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작혼 리치 마작 캐릭터 수집과 쉽게 즐기는 마작

게임GAME

by 힘들때전화해 2025. 5. 7. 04:29

본문

반응형

 

마작에 대해서는 알고만 있지 하는 법은 전혀 모른다. 설명이 나오기는 하는데 뭔 소리인지 모르겠어서 그냥 대충 감(?)으로 해봤는데 마작하는 분위기를 잘 구현해서 마작 할 줄만 알면 꽤 재밌을 것 같다.

 

기본적으로 '마작' 게임이지만 '일본풍 수집형 게임'으로 서브컬쳐 수집형 모바일게임이라 보면 될 것 같다.

 

 

 

- 게임 후기

 

오 구글 로그인이 있었다. 그외로도 X, 페이스북 등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기도 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꽤 퀄리티가 좋아서 보는 맛은 괜찮았다.

 

게임 방식이나 족보 같은 건 간략히 알려주기는 하는데 한번 본다고 외워지거나 하는 건 아니라서 많이 해보면서 익혀야 하는 것 같다.

 

그래도 간략히 알기 쉽게 알려줘서 좋았다.

 

 

 

 

 

 

메인 화면에서는 갖가지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도 목표라서 뽑기도 할 수 있고 등급전, 대회전, 친선전 같이 게임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캐릭터 디자인은 게임 자체가 '마작'이 주요 컨텐츠인 만큼, 왜색이 짙은데 그냥저냥 괜찮았다. 왜색이 짙다고 해도 사실상 서브컬쳐의 느낌이라 취향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하겠다.

 

 

 

- 일러스트

 

특별히 모션이나 그런 건 없고 그냥 일러스트만 있는데 다른 스킨들도 미리 볼 수가 있었다. 흑백으로 나오지 않고 컬러가 입혀진 채로 나오기 때문에 사실상 캐릭터만 있으면 스킨은 다 감상할 수 있었다.

 

물론 확대/축소 보기와 같이 '뷰'는 제공하지 않는다. 감상 모드는 해당 스킨을 갖고 있어야만 감상이 가능하다.

 

 

 

 

- 캐릭터

 

특별 콜라보 뽑기도 있고 일반 뽑기도 있다. 둘다 가격은 동일해서 10회 기원에 1800다이아가 소모된다.

 

보니까 페이트하고 콜라보를 하고 있었다. 페이트는 본 적이 없고 약간 진짜들이 좋아하는 그런 뉘앙스라는 것 정도는 어렴풋이 알고 있는데 맞는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페이트 시리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상당히 탐나는 스킨일 듯 싶다.

 

 

 

 

- 채널

 

게임 진행은 사실상 그냥 흔한 뭐 여타 게임들처럼 채널이 나뉘어져 있고 유저가 선택해서 입장 후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보면은 접속자 수가 표시되어있다.

 

대기 시작은 길지 않았고 금방 잡히는 편이었다. AI느낌은 아니고 실제 유저들인 것 같다. 반면 갤럭시 게이머 일일 접속자수만 봤을 때는 대략 3000명 정도 접속하고 있던 것으로 기억이 난다.

 

 

 

- 작혼 : 리치 마작

 

일단 족보만 좀 어느 정도 익혀지면 충분히 재미지게 즐겨볼 수 있을 듯 싶다. 이후에 점점 더 이해를 쌓아가고 그러면 마작을 아예 모르는 사람들도 게임을 통해 마작을 배우고 마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었다.

 

마작 자체를 모르고 찍먹만 해본 것이라 뭐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괜찮았던 것 같다.

 

제작 '캣푸드 스튜디오', 배급 '요스타(Yostar Limited)'이다. 출시일은 2023년 3월 22일이고 게임 소재 자체부터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인 모바일게임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