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깨결림 푸는법 간단하게 풀기

기타

by 힘들때전화해 2021. 4. 22. 14:34

본문

반응형

어깨결림은 누구나 쉽게 올 수 있는 근육통이다. 어깨관절주위가 당기거나 불쾌감을 느끼는 것이 바로 어깨결림인데 근육에 유산이 축적되어서 생기게 된다.

아래 내용은 간단하게 어깨결림을 푸는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줄 것인데 풀기 앞서 아래의 방법들은 아주 간단하고도 쉽게 바로 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 한다고 해서 강력한 효과를 볼 수는 없어도 완화가 되고 도움을 될것이다.

 

1. 팔을 위로 뻗어 흔들기

서있는 상태에서 또는 앉아있는 상태에서 양팔을 하늘을 향해 들어올려 쭈욱 뻗어준 다음, 흔들면 된다. 약 15~20초간 흔들어주도록 하고 이 행위를 1세트로 보고 3~5세트 해준다. 기왕이면 5세트를 해주는 것이 좋다. 많이 한다고 해서 무리가 가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5세트 해주면 어깨가 많이 풀어질 것이다.

 

2. '만세!'를 30회 한다.

산 정상에 올라 만세를 외쳐봤을 것이다. 만세라고 하면 떠오르는 자세가 있는데 그 자세를 30회 해주는 것이다. 위의 방법도 일맥상통한 자세이지만, 조금 다르다. 팔을 하늘 위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행위를 반복해줌으로써 어깨결림을 해소할 수 있는 동작이다.

 

3. 머리를 어깨에 붙인다.

머리를 양쪽 어깨에 번갈아가며 붙이는 동작이다. 이때 주의할 점은, 너무 힘을 주어 붙이진 않도록 한다. 아주 가볍게 해야하는데 머리를 어깨쪽에 갖다대면서 어깨를 살짝 들어올려 머리와 어깨를 붙여준다는 느낌으로 해주면 된다. 단, 방금 말했듯이, 이 때 어깨에 힘을 주어 머리에 붙이면 좀 더 시원해지는 느낌이 있어 자연스레 힘이 들어갈 텐데 그렇게 하면 되려 어깨에 무리를 주어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때문에 적당히 그리고 가볍게 붙여주도록 한다. 이 동작은 좌우 어깨 번갈아가며 5초씩 대기를 해준다. 많이 해도 괜찮으니 힘만 주지 말고 여러 번 해주도록 한다.

 

4. 가슴을 편다.

양 어깨를 뒤로 젖히며 가슴을 펴주는 것이다. 가슴을 펴는 행위 자체만으로도 어깨통증을 해소시켜줌과 동시에 피로까지 해소시켜줄 수 있으니 가슴을 펴주는 행위 역시도 자주 해줄수록 좋다. 물론 너무 힘을 주진 않도록 한다.

 

위의 4가지 동작들은 지금 바로 해볼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동작들이다. 바로 해보기 바라고 어깨가 결릴 때는 좀 덥더라도 몸을 따뜻하게 해 주도록 하자.

사우나나 반신욕도 좋지만, 그럴 상황이 안된다면 옷을 단단히 입어 체온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자. 몸이 따뜻해지는 것만으로도 결림이 풀어진다.

마찬가지로 찜질도 좋기 때문에 어깨에 찜질을 하려면 냉찜질이 아니라 온찜질을 해주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