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가화 중화요리 1인 탕수육 짜장면 후기 메뉴 가격 배달료 내 기준 중식 맛집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4. 1. 1. 18:59

본문

반응형

오 여기 맛있는데? 만족스러운 중식당을 찾은 것 같다. '호가화 중화요리'라는 곳이고 처음 주문해보는 것 같은데 기대한 것보다 짜장면도 맛있고 탕수육도 괜찮았어서 다른 메뉴들도 주문해봐야겠다.

 

무엇보다 중식당의 기본! '짜장면'이 맛이 있어야 좋은데 오호... 이 집을 왜 지금 찾은 것인지는 모르겠다만 짜장면 이정도면 맛있다고 할 수 있고 옛날에 어느 집이건 짜장면은 다 맛있었던, 그 정도의 맛 퀄리티였다.

 

 

 

 

- 메뉴 가격

 

나는 1인 탕수육+식사 세트로 주문을 해서 가격은 18000원이 나왔고 메뉴 가격과 배달료 2000원 해서 총합 20000원 나왔다.

 

기본적으로 저거 짭조름한 거 이름이 뭐더라... 중식당가면 일단 저거 찾는 사람들도 꽤 많은데 아무튼 저거 하고 단무지 준다. 양파가 없는 건 아쉽지만 저거 주니까 괜찮았고 리뷰이벤트 참여해서 찹쌀볼 튀김 받았다.

 

배달은 문제 없이 잘 왔고 배달료 2000원인 것도 마음에 든다.

 

 

 

 

 

- 후기

 

짜장면은 면에 물기가 좀 있는 듯 싶다. 꺼낼때 그냥 엎지 말고 면만 들어서 꺼내야할 것 같고 소스는 춘장맛이 강한 건 아니지만 누가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짜장 소스였다.

 

양파는 작게 썰었고 고기도 작게 썰어서 들어간다. 짜장 소스는 앞서 말했듯이 춘장맛이 강한 건 아니지만, 간이 적당했고 감칠맛이 아주 좋은 짜장소스여서 아주 맛있었다.

 

 

 

- 짜장면 맛있다

 

무엇보다도 '면발'이 기대 이상으로 쫄깃 탱글하니 면발이 진짜 맛있었다. 면에서 냄새도 안나고 짜장 소스하고 잘 어우러지면서 아주 맛있는 짜장면을 즐길 수 있었다.

 

식는 건 겨울철이라 어쩔 수 없는데 용기가 전자레인지 돌리는 게 가능한 용기여서 좀 돌려주니까 괜찮았다.

 

아무튼 짜장면은 이정도면 아주 맛있는 짜장면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거기에 특색은 면발이다. 면발이 정말 좋았다.

 

 

 

 

 

- 밑반찬

 

밑반찬도 부족함 없이 준다. 단무지도 두 통 알아서 챙겨준다. 하얀 단무지인데 깔끔하니 좋았고 저거.... 오른쪽 사진 저거 뭐라고 하는데 기억이 도통 안나네ㅠㅠ 찾아보긴 귀찮고ㅎㅎ

 

아무튼 앞서 말했듯이 저거 찾는 사람들도 있을만큼 저게 상당히 매력적인 게 있는데 음~ 아주 짭조름하니 별미로 딱 좋았다. 한번은 짜장면과 한번은 탕수육과~ 음식을 더 풍미 좋게 즐길 수 있어서 그게 좋았다.

 

 

 

 

- 지마구

 

이거는 리뷰이벤트로 받은 '지마구'이다. 겉에 참깨가 다닥다닥 붙어있는데 고소한 향이 올라오고 안에는 팥이 들어있고 쫀득 바삭하니 후식으로 아주 좋았다.

 

 

 

- 탕수육

 

후후후... 그래... 이거라니까ㅎㅎ... 탕수육 소스 그냥 마땅히 알잘딱 밸런스로 못 맞출 거면 아싸리 후르츠맛 높이고 달콤하게 하는 게 훨씬 맛난다.

 

탕수육 소스가 완전 내 기준에서 최고는 아니더라도 맛있는 소스였다. 딱 그냥 원래 탕수육 소스에 들어가는 재료들만 딱딱 들어가있다.

 

탕수육도 기대했던 것보다 괜찮았다. 완전 맛있다! 라고는 말할 수 없으나 이정도면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탕수육이다.

 

 

 

 

- 전체적인 평

 

개인적인 만족도 ★★★★

짜장면 ★★★★☆

탕수육 ★★★☆

배달 ★★★★

 

전체적으로 아주 맛있는 중식을 먹은 느낌이라서 나는 만족하고 재주문의사도 있다. 후후... 괜찮은 중식당 또 찾았구만~ 사실 현재 내가 사는 곳(인천 청라)에서 중식당 주문해본 곳 중에선... 사실상 최상위권인 중식당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 듯... 물론 내 기준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