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드름에 좋은 영양제 6가지 acne treatment

생활

by 힘들때전화해 2024. 3. 1. 13:14

본문

반응형

원래 여드름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고 여드름이 안나는 사람도 살다 보면 생활적인 부분들 때문에 여드림이 생기기도 한다. 여드름은 결국은 타고나는 것도 있지만 생활적인 부분과 연관이 있는데 지구의 먼지 같은 존재라고 하지만, 이 먼지의 삶이 너무 팍팍하다. 해서 건강을 지키며 건강하게 생활하고 싶어도 그게 참 힘들다. 그래서 보조로 도움을 주는 것이 '영양제'인데 이제 영양제는 사실 막 먹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걸 먹어야 부작용이 없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스스로가 알아보는 수밖엔 없다. 다만, 여드름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영양제는 무엇인가. 즉, 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에 대한 정리이다.

 

 

 

 

- 비타민D

하루에 꼭 필요한 비타민이다. 하루 컨디션을 잘 조절해주기 때문에 이것이 어떻게 보면 결과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된다. 물론 그런 것만이 아니라 비타민D가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D의 경우는 야외에서 햇빛을 적당히 쬐주면 합성이 되는 것인데 현대인들이 여유롭게 햇빛이나 쬐고 있을 시간은 없다. 해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영양소 중에 하나가 비타민D이기도 하다. 즉, 비타민D 영양제를 복용하면 하루의 활력도 보충하면서 여드름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프로바이오틱스

장이 건강하면 피부도 좋고 컨디션도 좋고 잠도 잘자고 다 좋다. 장이 건강하면 사실상 삶의 질이 올라간다고 볼 수 있겠다. 수많은 사람들이 장건강을 지키지 못해 컨디션 난조를 겪고 피부도 안 좋아진다. 제일 쉬운 것인데 제일 지키기 어렵다. 자극적인 음식 금지, 금연, 식단 조절, 운동 이러한 가장 기본적인 생활 규칙에 가장 밀접한 게 장건강이기 때문에 가장 쉬운 건강법이면서도 사실상 지키는 게 어려운 것이기도 하다. 그래서 영양제의 도움이 필요하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다. 유산균을 섭취하여 장건강을 지키는 것에 도움을 받으면 여드름도 사라지게 된다.

 

 

 

- 비타민A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준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유분기가 많아지고 유분기가 많아지면 여드름이 생기고 여드름이 생기고 피부가 건조하면 여드름을 더욱이 악화시킨다. 무한 굴레라고 볼 수 있다. 비타민A를 좀 더 보충해 주는 형태로 복용하면 여드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

 

 

 

 

- 오메가3

염증을 없애주고 피지분비량을 낮춰준다. 피지는 여드름의 원인이다. 다른 영양제도 마찬가지지만 오메가3는 더욱이 과다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판토텐산

피지 분비를 감소시키고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판토텐산은 여드름 완화에 있어 이미 유명하기도 하다. 모르는 사람도 많겠지만 아는 사람들도 많은 여드름 개선 영양제이다. 물론 모든지 명확한 건 없다. 그렇게 알려져 있을 뿐이다. 복용해도 효과가 없다면 다른 영양제를 찾는 게 빠르겠다.

 

 

 

 

- 리그난

여드름의 원인은 호르몬의 불균형이 원인이기도 하다. 리그난은 아마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고 아마씨라고 하면 벌써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텐데 특히나 여성들의 경우엔 어떤 효과가 있을지, 이미 짐작하는 여성들이 많을 것이다. 리그난은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는 효과가 있다.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한다고 보면 되겠다. 리그난 영양제를 복용해도 되고 아마씨를 섭취해도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