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번개표 KUMHO 금호 2관 형광등 36w 청백색 일반조명용 램프 FPL36EX-D 후기 220V 화장실 등 교체하기

상품리뷰

by 힘들때전화해 2023. 12. 5. 02:46

본문

반응형

화장실 형광등이 다 나갔다. 신축 오피스텔이라 LED인줄 알고 날 잡아서 교체해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으잉? 열어보니 '형광등'이었다. 오호... 차라리 다행...

 

형광등은 뭐~ 되려 간단하지ㅎㅎ 그냥 형광등만 갈아끼우면 되기 때문에 오히려 좋다. 신축의 경우 LED 불량이 있을 수 있어서 이거 또 교체하고 뭐시기 하려면... 하자보수 기간이면 모르겠지만 그게 또 아니면 개인이 지불해야할 수도 있고... 사람도 불러야하고.. 전기 다 내리고... 에효 귀찮은데 다행히 형광등이어서 손쉽게 갈아꼈다.

 

 

 

 

 

주변 편의점 3군데 가봤는데 전부다 형광등은 팔지 않았다... 제길... 인터넷 주문해야하나... 하다가 배달앱 보니까 팔고 있더라. 종류는 많지 않았지만 많이 사용되는 2관 형광램프를 판매하고 있었다. 오케이! 바로 구매~

 

번개표 KUMHO 36W짜리 청백색 형광등이었고 형식은 FPL36EX-D이다. 그냥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형광등이다. 길이도 딱 맞고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그것 맞다.

 

신축 화장실 보면 형광등이 노출되어있지 않고 안에 들어가 있어서 길이는 잘 봐야겠다. 그리고 청백색은 그냥 하얀색이라고 보면 되겠다.

 

 

 

 

 

거실, 주방, 안방, 욕실 등에서 흔히 사용하는 것이고 판매원은 적혀있듯이 '금호전기(주)'이다. 제조국은 역시 중국으로 되어있다.

 

220V이고 교체할 때는 꼭 반코팅 장갑 착용하고 불을 꺼주고 아예 전기 차단까지 하는 것이 베스트이지만, 귀찮으면 일과소등이라도 해주도록 하자.

 

한동안 화장실 불 없이 생활했는데...... 생각보다.... 지낼만은 했다.ㅋㅋㅋㅋ 생각보단 괜찮네?... 그냥 화장실은 불 없이 살아도 괜찮을 듯-_-ㅋ 물론 혼자사는 사람 기준.

 

 

 

 

 

 

요샌 뭐 다 이거지. 예전에 사무실 계약했을 때 이거 20개인가... 달았던 기억이 난다. 그때 업자가 이게 제일 저렴하다고 해서 이걸로 했던 기억이 난다. 저렴하면서 효율은 좋은 형광등이 바로 이 2관 형광등이다.

 

아참, 내가 구매한 제품의 가격은 4400원 정도이다. 2개 묶음 구매하고 싶었는데 품절이었다... 이거는 잘 안들여오는 모양이다. 하긴 뭐...

 

마트일 할 때는 큰 마트라서 있을 거 다 있기도 하고 사람들이 좀 꾸준히 사가는 편이라 나가면 바로 주문해서 재고 채우곤 하는데 배달은 좀 다르긴 하지.

 

받고 나서 형광등 움직여보니까 '달그락달그락' 소리가 들려온다... 아놔... 망했나?... 했는데 다행히 작동은 잘 되었다. 형광등은 봐가지고 한묶음 정도는 직접 마트가서 구매해서 쟁여놔야겠다. 바로바로 교체할 수 있게.

 

 

 

 

 

 

 

요새는 뭐 죄다 이런 식으로 되어있을 것이다. 안전하긴 커버있는 게 안전하긴 하지. 저거 직사각형 커버 열 때는 납작한 걸로 쑤셔서 빼야지 편하고 동그란 커버는 그냥 손으로 살짝 당겨도 잘 빠진다.

 

직사각형은 형광등 두 개 들어가지만, 하나 밖에 없어서 하나만 교체했는데 하나만으로도 환해서 굳이 두 개 끼울 필요가 없었다. 개인적으로 너무 밝은 건 안좋아해서 하나 끼우는 게 딱 좋은 것 같다.

 

번개표 금호 형광등은 청백색이 아주 밝고 선명하고 환하게 불빛이 나왔다. 좋은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