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킨 한마리 칼로리 Chicken calories QnA

기타

by 힘들때전화해 2021. 6. 26. 22:03

본문

반응형

"치킨 한 마리가 어느 정도 칼로리인지 알고 싶습니다."

Chicken calories


 

 질문

다이어트를 시작해보려고요! 막 엄청 힘들게 뺄 것은 아니고 기간 길게 보고 3kg 정도 빼려고 하는데요. 

그래도 식단조절은 할 거라서 식사할 때 먹을 음식들은 이미 정해놨지만,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제가 좋아하는 치킨을 즐기려고요~ 뭐 치팅데이라고 하죠ㅎㅎ

치킨마다 칼로리는 다르겠지만, 그래도 대략적으로 칼로리는 알고 먹으려고요.

그리고 치팅데이인데 치킨 한마리 정도는 거뜬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한 마리의 칼로리가 궁금합니다~


 

 답변

알고계신 대로 칼로리라는 게 정확한 수치를 알기는 어려운데요. 대략적으로 가지고 있는 칼로리는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양념치킨'의 경우는 한 마리에 '2800~2900칼로리'입니다.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양념치킨의 경우이고 양념치킨이 알다시피 종류가 워낙에 다양해서 칼로리가 제각기 차이가 좀 큽니다.

참고로 남성 기준 하루 권장 칼로리가 2400칼로리인데요. 한 마리를 다 먹게 되면 하루 권장 칼로리를 넘겨버립니다.

정말 치팅데이 때 먹거나 먹고 나서 운동을 하거나 둘 중 하나는 해야 하죠.

 

반면 후라이드 치킨의 경우는 대부분 비슷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양념치킨보다 훨씬 칼로리가 낮습니다.

'후라이드 치킨'은 '약 1900~2000칼로리'정도 입니다.

어쨌거나 고열량 음식이라 할 수 있겠죠.

참고가 되실까 싶어 2000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 필요한 운동량을 알려드리자면, 운동한다는 느낌으로 제법 빠르게 걷는 속도로 가정하자면, 2000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선 걷기 운동을 약 7~8시간 정도 해야 합니다.

달리는 조깅을 한다고 하면 3~4시간 정도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죠.

물론 사람은 그냥 앉아만 있어도 사실 칼로리는 소모되고 있습니다. 서있는 건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죠. 치팅데이로 마음껏 드시고 이후 평소에는 운동을 꼭 병행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