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목우촌 주부9단 로스구이 250g 리뷰 탱글하지만 부드럽고 고소한 최고의 맛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1. 24. 14:40

본문

반응형

역시 믿고 먹는 목우촌 주부9단 시리즈... 이번에는 '매우 맛있었다.' 계란 부쳐 먹는 소시지도 되지만 그냥 먹어도 꿀맛이다. 탱글하고 햄의 맛은 묵직하고 비린내 하나 없이 고소하니 매우 맛있었다.

 

솔직히 귀찮아서 비엔나 자주 주문하곤 하는데 로스구이... 이거 포기할 수가 없구만.

 

 

 

- 리뷰

 

밥 반찬으로 아주아주 좋았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햄이다. 술안주나 간단한 간식으로도 제격.

 

막이 없어서 식감이 확실히 더 좋고 적당한 사이즈가 포장비닐 안에 꽉꽉 채워져 있어서 보관 부분도 크게 어렵지 않았다. 나는 한... 3번? 나눠 먹은 것 같은데 1인분 기준으로 넉넉히는 두 번 정도 나눠 먹는 것 같고 대충 2~3인분 정도 된다고 보면 될 것 같다.

 

 

 

- 이쪽 장르 햄에서 최상급

 

이런 햄 종류야 너무 많이 먹어봤지... 근데 개중에서 매우 훌륭한 맛이었다. 사실상 완성형이랄까... 주부9단 로스구이가 앞서 말했듯이 상당히 탱글하지만 턱에 피로감이 생길 정도는 아니다.

 

딱 그냥 탱글함은 있으면서 부드럽다. 탱글함이 '신선함'처럼 느껴지는 탱글함이다. 씹을 때는 육즙 쫘악~ 나오면서 부드럽게 갈리기 때문에 식감도 풍미도 최고였다.

 

 

 

 

 

 

짭조름하지만 맛 자체가 어디 모난 구석이 없어서 어떤 재료와도, 어떤 소스와도 잘 어울리는 로스구이 햄이다.

 

가격은 4000원 정도이다. 나는 할인가로 구매해서 2800원에 구입했다. 250g이고 710칼로리이다. 나는 3번 나눠 먹었기 때문에 한번 먹을 때마다 236칼로리 정도를 섭취한 건데 정배로 보면 355칼로리가 1인분이라고 볼 수 있겠다.

 

도톰하게 큼직하게 썰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데 그렇게는 안먹어봤고 깍둑썰어서 먹었다. 다음에는 완전 도톰하게 해서도 먹어보고 얇게 썰어서도 먹어봐야겠다.

 

 

 

 

 

- 영양성분 및 식품 정보

 

<영양정보> 나트륨 790mg, 탄수화물 4g, 당류 2g, 지방 24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50mg, 단백질 13g

 

<원재료명> 돼지고기, 돈지방, 정제수, 설탕, 대두단백, 정제소금, 믹스드스파이스MD-4, 산도조절제, 페파스파이스로얄, L-글루탐산나트륨, 코치닐추출색소, 비타민C, 아질산나트륨

 

 

 

 

 

소비기한은 그렇게 길진 않고 대략... 2~3개월 정도? 되는 듯 싶다. 냉장보관이고 국산 돼지고기가 93.3% 들어간다고 되어있다.

 

단면이 아주 깔~끔하니 굽지 않은 상태에서 향을 맡아봐도 '이건 맛있다.'를 느낄 수 있는 아주 고소한 햄 향이 난다.

 

 

 

- 총평

 

애호박하고 같이 복아서 쌈장 찍어먹으면 꿀맛... 양파 쌈장 찍어서 주부9단 로스구이에 올려서 먹으면 고기 한점이 안부럽다.

 

개인적인 만족도 ★★★★★

 

재구매의사 100%있고 장 볼 때 하나씩 쟁여놔야겠다. 밥 반찬, 술 안주, 그냥 먹기 다 최고다. 나는 완전 추천하는 햄이다. 주부9단은 역시 국밥이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