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 점심 뭐먹지 고민될 때 해소시켜 줄 수 있는 17가지 메뉴들

기타

by 힘들때전화해 2024. 2. 27. 17:30

본문

반응형

일과시간에 무엇을 하는지에 따라 좀 다르다고 보는데 몸을 많이 써서 에너지 소모가 많으면 역시 든든하게 먹는 게 최고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면 비교적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 좋다.

 

물론 '오늘 점심 뭐먹지?' 고민이 되는 것은, 이런 것을 넘어서 말 그대로 '뭐 먹냐...' 이것에 대한 고민이기 때문에 구분 없이 점심 메뉴로 괜찮은 것들 난사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1. 덮밥류

제일 만만하고 간편하기도 하고 찾아보면 저렴한 가격대인 곳들....은 맛이 없고 그냥 고민 없이 먹기 좋은 메뉴.

 

 

 

2. 볶음밥류

마찬가지로 고민할 필요가 없는 메뉴. 볶음밥 파는 곳도 많고 종류도 다양해서 대충 그냥 먹기 좋다.

 

 

 

3. 부대찌개

왠만하면 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다. 부대찌개에 그냥 공깃밥 하나 뚝딱.

 

 

 

4. 잔치국수

뜨끈하게 멸치 우려낸 국물 마시면서 국수 후룩후룩, 옆에 김치 하나 쓰윽 먹고 간편하고 속 편하고 따끈해서 점심에 좋다.

 

5. 육개장

아주 그냥 든든하고 영양가 높은 음식이라서 점심 든든하게 먹으려면 제격이다.

 

 

 

6. 우동

가볍게 먹기 좋다. 우동 한그릇으로는 살짝 부족한 느낌이 있고 헛배부르는 게 있긴 한데 몸쓰는 일 하는 거 아니면 우동 한그릇 먹는 게 깔끔하니 좋다. 속도 편하다.

 

 

 

7. 필라프

볶음밥, 덮밥 질려? 그럼 필라프.

 

8. 고기 도시락

지금은 배달 전문 고깃집도 많다. 그중에서 도시락 형태로 메뉴 만든 집들도 많다. 고기반찬에 간편한 도시락 구성이면 그냥 끝.

 

9. 김치찌개

칼칼한 국물 마시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한국인이면 김치의 매력에 빠져나올 수가 없지. 고기도 있어서 배도 든든하고 기분도 좋아지고 최고.

 

10. 짜글이

든든하면서 밥 슥슥 비벼먹으며 점심을 즐길 수 있다. 기본적으로 고기가 들어가고 따끈한데 국물류는 아니면서 짜글짜글하니 짭조름한 양념맛에 잠시 행복을 느낀다.

 

 

 

11. 살코기 국밥

순대국도 좋지만, 순대국은 개인적으로 저녁에 추천하고 점심에는 살코기 국밥 추천한다. 먹기도 더 편하고 든든하다.

 

 

 

12. 김밥

나는 그냥 간편하면서 영양소 좋고 골고루 먹고 싶다? 그러면 김밥 먹으면 해결.

 

 

 

13. 비빔밥

이것도 김밥하고 마찬가지.

 

 

 

14. 샐러드

나는 열량 안 높고 가볍고 소화 잘되고 살찌는 거 싫다! 샐러드 먹으면 된다. 샐러드도 알다시피 종류 많고 그래도 식사대용 정도 되려면 브런치 샐러드 메뉴들 있다. 근데 배고프다.

 

15. 도시락집

만사가 귀찮다. 고르기도 귀찮고 대충 때우고 싶다. 도시락집에서 먹으면 된다.

 

16. 제육볶음

배제할까 싶었는데 수십 년이 지나도 국민 점심 메뉴 제육을 빼는 건 도리가 아닌 것 같다.

 

 

 

17. 햄버거 세트

돈 아끼고 싶다면 햄버거 세트. 물론 이제는 햄버거도 개 비싸다. 오히려 더 비싸다. 해서 가장 저렴한 세트 주문하는데 여기서 감자튀김은 꼭 라지로 주문해서 감튀로 배 채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