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래층 담배냄새 연기 대처 방법(화장실, 거실, 주방) QnA

기타

by 힘들때전화해 2021. 7. 23. 07:30

본문

반응형

"아래층 할아버지가 담배를 계속 피웁니다."

Catching the Smell of Cigarettes QnA

 

 사연

아랫층에서 계속 담배를 펴대서 이 냄새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저희 집에는 아이가 있고 아이가 담배 냄새를 맡는 것도 그렇지만, 저희 가족 전부가 담배 냄새 때문에 계속 스트레스를 받아요.

아랫집에서 먼저 인터폰으로 콜이 왔었는데요.

저희집이 너무 시끄럽다면서 주의 좀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아이 발소리 때문인 것 같아 죄송하다고 하고 아이방과 거실에 매트를 전부 깔아뒀습니다.

이후로 콜은 없었는데 이번에는 아랫집에서 계속 담배 냄새가 올라오는 거예요.

특히나 아이방에 냄새가 많이 올라와서 이번에는 저희가 콜해서 실내에서 담배 피지 말아달라고 하니까 알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근데도 계속 냄새가 올라와서 한번 더 콜했어요. 그랬더니 막 짜증난다는 듯이 이야길 하시더라고요.

아랫집에는 노부부가 사시는데 할아버지가 흡연을 하신데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주의하겠다 하시고 마무리 되었는데 2주 되니까 또!!!... 담배 냄새가 올라오는거예요.

해서 다시또 콜했더니 막 할머니는 저 들으라는 듯이 소리지르시고 할아버지는 내 집에서 내가 피우는데 뭔 상관이냐면 막 따지시더라고요. 진짜 돌아버리는 줄 알았어요.

그러고나서 다음날 늦은 저녁에 또 냄새가 올라와서 냄새가 너무 짜증났는데 시간이 저녁 12시였어요. 이걸 콜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그냥 넘어가면 호구로 볼까봐 전화했더니 지금이 몇시인 줄 아냐면서 저보고 싸가지가 없다면서 막 뭐라 하시더라고요. 그러면서 저보고 내려오라면서 뭐라 하시길래 싸웠습니다.

하... 이거 어떻게 해결 안되나요...

앞으로도 그냥 피우시겠다고 하네요.

 

 

 답변

소송 말고는 답이 없죠.

근데 소송이라는 게 말이 쉽지 알다시피 쉬운 일이 아닌데요.

정말 소송까지 꼭 해야겠다면 소송을 알아보시는 게 좋겠고 그게 아니시라면 별 수가 없습니다.

현재로써는 이런 실내 흡연 문제에 대해 일반인들이 법적으로 해결할 방법이 딱히 없죠. 보호 받을 수도 없고요.

아파트 관리실에 민원을 넣어도 관리실에서도 방송만을 내보낼 뿐,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때문에 방법은 하나 입니다.

공기를 계속 환기시켜주는 것인데요. '환풍기'를 계속 켜두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셔야 겠죠.

물론 내가 잘못한 것도 아닌데 내가 왜 돈을 들여가며 환풍기와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야 하는가, 이게 참 억울하긴 한데 현실적으로 방법이 없습니다.

일단 담배 냄새가 올라올 수 있는 경로는 '창문, 화장실 환풍기, 주방에 있는 후드' 정도입니다.

화장실 환풍기는 켜두면 담배 냄새가 들어오지 않고 후드는 냄새 날 때 한번씩 켜주면 되고요. 창문은 환기 시간 15분이면 충분하니까 환기 시킬 때 빼고는 안 열어두는 게 좋겠죠.

더위 때문에 열어둬야 한다면, 선풍기 한대 정도를 창문 방향으로 놔두고 틀어두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집안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환기구를 자주 틀어주심이 좋겠죠.

 

화장실 환풍기는 전기세가 많이 나가지 않아 종일 틀어놓아도 상관은 없는데 후드나 집안 내부 환풍기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알아보시거나 냄새 날 때 한번씩 트는 게 좋겠고 공기청정기는 하나 장만 하셔야 하고요.

물론 왜 피해자인 내가 이런 수고로움을 해야하는지, 앞서 말했듯이 억울하긴 하지만, 아랫집 할아버지와 같은 사상을 지닌 사람은, '결코 바뀌지 않습니다.'

바뀌길 기대하는 게 더 피곤할 정도이죠.

해서 방법은 환기를 잘 시키는 것 뿐입니다. 충분히 상황 이해되고 왜 스트레스 받으시는지 잘 압니다.

부디 원만히 해결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