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청소하는법 안전한 방법 그리고 절대 혼자서 하진 말자.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2. 3. 24. 07:56

본문

반응형

아래의 방법들은 '민간요법'이다. 때문에 제대로 된 간청소를 하고 싶다면 병원에 가야 한다는 것을 미리 경고한다.

아래는 두 가지의 간청소를 하는법에 대해서 최대한 안전한 방법을 채택해 정리한 것이라는 걸 알린다. 필자의 글은 스스로 간청소를 해보라는 게 아니라 담석을 방지하고 간의 건강을 어떻게 지켜야 할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글이다.

또한, 혼자서 간청소를 해보려 하지 말라는 경고의 글이기도 하다는 점 미리 알린다.

이러한 내용이 싫다면 뒤로가기를 눌러주기 바란다.

 

 

1. 사과 주스

2틀을 단식하면서 사과 주스만 마시는 것이다. 다만, 시중에 판매되는 식품을 구입해선 안되며 사과를 직접 구매해 즙을 내어 먹어야 한다. 또는 천연 사과 주스를 마시는 것인데 그런 상품을 찾는 것은 어렵다.

해서 사과를 구매해서 즙을 내어 사과 주스를 마셔주면 되는데 이틀 동안 2시간 간격으로 마셔주면 된다.

문제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단식을 해선 안되는 사람이거나 사과도 당분이 있어 당뇨가 있는 사람 등, 건강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절대로 하지 않도록 한다.

사실상 2일 동안 '단식'을 하면서 오직 사과 주스만 마시는 것이라 상당히 고된 방법이다.

또한, 꼭 사과주스가 아니라 그냥 사과를 먹어도 된다. 효과는 사과주스가 더 좋기 때문에 사과주스를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야채와 소금물

아침에는 소금물 한잔을 마시는데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천연 소금을 물에 풀어 마셔야 한다. 티스푼으로 2번 넣어 물에 희석해서 마시도록 한다.

이후 이틀 동안 야채류만 먹으면 된다. 이 또한 야채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도록 하며 야채는 계속해서 먹어도 무방하다.

물론 이 또한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경우만 가능하며 부작용이 따를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최대한 부작용을 줄이고 할 수 있는 간청소 방법 두 가지이다. 절대로 무리한 방법을 택해선 안된다. 위의 두 가지 방법도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는 방법인데 이보다 더 심하면 정말 심각할 수 있다.

더구나 민간요법으로 의학적으로 입증된 방법들이 아니다. 병원에서 하는 것 말고는 모두 안전성이 떨어진다고 보면 된다.

또한, '사과와 야채'를 거론했듯이, 굳이 간청소나 단식을 하지 않아도 꾸준히 사과나 야채류를 비중 있게 먹어주면 충분히 간청소 없이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무엇보다 간청소는'지도'를 받으면서 하는 것이다. 즉, 전문가의 지도 아래서 실행한다는 것이다. 아무런 지도 없이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