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짜글이미식회 고추장 우삼겹김치짜글이 혼밥 순두부 0단계 후기 볶아진 김치와 김의 조합이 최고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12. 19. 21:50

본문

반응형

이미 매번 만족스럽게 먹고 있는 곳이라 맛집 인정, 안전빵으로 주문해 먹고 있는 곳이다. 짜글이미식회는 최소 배달 짜글이 중에서는 현재 내 기준 1등이다.

 

아직도 먹어보지 못한 메뉴가 있고 그 중에 김치짜글이가 있는데 김치가 들어가서 뭔가 더 걸쭉하면서 흥건할 것 같아 주문했는데 그러했다.

 

 

 

- 가격

 

짜글이미식회가 좋은 점은 배달료가 낮고 1인분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배달료는 1400원 나왔고 고추장 우삼겹김치짜글이 혼밥은 10800원이다. 나는 순두부로 변경해서 총합 12700원 나왔다.

 

리뷰이벤트 참여하면 고기양을 50g인가? 추가할 수 있다.

 

 

 

- 충분한 양

 

후후후... 이거 하나면 한끼 뚝딱이다. 고기50g 추가까지 하면 대충 1.2인분~1.5인분 정도는 나온다. 넉넉히 보면 1.2인분 정도가 맞는 것 같다.

 

확실히 김치가 들어가있어서 국물이 좀더 많았다. 비벼먹는 게 꿀맛이긴 한데 비벼먹다가 떠서 먹었다. 개인적으로는 역시 떠서 먹는 게 더 맛있는 것 같다.

 

 

 

 

 

우삼겹김치짜글이는 내 기준에서는 하나 특이점이 있었는데 그동안 무생채는 그냥 해서 먹는 정도, 가끔 김 싸먹는 정도가 더 맛이 좋았는데 김치짜글이는 김을 아예 조각내서 짜글이에 비벼주는 게 더 좋았다.

 

김치가 들어가서 맛이 좀더 강해지긴 하는데 김을 섞어주면 김의 구수한 맛이 가미되어서 오히려 김치짜글이의 맛을 더 살려줬다.

 

 

 

 

- 김치

 

김치는 넉넉하게 들어가있어서 많이 먹었다 생각했는데도 조금 남았다. 여기에 무생채도 정말 잘 어울린다. 김치가 들어가있지만 개인적으로 현재까지 먹어본 메뉴들 중에서 무생채가 가장 잘 어울리는 건 김치짜글이였다.

 

물론 무생채의 맛이 워낙 강해서 무생채를 아예 비벼버리면 김치짜글이에 특유의 맛이 사라져서 무생채를 아예 비비기 보다는 따로 해서먹는 게 더 좋았다.

 

 

 

 

 

또 '계란프라이'하고 궁합이 확실히 최고였다. 역시 김치가 들어가니까 이게 좀 다르긴 하다. 물론 단점도 있는데 그동안 주문한 메뉴들은 우삼겹, 돼지 상관없이 고기 잡내가 전혀 없었는데 유일하게 김치짜글이만 고기 잡내가 조금 났다.

 

이게 김치가 들어가면 원래 좀 고기의 잡내가 나는 경우가 많다. 왜인지는 모르겠고 아무튼 여태껏 내가 먹어본 바로는 그렇다.ㅎㅎ 경험상 이야기.

 

애초에 주문 전에도 그걸 조금 걱정하긴 했는데 그래서 김을 넣으면 고기 잡내를 잡아줄 수 있다.

 

 

 

 

- 총평

 

개인적인 만족도는 ★★★★

 

역시 맛있었다. 아무래도 김치가 들어가니까 좀더 개운한 느낌은 있다. 김치가 있고 없고 맛의 차이가 있어서 색다르게 즐겨봐도 좋은 것 같다.

 

짜글이의 진한 양념맛은 그냥 짜글이가 확실히 맛나고 김치의 사각함과 좀더 개운한 맛은 김치짜글이가 딱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