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풍에 안좋은 음식 6가지를 피하도록 하자

기타

by 힘들때전화해 2019. 3. 17. 05:00

본문

반응형

혈액내에 요산의 수치가 높아져 발생하는 통풍은 고통을 동반한다. 통풍을 예방하기 위해서 통풍에 안좋다고 하는 음식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두는 것은 좋은 행위이다. 안좋은 것들은 멀리하고 좋은 것들을 가까이하는 것이 기본 상식이기 때문이다. 그래야 무엇보다도 중요한 예방을 할 수 있게된다. 통풍에 걸리지 않도록 안좋다하는 음식들은 많이 먹지 않도록 해보자.

 

※필자는 건강 관련 전문가가 아니다. 알아본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맹신이 아닌 참고만 해보도록 하자.

 

 

 

 

- 맥주

생각외로 과도하게 맥주를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스스로 느끼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다. 요산의 배출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안좋다고 하는 것이고 요산을 많이 생산시키는 보리로 만드는 것이라 좋지 않다.

 

 

 

- 기름진 음식

기름에 빠뜨리는 튀김류는 유독 기름이 많다. 기름진 음식 자체가 통풍을 유발하는데 우리는 일명 치맥이라는 이름으로 기름진 음식인 치킨과 보리가 들어간 맥주를 동시에 먹는 경우가 많다. 통풍에 굉장히 안좋은 행위인 것이다. 치맥을 너무 즐기면 안좋다고 할 수 있다.

 

 

 

- 고기류

통풍은 과거엔 부자들이 걸리는 병으로 불리기도 했다. 그 이유는 고기를 너무 많이 섭취해서 생기는 병이기 때문이다. 말 그대로 고기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이 통풍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까 고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야채를 충분히 섞어서 같이 먹어주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 등푸른생선

등푸른 생선이라 한다면 참치, 고등어, 정어리, 꽁치 등이 대표적이다. 아마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적당히 먹으면 되려 건강에 좋지만 과도하게 먹으면 통풍의 원인이 되는 퓨린을 함유하고 있어 통풍을 유발할 수 있다. 건강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등푸른 생선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은 것이다. 통풍이 있다면 아예 금지해야할 것이다.

 

 

 

- 곱창,막창, 대창

내장 부위를 먹는 것은 통풍이 좋지 못하다. 간도 마찬가지이다. 곱창과 막창에 술한잔 기울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참고하도록 하자.

 

 

 

- 멸치

통풍이라는 질병이 얼마나 무시무시한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그 몸에 좋다는 멸치도 통풍이 있을 때는 피하는 게 좋다. 멸치는 등푸른 생선류이지만 따로 다뤄보았다. 멸치도 몸에 요산 흡수를 도와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조금있으면 여름이 온다. 여름에 대표적인 음식으로 수박이 있다. 수박은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요산을 배출시키는데 아주 좋은 음식이다. 더위를 날려주기도 하고 몸에 에너지도 주고 요산도 배출시켜주니 여름철에는 수박을 즐겨먹어주도록 하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