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뚜기 참깨라면 큰컵 얼큰하고 구수한 유성스프와 함께 계란블럭이 들어있고 더 맛있게 먹으려면 전자레인지 조리(칼로리)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8. 22. 11:00

본문

반응형

예전에 참 좋아하던 컵라면이다. 오뚜기의 참깨라면은 이 라면만의 특징이 있는데 구수한 참깨의 향이 나서 참기름을 살짝 넣은 맛이라는 것인데 그래서 처음에는 거부감이 있던 라면이기도 했으나 막상 먹어보니 존맛탱이었던 것.

그 후로 최애 라면 중에 하나가 되었다가 어느 순간부터 안 먹게 되었는데 오래간만에 또 생각나서 한번 사서 먹어봤다.

 

 

 

-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내가 알기로 현재는 봉지 버전도 있는 걸로 안다. 근데 내가 가장 처음에 접한 건 컵라면이었다. 그 당시에는 컵라면만 있던 걸로 기억한다.

큰컵하고 소컵이 있던 것 같은데 정말 매력적인 컵라면이라 말할 수 있다.

근데 오랜만에 먹어보니 맛이 좀 변했나? 내 기억에 얼큰한 맛은 없던 것 같은데... 지금 보니까 '얼큰하고 더 고소해진!'이라고 되어있다. 아무래도 맛이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

내 기억이 맞다면 참깨라면은 본래 매운맛의 라면은 아니었다. 근데 한국인 입맛에는 아무래도 라면이라고 하면 칼칼한 맛을 원하게 되는데 그래서 바뀐 것인지도 모르겠다. 물론 내 기억이 정확한 건 아니어서 참깨라면이 원래 얼큰한 맛이 있었는지 없었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겠다.

 

 

- 계란이 들어있다.

조리는 매우 간단하다. 일반적인 라면들과 다를 게 없고 끓는 물을 넣고 2분이면 끝난다. 면발이 그리 두꺼운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2분 정도가 적당한 것 같다.

그리고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다. 라면이 원래 봉지 라면도 그렇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더 맛있어진다. 전자레인지에 돌렸을 때만 느낄 수 있는 면발이 있다.

참깨라면이라고 하면 구수한 맛과 더불어서 특징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계란'이다. 물론 우리가 상상하는 그런 계란은 아니지만, 어쨌든 계란블록이 들어있다.

아참 분말스프, 계란블럭, 유성스프가 들어있는데 분말스프와 계란블럭은 먼저 넣고 다 익히면 그때 유성스프를 넣어서 잘 저어 먹으면 된다.

 

 

 

- 기타 영양성분

필요한 사람들이 있다면 위아래 사진들을 참고하면 되겠다.

 

총내용량이 110g이고 칼로리는 515칼로리를 지니고 있다.

아무래도 계란블럭이 들어있어서 단백질 함량이 다른 라면들에 비해 높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영양정보에는 단백질이 10g 포함되어 있다고 적혀있다.

 

 

 

- 맛

참깨라면의 맛에 대해 더 이야기를 해보자면 일단 국물은 칼칼한데 많이 맵지 않다. 땀이 날 정도는 아니고 적당히 칼칼하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역시... 구수함이 있다. 참기름의 구수함이라고 보면 되고 이것이 라면의 맛을 더욱이 풍부하고 진하게 만들어준다.

진짜 혹시 참깨라면 안 먹어본 사람이 있다면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라면의 새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실제로 가끔 다른 봉지라면 끓일 때도 마지막에 참기름을 몇 방울 넣기도 하는데 라면 맛에 구수함이 더해져서 맛이 진해진다. 주의점은 참기름을 절대 많이 넣어선 안된다. 그러면 폭망 한다. 아주 조금! 아주 그냥 몇 방울 넣는다는 생각으로 아주 조금만 넣어야 한다.

참깨라면의 유성스프는 단순히 참기름인 게 아니라 매콤한 고추기름도 같이 섞인 것으로 보인다. 해서 그냥 참기름을 넣는 것과는 다른 맛이라고 보면 된다.

 

 

 

크으... 이게 면이 좀 얇은 편이라서 전자레인지에 돌릴 거면 상관없는데 그냥 끓는물 부어서 먹을 거면 꼭 2분이 아니어도 1분 익히고 먹어도 좋은 것 같다.

이거는 정말 먹어보면 알겠지만... 면도 면이지만 국물이 정말 좋아서 밥 말아먹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든다.

물론 보통 생각하는 그런 매운 라면들의 칼칼함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 아무래도 구수한 유성스프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게 차이가 있을 건데 진짜 매력적이다. 난 정말 추천하는 라면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