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기사 블로그 카페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알고보면 초간단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2. 9. 24. 07:30

본문

반응형

알고 보면 간단한데 모르면 모를 수밖에 없는 기능이다. 간단하니까 건너뛰지 말고 쭈욱 읽어보길 바란다. 한번 알고 나면 나중에 까먹어도 쉽게 다시 기능을 찾아서 네이버에 쓴 나의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시킬 수 있다.

 

1. 네이버 기사

제일 궁금한 게 '기사' 일 것이라 생각된다. 내 평생 기사에 댓글단 건 내 기억에... 두 세번?? 정도인 것 같다. 우선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퀵 메뉴바에 보면 '뉴스'가 있다.

UI는 주기적으로 바뀔 수 있지만, 다 필요없고 '뉴스'에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서 '아무 기사'나 클릭하면 된다. 이 상태에서 내가 쓴 댓글을 찾아볼 수는 없게 되어있다. 유일하게 기사 영역만 그렇다. 아무 기사나 클릭하도록 하자.

 

 

해당 기사에서 '최하단부'로 내려가보면 댓글 적는 부문이 있을 것이다. 여기를 잘 살펴보면 'MY댓글'이라고 있을 것이다. 현재는 MY댓글인데 이것도 언제 바뀔지 모른다. 그냥 '나의, 내' 어쩌고 하면서 '댓글' 달려있으면 그거 클릭하면 된다.

 

 

 

여기서 자신이 단 댓글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삭제'할 수 있다. 보다시피 '순공감순, 최신순, 과거순, 답글순'으로 나눠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삭제하고 싶은 댓글을 확인하는 건 어렵지 않을 것이다.

 

 

 

2. 블로그

블로그는 더 쉽다. 마찬가지로 메인화면에서 '블로그'를 클릭해주도록 하자. 근데 어디로 들어가든 뭐 상관은 없다.

 

 

 

우측 영역을 보면 '내 블로그' 버튼 아래에 '내 활동'이 있다. 이것 역시도 UI가 변하면 달라질 수는 있지만 루트는 똑같다 보면 된다.

내 활동 부문을 보게 되면 내가 그동안 달았던 댓글이나 눌렀던 공감들을 모두 볼 수 있다. 아쉽게도 세부 검색은 힘들다. 오른쪽에 'X'버튼을 누르면 삭제된다.

다 삭제하고 싶으면 하단부에 있는 '모두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참 쉽죠잉.

 

 

3. 카페

카페도 어렵지는 않은데 제일 귀찮은 영역이다. 마찬가지로 '카페'를 클릭해서 카페 페이지로 들어가 준다.

 

 

화면 중앙 오른쪽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에 '내 카페 관리'라는 메뉴가 있다. 냅다 클릭하자.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맨 오른쪽에 있는 '탈퇴'를 누르면 간단하게 탈퇴할 수 있고 지금 내가 모자이크 처리를 해서 안 보이는데... 카페 리스트에 보면 '내가 쓴 댓글'이라는 확인 버튼이 있다. 이걸 누르면 알아서 이동해준다.

 

 

 

물론 이 영역은 카페에 직접 들어가서 해당 카페에 떠있는 내 프로필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는 영역이다. 다만, 위의 방법을 활용하면 좀 더 수월하게 들어갈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