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혀꿈 혓바닥이 길면 잘리는 것 혀 관련 해몽 17가지 tongue dream

꿈풀이

by 힘들때전화해 2024. 1. 6. 06:40

본문

반응형

혀는 인간관계를 의미하기도 하고 비밀, 언쟁, 비난, 거짓말 등 말과 처세를 가리키기도 한다. 예로부터 혀가 길면 잘린다거나 혀 잘못 놀리면 역풍 맞는다고 하는 둥, '말'과 관련되어 '혀'를 빗대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이나 인간에게 '말'이라고 하는 것이, 평소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를 아주 오래전부터 중시되고 있지만, 그게 말처럼 쉽게 처세가 되지 않는 게 현실이다. 그렇다고 말을 안 하고 살 수는 없으니 말이다. 해서 혀꿈은 곧 '말'꿈이라고 봐도 무관한데 흉몽인 경우가 많지만 길몽인 경우도 있다.

 

 

 

 

 

- 혀 갈라지는 꿈

자신의 주도권을 잃는다. 혀 끝이 갈라지든, 갈라지는 건 다 안좋은 꿈이다. 주도권 말고도 안 좋은 의미들을 내포하고 있다.

 

- 다른 사람이 혀를 길게 내미는 것을 보는 꿈

누군가의 현란한 말솜씨에 당하게 된다.

 

- 꿈속에서 혀가 두 개인 사람이 나왔다면?

거짓말을 능수능란하게 잘 하는 사람을 만난다.

 

- 혓바늘이 부드럽게 돋아나 있는 꿈

권위가 상승하거나 업무능력이 좋아진다. 현실에서는 흔히 혓바늘 돋는다고 하는데 그런 건강상 이상으로 인한 혓바늘이 아니라 마치 부드러운 칫솔모 마냥, 기분 좋게 돋아나는 걸 말한다.

 

- 타인이 나의 혀를 강제로 빼서 잘라버리려고 하는 꿈

뒷담화를 하지 말라는 경고의 꿈.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언행에 조심을 해야 하는 것이 좋겠다.

 

- 입술에 묻어있는 설탕을 혀로 핥아먹는 꿈

성적인 욕구가 하늘을 찌른다.

 

- 혀를 내밀고 있었다면?

비밀을 폭로하게 된다.

 

 

 

 

 

- 타인이 나를 향해서 혀를 내밀고 있는 꿈

알려져선 안 되는 나의 비밀이 사람으로 인해 전파된다.

 

- 어떤 사람이 혀로 나를 감싸는 꿈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곤란해지거나 이용당한다.

 

- 메롱을 하면서 상대를 약 올리는 꿈

입을 잘못 놀리면 오히려 망신당하게 된다.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꿔본 꿈이다. 단순히 개꿈으로 생각하는 경우도 많은데 꿈해몽에서는 안좋게 풀이된다.

 

- 혀를 날름거리고 있는 꿈

겸손하지 않으면 망신 당하게 된다.

 

 

 

 

- 혀에 털이 나있었다면?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긴다.

 

- 대화를 하는데 상대가 마치 혀가 꼬인 것처럼 잘 알아듣지 못하게 말을 하는 꿈

사람들에게 놀림당하거나 시답잖은 농담을 끊임없이 듣게 된다.

 

- 상대가 혀를 날름거리고 있는 꿈

달콤한 말이 속아 사기를 당하거나 하는 둥 안 좋은 꿈이다. 사실 유혹을 당하고 있을 때는 내가 유혹을 당하고 있는 것인지 인지하지 못한다. 해서 상황을 보면 되겠다. 뭔가 내가 혹하고 있는지를 곰곰이 생각해 보면 된다.

 

- 어떤 사람이 내 혀를 잘라버리는 꿈

말을 잘못해서 문제가 생길 징조.

 

- 잘린 혀를 갖고 있는 꿈

내가 한 말로 인해 타인이 피해를 본다.

 

- 입안에서 혀가 잘리는 꿈

재물, 지위, 명예 등 내가 갖고 있는 무형, 유형의 것들을 잃게 될 징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