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기사 아가씨 비주얼 노벨 후기 러프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GAME

by 힘들때전화해 2025. 2. 17. 21:22

본문

반응형

해볼만 하면서도 해볼만 하지 않았다. '여기사 아가씨'라는 모바일게임은 연애 시뮬레이션, 비주얼 노벨 게임으로 퀄리티 자체는 좋다고 볼 수 없지만 그에 맞춰서 구성했다고 생각했는데?!... ?... 살짝 어이가 없었다.

 

일러스트 좋고 여캐 좋고 스토리도 나름 볼만하지만, 사실 뭐 없고 '클리커 게임' 느낌에다가 반복 노가다 작업인데 엔딩은 여러 가지 있었다.

 

 

 

- 후기

 

즉, 엔딩을 다 수집하고 싶다면 반복 노가다를 하라는 건데 음.... 굳이?... 나름 흥미로운 구석도 있었지만 이건 좀... 허허... 일단 초반 스토리는 왕자가 신분을 숨기고 기사단에 들어가 단장인 '세리스'에게 훈련을 받는 그런 스토리인데 여기까진 괜찮다. 괜찮은데...

 

 

 

 

 

일단 일러스트는 있지만 그렇게까지 다양하지 않고 세세한 표현도 적다. 즉, 퀄리티 자체는 높지는 않다. 그 대신 '러프하고 이지하게' 엔딩을 볼 수가 있다.

 

때문에 엔딩을 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선택지를 선택하는 것과 클릭만 연사하면 되는 러프함이 있어서 약간 유사 힐링 게임처럼 볼거리들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고 게임도 그렇게 만들어졌기에 저퀄리티인 점은 감안하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었다.

 

복장도 많은데 과금 요소이다. 상당히 수집욕구가 일어나는 디자인이기는 하지만, 이걸 구매할 정도의 매력은 없다. 무슨 말이냐면...

 

 

 

 

 

 

캐릭터도 예쁘고 디자인도 좋고 복장도 좋고 에피소드도 괜찮고 하지만, '캐릭터와의 몰입'이 그리 좋진 않다. 일부 에피소드가 끝나면 이제 하트를 채우기 위한 호감작 타임인데 이 때 선택지들이 나온다.

 

이 선택지들은 1회용이 아니라 '반복이다.' 계속 똑같은 선택지들이 나오고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든지 호감도는 오른다. 즉, 아무런 의미가 없고 하트를 채우기 위한 노가다일 뿐이다.

 

그러니까 그것까지도 상관없다는 얘기다. 러프한 연애 시뮬레이션, '재밌다.' 공략이 아니라 러프하게 진행하는 것도 매력 있다는 것이다. 이후 이야기는 아래에서 해보고...

 

잠깐 팁을 말하자면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를 누르면 설정을 볼 수 있는데 '텍스트 속도'를 백퍼센트로 해놓으면 글 읽기도 오히려 좋고 터치도 빠르다.

 

 

 

 

 

 

 

이런 식으로 뭔 말도 안되는 선택지들도 나온다. 근데 나쁘지 않다. 애초에 그런 성향의 게임으로 이렇게 즐기는 게임이기 때문에 상관 없다. 오히려 재밌는 부분이다.

 

근데 저 3가지 중에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이 없다는 것이다. 즉, 나의 선택으로 인해 히로인과 쌓여가는 과정이 없다. 그저 엔딩만을 보기 위한 노가다일 뿐이다.

 

그러니까 계속 말하지만 '그건 상관 없다.' 애초에 모바일게임이고 러프한 설정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고 오히려 장점이다.

 

 

 

 

 

그러나 엔딩이... 그러니까 결국 마지막 선택지가 중요한 건데 너무 어이없게 느껴진다. 어차피 감상만을 위한 게임이니까 상관없다기엔 엔딩은 하드코어하다.

 

과정은 러프한데 엔딩만 어떻게 좀 게임성 챙겨갈까 하고 갑자기 개연성없게 띡! 하고 엔딩이 나오는 뉘앙스이다.

 

 

 

 

 

그러면 이 엔딩을 보기 위해 또다시 똑같은 클리커 반복 노가다를 해야하는데... 처음은 한다고 쳐도 두번째는... 손이 가지 않았다.

 

결국 과금을 해도 남는 건 일러스트만 남는 건데... 굳이 그럴 이유가 있을까 싶다. 물론 과금은 자유이기 때문에 그걸 나무라는 건 아니다.

 

단지 약간 아쉬워서 그렇다. 차라리 과정을 더 짧게 잡고 퀄리티를 올리든지, 중간 저장처럼 어느 기점부터 다시 시작하도록 해주던지 이런 게 있었으면 좋았지 않았을까 싶다.

 

어쩐지 게임을 한참해도 갤러리가 별로 채워지지 않길래 뭔가 했더니 몇몇 에피소드와 엔딩이었다.

 

 

 

 

 

그래도 '세리스' 자체는 잘 만들어졌고 몰입감도 있기는 했다. 진짜 말 그대로 러프하게 즐기기 좋은 연애 시뮬레이션이다.

 

 

 

 

 

[개인적인 평점] ★★★

 

청불 등급 게임이고 2023년 11월 23일에 출시했다. 제작/배급 '루나세븐'이고 보니까 PC판이 있는 것 같다. 소개 스크린샷 보니까 이전 에피소드로 돌아갈 수도 있고 그런 것 같은데 내가 해본 '여기사 아가씨'는 그런 기능은 없었다. 아무래도 모바일버전은 한층 더 간소화된 버전인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