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석기시대 초코볼 35g 후기 2000년 당시 인기가 대단했던 초콜릿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8. 6. 08:10

본문

반응형

캬~ 어릴때 석기시대 진짜 많이 먹었다. 석기시대가 처음 등장했을 때 센세이션 했었고 그 인기는 지금으로는 생각지 못할 정도로 굉장하게 인기가 있었다.

 

석기시대도 이게 시대를 풍미했던 시절이 있다고나 할까나... 물론 무슨 진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할 만큼의 그런 뉘앙스 말고 초코볼 계통에서는 등장 당시부터 시작해서 상당히 오랜 세월 인기가 대단했다는 이야기이다.

 

지금은 뭐 초코볼이 엄청나게 종류가 많고 해외 초코볼도 손쉽게 먹을 수 있는데 그 당시? 석기시대 전에 '새알'이 그냥 대장이던 시절이었다.

 

 

 

- 롯데 석기시대 35g

 

오리온의 '새알'도 인기 무시무시했다. 초코볼이라고 하면 무조건 똥글똥글하면서 새알 같은 맛이 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던 그런 시기다.

 

뭐 견과류 들어간 건 또 다른 이야기라 견과류 들어간 뭐 티피나 해바라기씨 같은 건 다른 계열이니 같이 이야기할 건 아니고 순수 초코볼 관련해서는 새알이 그냥 부동의 1위였는데 여기서 갑자기 '엥?' 울퉁불퉁 막 모양도 이상하고 색깔도 막 입혀져있고... 롯데의 '석기시대'가 등장하는데 처음에는 반응들이 아리송했다.

 

근데 이 '울퉁불퉁함'이 제대로 먹혀들어가면서 확실히 새롭고 뭔가 재미도 있으면서 어린이들에게는 이거 막 괜히 막 어린이들은 모양에 따라서도 또 막 민감하거든.

 

그냥... 울퉁불퉁한 건데 거기서 막 모양 나누고 색깔 나누고... 그러기도 했는데 어쨌거나 울퉁불퉁한 모양이 진짜 제대로 먹혔다.

 

그당시 초코볼이라고 하면 그냥 대표명사가 새알처럼 동글동글하고 초콜릿 색깔인 게 대표명사였는데 아니 멘들멘들하지도 않고 울퉁불퉁하면서 형형색색인데 이게... 볼 수록 재밌고 무엇보다도 '새로워서' 시대를 제대로 관통시켜버림과 동시에!... '맛도 좋은데?'

 

 

 

 

 

- 못생긴 모양에 비해 반전 매력의 맛

 

내가 기억에는 그랬다. 맛도 이게 새알 같은 맛이 아니라 다른 맛이었다. 이쪽 종류의 초코볼이면 그냥 새알만 생각하면서 먹었는데 석기시대는 이거 맛도 많이 달랐다.

 

지금이야 그냥 솔직히 좀 가짜초콜릿맛이 나긴 해서 지금이야 뭐... 새로운 맛은 아닌데 그 당시에는 맛도 새로웠다.

 

확실히 새알보다 더 달콤한데 그게 막 뭐랄까... 아무튼 뭔가 더 달콤하게 코팅이된 맛이라서 아이들한테도 인기 대박이고 학생들한테도 인기 대박이었다.

 

나도 석기시대 엄청 사먹었었다.

 

그냥 학교가면 진짜 뻥 좀 보태며 매일 친구 한 두명쯤은 석기시대 먹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정도.

 

뭐 꼭 그렇다는 게 아니라 그정도로 이게 인기가 있었다는 얘기이다.

 

석기시대 출시일을 검색해보니까 2000년으로 나온다. 캬... 새천년에 나왔구만... 2000년이면 내가 초등학교 고학년~중딩 정도 였던 것 같은데 내가 기억하기로는... 고등학생 이상까지도 상당히 인기가 있었던 걸로 기억이 난다. 그냥 국밥 간식 중에 하나가 되었었던 기억이 난다.

 

 

 

 

 

- 오랜만인데 맛있었다

 

지금 석기시대가 맛 패치가 된 것인지는 모르겠다. 지금 먹어봐도 옛날 그 맛과는 솔직히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비교가 안되는데 석기시대 맛의 느낌은 동일하게 느껴진다.

 

이게 어느순간 업그레이드를 하기 때문에 완전 옛날 그 맛과 비교하기는 좀 어려운 식품들이 있다. 근데 석기시대는 그냥 내 기억에는 예나지금이나 똑같은 것 같다.

 

정말 오랜만에 이렇게 한번 먹으면 맛있어서 '그래~ 석기시대 있었지~'하면서 다음에 또 사먹을 생각을 하는데 막상 또 초콜릿 땡겨서 구매하려고 하면 석기시대에 눈길이 안가고 다른 뭐 외국 초콜릿이나 다른 제품에 눈길이 간다.

 

석기시대도 여전히 맛있지만 세월이 세월인지라... 경험한 초콜릿들이 워낙 많다보니까 국밥은 좀 뒷전이 되면서 새로운 제품에 눈길이가거나 그냥 내 기준 베스트인 제품들 구매하게 되는 것 같다.

 

근데 석기시대 맛있다~ 내 기억에 내가 한창 사먹을 때는 500원이었던 것 같은데 지금 석기시대 가격은 1400~1500원 정도이다.

 

오랜만에 추억도 돋고 맛있게 잘 먹어서 다음에 또 생각나면 구매해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