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좋은 생활습관이 이어졌을 때 담적병이 생기기도 하죠. 위장의 운동성이 저하되어 소화기능이 약해져 발생하게 되는데요. 지금 질문자님처럼 증상을 호전시키려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후 관리에 대해 생각하시는 것은 매우 올바르다고 볼 수 있겠죠.
1. 양배추 - 위장장애 등에 양배추가 좋다는 건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담적병에도 좋고 이후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양배추가 아무래도 특유의 향이 있어 생으로 먹기가 힘든 부분이 있어서 케첩, 마요네즈를 많이 뿌려먹는 경우가 있는데 맛 때문에 어쩔 수는 없으나 적당히 드레싱을 뿌려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속이 많이 쓰리면 양배추즙이나 생양배추보다는 삶아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2. 브로콜리 -슈퍼푸드로 선정된 브로콜리는 어디에서나 많이 등장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항암작용도 지니고 있죠. 담적병에도 좋습니다.
3. 생강 - 음식에 곁들여 먹거나 연하게 탄 생강차 정도가 좋습니다. 워낙에 자극적이라서 잘못 먹으면 위병만 얻지요. 다만, 생강은 따뜻한 음식이면서 체온도 올려주고 위를 풀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매실 - 담적의 분비를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통증 완화 효과도 있어서 담적병으로 인한 불편함을 없애주기도 하죠.
5. 양파 - 생강이나 마늘과 마찬가지로 먹는데 주의는 필요하지만 비교적 순하고 또 맵기를 빼는 것도 쉽고 다른 음식과 너무나 잘 어울리죠. 양파를 하루 반 개만 먹으면 담적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계란 - 너무 익숙한 음식이지만, 계란 역시도 하루에 한 알씩 매일 먹어주면 건강상 이로움이 많은 음식입니다. 단백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하루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 대부분을 계란에서 얻을 수 있죠. 담적병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도 좋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