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론 조사 전화 차단 방법 수작업이지만 설치없고 스마트폰에 있는 기능으로 하면 된다

기타

by 힘들때전화해 2024. 3. 16. 04:00

본문

반응형

음... 가만히 있고 싶어도... 세상은 참... 가만히 놔두질 않는다.-_-ㅋ 음... 왜 이래야만 할까...

 

어쨌거나 아마 좀 이제... 중장년층? 에게 더 많이 걸려올 듯싶은데 물론 20대한테도 여론 조사 전화는 올 것이다.

 

근데... 너무 많이오지.

많이 오기도 하고 집요하게 오기도 한다.

 

이게 뭐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이런 자잘한 행동 하나하나가 하루를 사는 동안 얼마나 많은데... 스팸 전화나 문자 같은 거 받아서 눈 한번 돌아가게 만들고... 손가락 움직이게 만들고... 차단하게 만들고... 스팸도 오는데 이제 여론 조사도 오고 뭐 또 오고 뭐 하고 아무튼 힘들게 한다.

 

설마... "떽! 자국민이 정치에 관심을 갖고 참여를 해야지! 이잉~!! 쯧쯧쯧." 설마..... 없겠지?ㅎㅎ 뭐... 나이가 많~이 아주 많~이 지긋하시다면야... 이해는 한다.

 

 

 

- 방법은 간단하다

 

근데!!!... 이게 또 참~~~... 이럴 때 인류애가 사라지는데... 생활의 맥을 뚝뚝 끊기게 하는 듯한, 이 여론 조사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검색을 하면 또!!!!.... 이걸 가지고 또! '홍보를 하네.' 홍보를 하고 스팸질도 하고... 아이참 그러지 좀 말자...

 

물론 앱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나는 결국은 이런 것들은 직접적으로 액션을 취해주는 수밖엔 없는데 개중에 이제 가장 간단한 게 결국은 '스마트폰 자체 기능'이다.

 

물론 이게... '갤럭시 기준'이다. 아이폰은... 뭐 모르겠다. 워낙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게 없는 걸로 유명해서... 그래도 있지 않을까 싶고 아무튼 바로 그냥 전화 들어가서 뭐 어딘가에 점박이 있을 거다.

 

이것까지는... 기종도 다르고 명확히 이 위치에 있다! 설명은 불가능하고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으니 눌러보면 위 사진 보다시피 메뉴들이 나온다. 여기서 '설정' 들어가자.

 

 

 

- 수작업 숫자 차단

 

이게 뭐 문자로 오는 거면 특정 단어 차단해 버리면 되는데 그게 아니라서 숫자를 차단해야 한다. 통화 설정 들어오면 '수신 차단' 메뉴 있다. 여기 누르면 된다.

 

 

 

 

 

난 뭐 특별히 다른 곳에서 올만한 전화 없다! 그렇게까지 중요한 거 나와는 관계없다! 그러면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 이거 활성화하면 된다.

 

근데 이게... 그냥 전화통화만이 아니라 뭐 인증하거나 뭐 해킹 위험 관련이거나 등등 여러 가지! 이제... 좀 무분별하게 차단이 되는 경향이 있어서... 진짜 뭐 난 게임도 안 해! 인터넷도 잘 안해! 어디 연관된 것도 없어! 그냥 밥 먹고 일하고 쉬는 게 다야~ 어디 잘 놀러 가지도 않고 모임도 없고 막 그래!... 그러면 활성화시키면 된다. 어... 즉, 사실상 의미 없지... 뭐 스마트폰을 두 개 이상 사용해서 용도를 딱딱 정해두고 쓰는 게 아니라면야... 그래서어!!! 필요한 게 결국 '수작업이다~'

 

 

 

 

 

 

보면은 '적용 기준'이란 게 있다. 버튼이 없지만 터치하면 선택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를 체크해 주고 입력란에 해당 번호의 앞자리를 입력한 뒤에 '+' 버튼 눌러서 추가하면 된다.

 

그러니까 예를 들어서 뭐 해당 번호가 '02-7...' 이렇게 시작이 되면 뒷자리 빼고 앞에 02-7OO'만 입력한다는 것이다. 이러면 뒷자리만 바뀌어서 걸려오는 전화들도 다 차단된다. 물론 02-7로 시작하는 것만 있진 않다. 근데 이거는 결국은 수작업해줘야 한다.

 

다른 앞자리 번호로 오는 전화들도 동일하게 뒷자리 빼고 앞자리만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선택해서 추가해 주면~ 이제 안 오게 된다.

 

수작업 안 해주면 어떻게든 결국은 또 오게 되어있다. 물론 뭐 여론 조사라는 게 에... 좋지. 뭔가 어... 에.... 그게 막 뭐 잘못되었단 건 아니다.(?) 너무 뭐 그런 게 아니라 나는 뭐 정치도 잘 모르고 나 같은 게 조사 참여해 봐야 허위 조사 되어버리는 정도라고 생각하니까, 좀... 에... 개인적인 양심으로써(?) 차단하는 거니까. 뭐 여론 조사에도 자유는 있는 거잖아? 반드시 해야 할 의무는 없는데 동의 없이 그냥 전화 오는 것처럼 차단도 내 자유로 할 수 있는 거니까. 이게 뭐 잘못된 일은 아니잖. 음... 나름 포장해 봤는데 괜찮았나?

 

아무튼 위의 방법으로 하면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을 것이다. 오히려 전화 걸려오면 "오예~ 앞자리 얻었어!" 기분 좋게 받아들이면 되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