주 깨끗하고 실내 건조해도 냄새없이 말끔

상품리뷰

by 힘들때전화해 2023. 12. 8. 08:50

본문

반응형

굿굿 베리굿~ 세탁 효과 좋고 향 좋고 아주 깔끔하게 세탁 효과가 있는 세제였다. 내가 구매할 당시에 1.4L밖에 없어서 이걸로 1+1 구입했는데 다음에는 큰 통으로 구매할 생각이다.

 

아주 좋았고 내가 찾던 세제였다. 나는 원룸에 살고 있고 베란다가 없는 집이라 실내 건조를 하게 된다. 해서 세제나 섬유유연제 선택에 난관이 있었는데 섬유유연제도 찾았고 세제도 있긴 있었지만 완벽하진 않았는데 LG생활건강 테크 클린 앤 리프레시 베이킹소다 액체 세제가 딱 좋았다.

 

 

 

- 가격

 

가격은 개당 13000원 정도이다. 가격은 좀 있는 편이라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성능은 확실했기 때문에 전혀 뭐 아깝지 않고 또 1+1으로 구매해서 사실상 2.8리터를 13000원에 구매한 셈이다.

 

물론 1+1 행사가 끝나면... 크흠... 머시기 하긴 한데 봐가지고 리필용이 있으면 리필용으로 구입을 해야겠다.

 

 

 

 

 

용량은 1.4리터여서 좀 빨리 쓰는 감은 있다. 세탁은 매일 하는 편이긴 하지만, 세제를 그렇게 많이 사용하진 않아서 대충 체감상 1.4리터는 역시 좀 적은 것 같긴 하다.

 

몇 가지 섞어 쓰는 거면 작은 용량도 괜찮지만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려면 용량 많은 걸 구입하는 게 맞는 것 같다. 세제야 뭐 용량 차이는 말 그대로 용량 차이이니까.

 

음식 같은 건 용량에 따라서 맛의 차이도 살짝 있지만 세제는 그냥 세제니까ㅎㅎ 액체 세제이고 드럼과 일반 겸용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나는 드럼세탁기인데 아주 잘 빨린다.

 

 

 

- 베이킹소다

 

개인적으로 세제는 베이킹소다 함유되어있는 걸 좋아하는데 베이킹소다가 함유되어있고 베이킹소다가 세척력 강화와 꿉꿉한 냄새를 방지한다고 하는데 정말 그러하다.ㅎㅎ 세척력이 좀더 좋아지고 옷에 남아있거나 말릴 때 좀 순환이 안되어서 꿉꿉한 냄새가 날 수 있는 걸 잡아준다.

 

그래서 개인적인 체감상으로는 실내용 세제보다 그냥 베이킹소다 함유된게 더 좋았다. 세제찌꺼기가 잘 안남는다고 되어있다. 풀림성과 헹굼력이 좋다고 하는데 그런 것 같다.

 

세제도 종류별로 꼭 표준 세탁으로 오래 해주어야 세제가 다 빠지는 게 있는데 이거는 간편세탁이든, 표준세탁이든 세제가 남아있는 느낌이 없었다. 냄새라던가 손으로 만져보면 그게 느껴지는데 그런 것 하나 없이 아주 깨~끗했다.

 

형광증백제 무첨가라고 되어있는데 이것도 뭐 체감상으로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이미 사용한지 한 달이 넘었지만 피부에 문제는 없었다.

 

 

 

 

 

 

앞서 말했듯이 세탁은 깔끔하게 잘 되는 느낌이고 향은 아주 시원하면서 클린한 향이 난다. 그러다가 싹! 깔끔하게 사라져서 마른 옷들의 냄새를 맞아보면 그야말로 무색무취다.

 

완전 새옷이 된 것처럼 깨끗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었다.

 

개인적인 만족도 ★★★★☆

 

물론 세제도 한 두달 가지고는 완전히 체감할 수는 없다. 적어도 3달은 사용해봐야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 현재 한 두달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아주 좋다.

 

노말하지만 성능은 뛰어난 그런 액체 세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