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은 자국이 하필이면 바로 정면 가슴 쪽이라서 안지워지면 못입는데 지우는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락스 빼고요...
답변
사실 락스가 가장 확실한데 옷이 상하기도 쉽고 잘 세탁해서 헹궈주지 않으면 피부에 바로 닿아 피부트러블이 생기기도 쉬워서 최후의 수단이죠.
락스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 게 '베이킹소다'가 있습니다. 마트에 가면 있을 거예요. 베이킹소다 사와서 미지근한 물에 풀어준 다음, 자국이 있는 부위만 적셔서 10분 정도 있다가 헹궈주시면 됩니다.
만약 지워지지 않으면 물에다 베이킹소다를 좀더 넣고 옷을 다 담그면 좋지 않으니까 김치국물 자국이 있는 부위만 잘 담궈놓고 30분 정도 있다가 헹궈보시면 웬만해서는 빠집니다.
- 두번째 방법
두번째로는 '식초와 주방세제'가 있습니다. 식초와 주방세제를 1:1 비율로 넣어주시고 거기에 뜨거운 물을 적당히 넣어서 섞어준 다음, 옷을 담가두는데 알려드리는 방법들이 모두 얼룩 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들이라 오래 담가두면 옷이 상하기 쉽습니다. 10~15분 정도 담가줬다가 헹궈주고 마지막은 역시 세탁을 한번더 해주심이 좋습니다.
- 세번째 방법은 '표백제'입니다.
집에 표백제는 거의 있으실텐데 없으면 구입하셔야 겠죠. 락스보다는 훨씬 나은 방법입니다. 표백제를 뜨거운 물에 풀어서 옷을 담궈뒀다가 잘 헹궈주시고 세탁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들은 모두 물세탁이 가능한 의류에 한에서 입니다. 또는, 민감한 소재가 아닌 면 소재를 기준으로 합니다.
물론 위의 김치국물 지우는법은 다른 소재들에도 해당되는 방법이지만, 면이 아닌 다른 민감한 소재들은 위의 방법들로 하면 옷이 너무 잘 상합니다. 집에서는 못하고 세탁소를 방문해야겠죠.
그리고 이것저것 해도 안되면 결론은 '락스'입니다.
흰옷이면 완벽하게 제거되고 색이 있는 옷은 탈색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흰옷만 가능합니다.
락스로 김치국물을 없애려면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락스로 김치국물을 없앤 뒤에 엄청나게 많이 헹궈줘야 하는데 많이 헹궈준 다음에 물에 담가뒀다가 다음날 정도에 세탁기로 세탁해주는 게 좋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