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홧병 해결 치료법은 무조건 건강하게 해소하는 것 Resolving anger

사람심리

by 힘들때전화해 2023. 8. 27. 06:02

본문

반응형

홧병은 결국은 풀어줘야만 해결이 된다. 다만 건강한 방법을 통해서 해결을 해야만 개선이 된다. 반드시 건강한 방법을 통해서만 해야 한다. 홧병 자체가 감정을 잘 표출하지 못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이 여러 요인들로 인해 알아서 학습이 되어 적절하게 자신의 감정을 정상적으로 표출할 수 있는 사람들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반대로 자신의 감정을 적절히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홧병이 생기게 된다. 물론 환경에 의한 것이기도 하다. 전자와 같은 사람이라도 환경이 감정 표현을 완전히 할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되면 홧병이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어찌 되었든 자신의 감정을 분출시킬 수 있는 건강한 방법을 이행해야만 한다.

 

 

 

1. 당연히 '운동'

가장 쉽지만 등한시 되는 것이 운동이다. 기본적으로 재미가 없고 힘들기 때문이다. 물론 자신이 재밌어하는 운동을 찾아서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내가 운동을 안 좋아해도 나에게 맞는, 내가 재밌어하는 운동은 분명히 하나 이상씩은 있다. 그 운동이란 것이 말 그대로 '체력 단련'이 꼭 아니어도 되고 '스포츠'가 아니어도 된다. 몸을 움직이는 것이 모두 운동으로 생각해도 무관하다. 물론 조금은 타이트한 운동으로 감정을 소모시키는 것도 방법이지만 이것은 너무 쉽게 무리한 운동으로 이어지기가 쉽다. 그렇게 되면 몸이 버티질 못해서 다음날 운동이 힘들어질 수 있고 피로가 되려 가중되어 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다. 해서 무리해서 운동해서는 절대로 안되고 내가 재밌어하는 운동을 찾아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매일 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다. 앞서 말했듯이 반드시 헬스, 스포츠, 조깅 이런 게 아니어도 된다. 집을 청소하는 둥, 생활 운동도 상관이 없다.

 

 

 

2. 기분이 좋아지는 일을 찾는다

기분이 좋아진다는 게 쾌감이나 자극 같은 걸 말하는 게 절대로 아님을 미리 알린다. 기분이 안정되거나 프레쉬 해지거나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일들을 말한다. 누군가 다 큰 성인인데 유아용 장난감을 모으고 장난감을 갖고 놀거나 닦고 청소하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을 이상하게 본다면 홧병을 해결할 방법은 없어지게 된다. 무엇이든 좋다. 나의 기분을 좋게 만들었던 것을 곰곰이 생각해 보도록 한다. 분명히 있을 것이다. 도저히 기억나지 않으면 그것을 찾기 위해 밖으로 나가 쇼핑몰을 방문해 보던지, 주변 구경을 하며 걸어 다녀보도록 한다. 방금 말했듯이 무엇이든 상관없다. 나의 기분을 좋게 하는 것을 찾고 그것을 항시 옆에 두어라. 다시 말하지만 쾌락과 같은 자극을 말하는 게 아니다.

 

 

 

3. 바나나를 먹어라

홧병을 해결하는데 약물이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약물을 사용해야 할 때는 정신적인 문제가 심한 경우에 병원의 상담과 함께 복용해야 하는 것이다. 서두에서 말했지만 홧병을 풀어내는데 '건강한 방법'만을 이용해야 한다. 거기서 바나나를 먹는 것이 상당히 도움이 된다. 바나나는 기분을 안정시켜 주는 음식으로 이미 전평이 나있다. 칼륨, 비타민 같은 바나나가 포함하고 있는 영양 성분에 의한 것도 있고 심지어 맛도 좋고 먹어도 속이 편안한 음식이다.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식들을 모두 기분을 좋게 만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장이 편해야 몸이 건강하고 장이 편해야 정신도 맑다. 바나나를 먹는 것이 홧병을 다스리는데 분명히 도움을 줄 것이다. 이외로도 여러 음식들이 많다. 셀러리 역시도 기분 조절에 있어 도움을 주지만 이래저래 먹기 좋고 실용성 좋고 다방면으로 훌륭한 음식이 바로 '바나나'이다. 가격적으로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으며 먹기도 편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